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고속도로서 승용차가 트럭 추돌 후 화재…30대 여성 운전자 숨져
20일 오후 7시 3분쯤 강원 횡성군 삽교리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168㎞ 지점에서 A씨(35·여)가 몰던 아반떼 차량이 앞서 가던 25톤 트럭을 들이받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아반떼 차량이 트럭 밑에 끼이면서 화재가 발생했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진압차량 등 장비 8대와…
- 2021-1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일 오후 7시 3분쯤 강원 횡성군 삽교리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168㎞ 지점에서 A씨(35·여)가 몰던 아반떼 차량이 앞서 가던 25톤 트럭을 들이받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아반떼 차량이 트럭 밑에 끼이면서 화재가 발생했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진압차량 등 장비 8대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주한미국대사 임명이 늦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전 주한 일본대사가 21일 미국이 동맹국으로서 한국의 가치를 낮게 보고 있기 때문이라는 취지의 주장을 내놔 논란이 예상된다.지난 2010년부터 약 2년간 주한일본대사 직을 역임한 무토 마사토시는 이날 일본 웹진 ‘…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최근 가치가 폭락한 터키 리라화에 대한 보호 수단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에르도안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사면초가에 빠진 터키 통화 압박을 완화하기 위한 리라화 저축 장려책을 발표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지난 18일 국무회…
세계보건기구(WHO)도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생산하는 모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이는 유럽의약품청(EMA)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20일(현지시간) 노바백스가 개발한 백신의 사용을 승인한지 몇시간만에 나왔다.노바백스는 이날 성명을 …
용접공 A씨(56)와 B씨(54)의 인연은 1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광주 한 공장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식품 관련 설비 제작을 의뢰하고 납품해주는 사업적 관계를 유지해 왔다. 그러던 중 B씨는 자신의 공장으로 설비를 이전하고 각자 영업하되, 공장 임차료를 절반씩 부담하자는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1일 ‘정의란 무엇인가’ ‘공정하다는 착각’의 저자인 마이클 샌델 하버드 교수와 대담을 갖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온라인을 통해 샌델 교수와 ‘대전환의 시대, 대한민국은 어떻게 공정의 날개로 비상할 것인가’를 주제로 …
도널드 트럼프 전 미대통령이 지난 19일(현지시간) 미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있었던 한 집회에서 코로나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을 맞았다고 밝히면서 청중들로부터 야유를 받았다고 미 CNN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는 대통령 시절 백신 개발을 서둘렀음을 자랑하면서도 스스로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는 21일 코로나19 관련 비상 회의를 주재하고 방역 상황을 살펴본다. 회의의 방점은 일선 의료 현장 실태 점검에 찍힐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코로나비상대책회의)’를 열고 현장 의료인 견해를 청취한…
화요일인 21일은 기온이 평년보다 오르면서 포근한 겨울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 충청, 호남, 경북 등에서 미세먼지가 여전히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동해안과 경남권은 대체로 맑겠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면서 “기온은 평년(아침 -…
한국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에서 최민정(성남시청)과 함께 ‘쌍두마차’를 이루는 심석희(서울시청)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나설 수 있을까. 대한빙상경기연맹은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연맹 회의실에서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심석희의 징계 여부와 수위를 결정한다. 연맹 스포츠공정위…
부모들의 스마트폰 사용이 많을 경우에도 유아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은 인터넷 중독이나 두뇌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등 여러 부작용이 보고됐으나 부모의 스마트폰 사용 또한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
배우 강지영이 ‘너의 밤’에 깜짝 등장한다. 빅오션이엔엠에 따르면 1월 2일 오후 11시 5분 방송하는 SBS 일요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이하 ‘너의 밤’) 8회에 강지영이 특별 출연한다. ‘너의 밤’은 월드스타 밴드 루나의 리더이자 몽유병을 앓고 있는 윤태인(이준영 분)과…
소녀시대 효연이 입담을 뽐낸다. 효연은 21일 오후 11시 30분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나를 불러줘’에 출연한다.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한 효연은 “14년간 함께 일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라면서 “그만큼 돈독한 사이”라고 말한다. 서로의 속마음에 대해 알 수 있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이혜리가 좋지 않은 일마다 얽혔던 유승호와 한집에서 재회했다. 20일 오후 9시 30분에 처음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극본 김아록/연출 황인혁)에서는 양반의 몸으로 날품팔이하며 살아가는 강로서(이혜리 분)와 가문의 명망 …
‘동상이몽2’에 배우 수현 지소연 송재희가 출격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 16년 지기 절친 배우 수현, 지소연, 사업가 이유정과 만난 이현이 홍성기 부부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지소연의 남편 배우 송재희도 함…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주택자에 대해 내년도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산정할 때 올해 공시가격을 적용해 사실상 보유세를 동결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 60세 이상 고령층 1주택자 중 종부세 대상자에게는 한시적으로 종부세 납부를 미뤄주는 방안도 추진한다. 내년 3월 대선을…
성탄절을 닷새 앞둔 20일 오후 8시 서울 중구 명동 거리의 가로수들이 반짝이는 조명과 성탄절 장식으로 꾸며져 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9시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파가 몰리던 거리는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문을 닫은 상가 곳곳에 ‘임대’ 표시가 …
1가구 1주택자인 임대인이 내년 말까지 임대료를 기존의 5% 내로 올려 전월세 계약을 맺으면 나중에 집을 팔 때 해당 주택에 1년만 살아도 양도소득세 비과세를 적용받는다. 임차인은 내년에 한시적으로 월세 세액공제를 최대 15%까지 받을 수 있다. 지난해 7월 말 ‘임대차 3법’ 도입으…
“당당한 체구의 잘생긴 사람들이 상점 앞에서 긴 담뱃대로 흡연하거나 수다를 떠는 등 ‘우아한 루저’의 모습으로 웅크리고 앉아 있었다.” 1913년 4월 조선에 온 독일 예술사학자 페테르 예센(1858∼1926)이 쓴 ‘답사기: 조선의 일본인’ 중 일부다. 그는 당시 독일 문화부 후원으…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내년 1분기(1∼3월) 전기요금을 동결했다. 서민들의 물가 부담을 고려해 요금 동결을 결정했지만 전기료 인상 부담을 다음 정권에 넘겼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국전력공사는 20일 ‘2022년 1∼3월분 연료비 조정단가 산정 내역’을 통해 연료비 조정단가를 kWh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