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2022 경영 키워드는 ‘고객경험-친환경’
2022년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은 ‘고객 경험’과 ‘친환경’을 새해의 화두로 꼽았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 LG 등 국내 주요 기업 CEO와 총수들은 3일 일제히 신년사를 내놓고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을 주문했다. ○ “고객 경험이 가장 중요” 삼성전자 대표이사인 …
- 2022-0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2년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은 ‘고객 경험’과 ‘친환경’을 새해의 화두로 꼽았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 LG 등 국내 주요 기업 CEO와 총수들은 3일 일제히 신년사를 내놓고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을 주문했다. ○ “고객 경험이 가장 중요” 삼성전자 대표이사인 …
“시도조차 하지 않은 슛은 100% 빗나간 것과 마찬가지다.” 국내 유통기업의 양대 수장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3일 신년사에서 캐나다 아이스하키 선수 웨인 그레츠키의 발언을 똑같이 인용해 화제다. 그레츠키는 1999년 은퇴하기까지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
새해 초부터 시중은행들이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올린 은행들이 만 40세로 희망퇴직 연령을 낮추고 좋은 조건을 내걸어 신청자가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이날부터 7일까지 15년 이상 근무한 만 40세 이상 일반 직원을 대상으로 준정년 …
김대지 국세청장(사진)은 3일 새해 시무식에서 “경제 회복을 저해하고 양극화를 심화시키는 기업자금 불법 유출, 변칙적 부의 이전 등 불공정 탈세 행위를 엄단하겠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자금 여력이 부족한 연소자 등의 주택 취득, 소득 대비 고액 자산 취득과 같은 부동산 거래 관련…
금융·통화당국 수장들이 올해도 가계부채 관리에 힘을 쏟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금리 상승 흐름과 맞물려 올해도 대출 문이 쉽게 열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신년사에서 “새해에도 금융 안정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우리 경제의 가장 큰 위험 …
3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텅 빈 출국장에서 몇몇 공항 이용객들이 의자에 앉아 대기하고 있다. 2021년 인천공항 이용객은 319만8800명으로 코로나19 사태 발발 첫해인 2020년 1204만9851명에 비해서도 73.5% 감소한 것이다.
5대 금융지주 등 금융사 최고경영자(CEO)들이 2022년 신년사에서 “대마불사는 헛된 희망” “인터넷전문은행이 더 높은 평가를 받는다” 등 직접적인 표현을 써가며 위기의식을 드러냈다. 금융 수장들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발맞추고 빅테크(대형 기술기업)에 맞서 ‘디지털·플랫폼 기업’으…
자동차 내부 전면에 대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있다. 마주 보게 배치된 앞뒤 좌석에서 가족과 둘러앉아 얘기를 나눈다. 한 편의 화면에선 모닥불 영상이 나오고 바닥 화면엔 잔디밭 영상이 흐른다. 좌석 옆 냉장고에 채워진 맥주 한 캔을 따면 캠핑 분위기가 난다. LG전자가 글로벌 IT·가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기체에 쓰일 수소연료전지 개발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UAM은 수직 이착륙 기체를 활용해 도심 내는 물론이고 광역 간 이동에 쓰기 위해 추진 중인 미래형 항공교통 수단이다. 정부는 2025년 UAM이 상용화되면 UAM 기체가 여객기보다 낮…
카카오가 창업자인 김범수 이사회 의장(사진)을 중심으로 미래 신사업 발굴을 위한 ‘컨트롤타워’ 구성에 나섰다. 계열사들의 자율적인 사업 확대 과정에서 골목상권 침해, 수수료 문제로 비판을 받은 카카오가 본사 의사 결정조직을 강화하는 등 체질 변화를 시도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카카오는 …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 등 한국 배터리 3사가 시장 점유율 30%대를 유지했다. 3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가 내놓은 ‘2021년 1∼11월 글로벌 전기 승용차용 배터리 사용량’에 따르면 이 기간 각국의 전기 승용차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231.2GWh로 전…
치킨 프랜차이즈 KFC의 국내 1호점인 종로점이 38년 만에 문을 닫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수익성이 악화된 것이 주된 폐점 원인으로 분석된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종로2가에 위치한 KFC 종로점은 전날 영업을 마지막으로 운영을 종료했다.…
◇DB금융투자 <보임> △FAS본부장 김대용 △FAS2팀장 전정우 △전주지점장 윤성욱 DB금융투자 △1지역본부장 이병진 △2지역〃 김태수 △WM지원팀장 민경준 △WM전략〃 도형호 ◇피플라이프 <승진> ▽사장 △마케팅총괄대표 황광희 △경영관리〃 김형진 <선임> ▽본부장 △개인영업지원2 …
구자은 LS 회장(사진)이 3일 경기도 안양시 LS타워에서 열린 ‘LS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하례’ 행사에서 취임 일성으로 ‘양손잡이 경영’을 강조하고 나섰다. 양손잡이 경영은 전기·전력·소재 등 기존 주력 사업 분야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미래 기술을 균형 있게 준비해 사업…
두산그룹이 ‘새로운 두산’을 상징하는 새 기업이미지(CI)를 3일 공개했다. 새 CI는 기존에 있던 ‘3색 블록(스리 스퀘어)’을 없애고 글자에 파란색 계열의 색상을 덧입힌 형태다. 이 색상을 ‘인데버 블루’라고 명명한 두산 측은 “창의적이고 유연하며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
■ 제주항공, 국내선 탑승객 5000만 명 돌파 국내 1위 저비용 항공사(LCC) 제주항공은 국내선 누적 탑승객 수가 5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2006년 6월 5일 취항 이후 15년 6개월 만이다. 국내선 누적 승객 수가 5000만 명을 넘긴 것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
주택 수요자들 사이에서 올해 집값이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상승’할 것이라는 예상을 근소하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3월 대선 등 정책적인 변수로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대출 규제와 세제 강화 등으로 주택 거래가 얼어붙은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3일 부동산 정보 플랫…
2020 도쿄 올림픽 남자 골프 금메달리스트인 잰더 쇼플리(29·미국)가 캐디에게 우승 반지를 선물했다. 쇼플리의 캐디인 오스틴 카이서는 3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림픽 때 금메달을 받지 못했지만, 쇼플리의 가족이 내게 반지(사진)를 선물했다”며 반지 사진을 올렸다…
한국항공대는 제9대 총장으로 허희영 경영학부 교수(64·사진)를 선임했다. 허 신임 총장은 한국항공대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학생처장과 항공·경영대학장, 항공·경영대학원장 등을 지냈다. 임기는 1일부터 4년.
신라, 롯데, 신세계조선 등 국내 특급 호텔 뷔페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연초부터 일제히 가격 인상에 나섰다. 3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신라·롯데·신세계조선 호텔은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를 전후로 뷔페 가격을 최대 30% 가까이 올린다.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는 저녁 이용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