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U로 하나된 ‘SM타운 라이브 2022’, 전 세계 161개 지역 5100만 스트리밍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가 새해 첫날 전 세계 ‘안방 1열’을 뜨겁게 달구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는 1일 오후 1시부터…
- 2022-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가 새해 첫날 전 세계 ‘안방 1열’을 뜨겁게 달구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는 1일 오후 1시부터…
연인 다른 남성과 바람핀다고 착각해 차량에 감금한 혐의로 기소된 50대 남성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그는 연인 가족을 죽이겠다고 협박하기도 했다. 인천지법 형사9단독 김진원 판사는 감금 및 협박 혐의로 기소된 A(51)씨에게 징역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일 밝…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김포 장릉 주변의 아파트 건설 문제로 곤욕을 치른 문화재청이 개발 행위가 문화재 보존·경관에 미치는 영향을 계획 단계부터 조사하는 ‘문화재 영향평가 제도’ 도입을 추진한다. 문화재청은 2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2년 주요업무계획’을 공개했다. 올해 …
물가 고공행진이 10년 만에 최대 상승 폭을 기록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초까지 지속될 전망이다. 국제유가 강세가 여전한 가운데 농축수산물 등 ‘밥상물가’도 정상 궤도로 내려오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차질 우려도 불안 요인으로 꼽힌…
문재인 대통령이 당초 참모진이 마련한 계획과 달리 최근 장애인 특수학교 설립 기공식 행사에 직접 참석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일 페이스북 연재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 서른 번째 시리즈에서 지난달 29일 공주대 부설 특수학교 기공식에 문 대…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2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지지율 하락세와 관련해 “내가 그래서 그립 잡는다고 하는데, 어떻게 그립을 잡을거냐 의심하는 분들이 많은데 내가 지금은 직접적으로 모든 것을 관리하려고 한다. 메시지니 연설문이니 전부 다”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
내년 국내 경제가 3%를 넘기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올해 중소기업의 산업·규모 간 격차가 심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중소기업은 수출이 둔화되는 한편, 전체 고용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2일 ‘2022년…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상황에서 지진이 난다면 자가격리 또는 재택치료 중이라도 바깥으로 대피할 수 있다. 단, 마스크를 쓰고 대피 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한다. 행정안전부는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개정해 각 기관·시설·단체에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지난해…
인천 남동경찰서는 흉기로 아내를 위협한 A씨(40대)를 특수협박 등의 혐의로 붙잡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1일 오후 11시 30분쯤 인천시 남동구에 소재한 한 빌라에서 흉기를 들고 아내를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가족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술에 취…
일본이 미국 에너지부와 빌 게이츠의 벤처 기업 테라파워가 추진 중인 차세대 고속원자로 사업에 참여한다. 재팬타임스는 소식통을 통해 지난 1일 일본 원자력연구개발기구(JAEA)와 미쓰비시 중공업이 고속 원자로 개발에 기술 지원을 위해 미국 측과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
새해 첫 월요일인 3일 강원 대관령의 아침 체감온도가 -21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이 매우 추울 전망이다. 목요일인 5일까지 강추위가 이어지다가 그 이후로는 평년 수준의 날씨가 예상된다. 2일 기상청이 발표한 열흘치 중기예보에 따르면 오는 12일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유재석이 자녀 계획을 밝힌다. 2일 오후 방송되는 SBS ‘런닝맨’에서는 코로나19 완치 후 녹화에 참여한 유재석의 모습이 공개된다. 지난주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녹화에 불참했던 유재석은 ‘이마팍 도사’로 변신한 전소민에게 초대된 게스트로 등장했다. 이에 유재석은 사주를 보며 그에…
신원을 알 수 없는 인원 1명이 새해 첫날 강원도 철책을 넘어 북한으로 넘어가는 일이 발생했다. 한강을 통한 월북 사례는 있었지만 육로에서 철책을 뚫고 월북한 사례는 2004년 이후 약 18년 만이다. 2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신원미상 인원 1명이 전날 오후 10시40분께 월북했다…
지난달 30일 서울 강동구의 한 아파트 단지. 4000세대가 넘는 드넓은 단지 내에 시각장애인인 조영관씨(65)를 위한 이정표는 찾아볼 수 없었다. 시각장애인용 흰지팡이를 이리저리 두드리던 조씨는 단지 내 도로변에 설치된 하수도 덮개를 이정표 삼아 앞으로 나아갔다. 2년 동안 이 아…
가수 존박이 워킹맘 사유리를 위해 젠의 1일 베이비시터로 나섰다. 2일 오후 9시 15분 방송되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 사유리가 처음으로 아들 젠과 함께 출근하는 모습이 담긴다. 녹화를 앞둔 사유리는 갑자기 베이비시터 이모님께 일이 생겨 젠을 돌볼 사…
그룹 ‘방탄소년단’(BTS)부터 탤런트 한예슬·송혜교까지 새해 인사를 전했다.정국은 1일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방탄TV’에 2022년 새해 인사를 남겼다. 호랑이 머리띠를 하고 “안녕하십니까 정국입니다”라며 90도로 인사했다. “다사다난했던 시간들이 어느새 끝을 맺으려고 하고 있다…
1일 강원도 지역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인원이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월북하는 일이 발생했다. 2020년 7월 이후 첫 월북 사례다. 이 인원이 민간인인지, 군인인지, 북한 간첩인지 등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군 당국은 3시간가량 월북 사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
일본에서 망명 생활을 하며 현지 월간지에 칼럼을 써 한국의 민주화운동을 세계에 알렸던 지명관 전 한림대 석좌교수(사진)가 1일 오전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98세. 북한 김일성종합대 1회 입학생이었던 고인은 1947년 월남해 서울대 종교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서울대 대학원에…
탤런트 박시연이 음주운전으로 활동을 중단한 지 1년 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박시연은 1일 인스타그램에 “오랜만에 인사 드려요. 벌써 2022년 새해 첫날도 저물었네요”라며 “올 한해 모두 건강하시고 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도해요. 그립습니다. 모두들 올해는 꼭 만날 수 있기를”이…
올해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는 서울 종로를 비롯한 전국의 5개 선거구에서 오는 3월9일 치러진다. 이번 선거는 20대 대통령 선거와 같은날 실시되는데다 윤보선, 노무현, 이명박 등 지역구 출신 의원 중 대통령을 3명이나 배출한 정치 1번지 종로, 보수의 텃밭 서울 서초갑과 대구 중남, 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