김정은, 5차례 軍 훈련 지도하며 수위 올려…정부 “경각심 갖고 주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최근 5차례 군부대 훈련을 현장지도하면서 점진적으로 대남 위협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서울을 타깃으로 전술핵 사용까지 가능함을 과시하기도 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19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전날 600㎜ 초대형방사포 발사 훈련 소식을 전한 것과 관련…
- 2024-03-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최근 5차례 군부대 훈련을 현장지도하면서 점진적으로 대남 위협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서울을 타깃으로 전술핵 사용까지 가능함을 과시하기도 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19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전날 600㎜ 초대형방사포 발사 훈련 소식을 전한 것과 관련…
우리나라의 경제활동인구가 2022년부터 2032년까지 31만6000명 증가하지만, 2028년부터 감소 전환된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이와 함께 2032년까지 장기 경제성장 전망치(2.1~1.9%)를 달성하기 위해선 89만4000명이 추가로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고용정보원은 19…
정부의 의과대학 증원에 반발해 의대생들이 휴학과 수업 거부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병역 의무 대상자인 의대생 2500명이 현역 입대 의사 계획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전국 40개 의대 학생 대표로 구성된 대한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의대협)에 따르면 11일부터 이틀간 …
홍준표 대구시장은 19일 “역대 선거 중 최악의 선거”라며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후보자 공천 상황을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쪽은 무자비하게 반대파만 잘라내는 뻔뻔한 공천을 하고, 한쪽은 정체불명 공천을 하면서 무조건 찍으라고 한다”며 양당의…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9일 “22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관권선거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참담한 심경”이라고 밝혔다. 그는 “윤 대통령은…
필수의료 강화를 위해 다각적 대책을 내놓는 정부가 ‘대안적 지불제도’를 도입해 약 2조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대안적 지불제도는 의료행위를 얼마나 했는지 양(量)적인 측면보다는 최종적 건강 상태나 통합적 건강관리 등에 보상하는 체제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의사 집…
위층 줄넘기 학원 소음 때문에 손님이 다 빠져나가 괴롭다는 스터디 카페 사장의 하소연이 전해졌다. 18일 스터디 카페 사장 A 씨는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스터디카페 위층 줄넘기 학원 미친 인간 어떻게 안 되나요?’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A 씨는 “최…
지난해 국내 이혼 건수가 4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0년 이상 혼인기간을 지속한 ‘황혼이혼’의 1년 전 대비 감소율이 가장 크게 나타났다. 전체적으로 혼인 건수가 감소하면서 이혼 건수가 감소하는 추세인데, 특히 20년·30년 이상 혼인을 지속한 이혼이 전년보다 줄었다. …
비상장 주직을 미끼로 65억원 투자 사기를 벌인 60대 중개업자가 재판에 넘겨졌다. 부산지검 동부지청 형사3부(나희석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처벌법 위반(사기) 등 혐의로 투자중개업체 운영자 A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19일 밝혔다. 검찰 공소사실에 따르면 A씨는 2022년 11월부터…
지난 주말 브라질 중남부 지역의 체감 온도가 62.3ºC를 기록해 2014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다. 17일(현지시각) CNN 브라질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브라질 일부 지역에서 심한 폭염이 연일 최고 체감 온도를 갈아치우고 있다. 경보 시스템 기록에 따르면 리우데자네이루 서쪽…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는 중기부 주관 민간주도형 예비창업 지원 프로그램 ‘시드팁스(Seed TIPS)’의 주관 기관이다. 시드팁스는 민관 협력 창업 프로그램 TIPS의 이전 단계 지원 프로그램이다. 전문성을 갖춘 민간 운영사 7곳(인포뱅크, 프라이머 시즌 5, 앤틀러코리아, …
한국 ‘1호’ 자연 출생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다음 달 중국으로 반환 예정인 가운데 중국의 한 판다연구센터에서 사육사가 삽으로 판다를 때리는 일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19일 관영 중국중앙(CC) TV는 지난 17일 산시성 친링자이어트판다연구센터(이하 친링센터)에서 사육…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 공천을 확정하기 위한 지역 현역 박용진 의원과 조수진 노무현재단 이사의 경선 결과가 19일 발표된다. 박 의원은 현역평가 하위 10%에 포함돼 30% 감산을 적용받을 예정이고 조 이사는 여성·신인 가점 25%를 받게 돼 이미 ‘기울어진 운동장’이란 평이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당내 일각의 이른바 153+알파(α) 시나리오의 섣부른 긍정론을 진화하고 나섰다. 김부겸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 전략기획본부장(한병도 의원)이 과반이 될 것 같다고 했는데 그건 아마 당이 침체돼 있으니 당원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9일 “22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관권선거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참담한 심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가 생활고를 호소하며 계좌번호를 공개했다. 그는 ‘보수 우파를 위해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며 후원을 요청했다. 정씨는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8년째 계속되는 어머니 옥바라지에 애 셋 뒷바라지까지 저도 사람인지라 너무 지쳐서 작년부터…
호주 북부 먼 지역의 주민 수백 명이 이 지역을 강타한 열대성 사이클론 메간의 영향으로 뒤늦게 대피에 나섰다가 갈 곳을 잃고 발이 묶이는 사태가 벌어졌다고 현지 언론을 인용한 신화통신 등 외신들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이클론 메간은 호주 북구(NT)의 북동부 지역에 18일…
손흥민의 소속팀인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가 2023~2024시즌을 마치고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고국인 호주로 프리시즌을 떠난다. 토트넘은 19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시즌이 끝나고 호주 멜버른으로 가 뉴캐슬 유나이티드(잉글랜드)와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
기하라 미노루(木原稔) 일본 방위상은 지난 18일 북한이 발사한 3발의 미사일이 모두 단거리 탄도미사일이라고 19일 밝혔다. 현지 공영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기하라 방위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금까지 얻은 정보를 감안하면 어제(18일) 발사된 3발은 단거리탄도미사일이었던…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에도 잠잠했던 애플이 자체 개발 AI 연구 상황을 외부에 공개하고 구글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등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논문 사전공개 사이트 아카이브(arXiv)에 거대 언어 모델(LLM) 연구 성과를 공개하고 구글과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