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베트남 동포 만나 “양국 새로운 30년 동반자 관계 첫발”
윤석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 동포들을 만나 “수교 이후 30년 동안 한국과 베트남 관계가 눈부시게 성장했다”며 “이번 순방을 계기로 베트남과 새로운 30년의 동반자 관계를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딜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베트남 국빈 방문 첫 일정으로 …
- 2023-06-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 동포들을 만나 “수교 이후 30년 동안 한국과 베트남 관계가 눈부시게 성장했다”며 “이번 순방을 계기로 베트남과 새로운 30년의 동반자 관계를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딜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베트남 국빈 방문 첫 일정으로 …
윤석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베트남 시민들과 함께 한국 제품·서비스를 체험하고 양국 기업인을 만나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베트남 하노이 국가컨벤션센터(NCC)에서 국빈 방문을 계기로 열린 ‘한-베트남 파트너십 박람회’를 참관했다. 윤 대통령은 박람회 참석에 앞서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22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SOS 어린이마을’ 학교에서 열린 ‘바이크 런’(Bike Run) 자전거 기부 행사에 참석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전했다. ‘SOS 어린이마을’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형태의 양육 환…
언젠가부터 인도를 걷다 멈추는 일이 잦아졌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걸을 때는 신경이 여간 곤두서는 것이 아니다.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오토바이 때문이다. 주택가 인도에서도 태연히 운행하거나 횡단보도를 가로질러 가는 오토바이 때문에 길 가편에 아이들을 붙들고 서 있을 때마다 불쾌함과…
강석헌 씨(77)는 두 살 많은 누나 임종소 씨를 댄스스포츠 동아리에서 만나 10년 넘게 친구로 지내고 있다. 서로 고령에 따른 허리 협착 증세가 와서 5년 전 함께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했다. 근육 운동을 하면 좋아진다는 얘기에 의기투합한 것이다. 임 씨는 열심히 근육을 만들어 허리도…
가수 이영지가 후두 신경통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했다. 이영지는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후두신경통 심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심해서 힘들다”고 밝혔다. 그는 증상에 대해 “하루 종일 뒷머리가 송곳으로 찌르는 것처럼 쿡쿡 쑤시고 정수리 쪽도 쑤시고 귀 뒤도 쑤신다”고 털어놨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댄스가수 유랑단’을 통해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 2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에서는 팬들과 만난 유랑단(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유랑단의 팬 사인회 현장이 공개됐다. 엄정화는 20년 이상…
미국의 지난주(6월11~17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26만4000건으로 2021년 10월 이후, 즉 20개월래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고 미 노동부가 발표했다. 2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는 전문가들의 예상치 26만건을 소폭 상회했다. 또한 종전 발표인 26만2000…
호화 외식 메뉴로 바닷가재(랍스터)가 떠오른다.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볼 수 있는 크고 비싼 음식. 바닷가재는 옛날 미국에서는 전쟁 보급용 통조림 또는 노예 음식 등으로 사용했다. 너무 흔한 식재료로 바다의 바퀴벌레라고 비하되기도 했다. 그러다 프랑스 혁명 이후 프랑스 요리사들이 전 세…
엄마의 격려에 용감하게 입수한 아기 왜가리. 한 걸음씩 내딛다 보면 엄마만큼 자라겠죠?―서울 종로구 청계천에서
《최근 정치권과 언론에서 느닷없이 위안스카이(袁世凱·1859∼1916) 이름이 오르내렸다.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가 한국의 제1당 대표 앞에서 한국 정부의 외교 정책을 거칠게 비판한 데 대한 반응이었다. 나는 일단 ‘위안스카이가 한국인들에게 이렇게 많이 알려져 있었나?’ 하고…
1990년대 ‘생명 연장의 꿈’이라는 광고 문구는 많은 사람들을 설레게 했다. 그동안 먹고살기 힘들었던 보릿고개 시대를 지나 이제 우리도 생명 연장을 꿈꾸고 “장수 만세”를 외칠 수 있는 시대를 맞이하게 됐으니까. 그리고 지금 우리는 ‘백세시대’라는 환상 안에서 살고 있다. ‘환상’이…
최근, 수십 년 동안 세상에 나오지 않았던 책을 읽었다. 지난해 프랑스에서 출판된 이 책의 제목은 ‘전쟁’이며 저자는 루이페르디낭 셀린이다. 더 일찍 출판되지 않은 이유는 굳이 언급하지 않겠다.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하게 되면 지면이 턱없이 모자라기 때문이다. 어쨌든 ‘전쟁’을 읽고 나…
한 사이버대에서 3년째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우리는 만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온라인에서 만난다. 처음 화상수업으로 학우들을 만났을 때 자세부터 바르게 고쳐 앉았다. 정작 교수가 가장 어렸다. 부모뻘인 초로의 학우들은 뜨겁게 공부했다. 배움의 열정 따라 가르침의 열정도 벅차…
방글라데시의 라나플라자 붕괴 참사가 일어난 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패스트 패션(유행에 따라 빨리 제품화한 의류)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이었던 라나플라자는 무리한 증축과 부실공사로 봉제 설비들의 하중을 지탱하지 못하고 내려앉았다. 사상자가 3000명이 넘는 산업재해였다. 참사 현장…
근심 걱정 모르는 어린 아들, 앉으나 서나 내 옷자락을 잡아끈다.아이에게 막 화내려는 참에, 철없는 애 아니냐며 마누라가 말린다.애도 아둔하지만 당신은 더하구려. 즐기면 되지 무슨 걱정이시오.이 말에 창피해서 돌아와 앉았는데, 술잔 씻어서 내 앞에 내놓는다.그 옛날 유영(劉伶)의 부인…
배우 겸 화가 이혜영이 멋진 자택 야경을 자랑했다. 이혜영은 22일 소셜미디어에 반려견 부라보가 창밖을 바라보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한강과 화려한 아경이 한눈에 보여 시선을 끌었다. 누리꾼들은 “집 너무 좋아요. 하루 살아보고 싶어요” “우와 넘 예뻐서 잠이 안 올듯”…
테슬라, 트위터, 스페이스X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와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의 CEO 마크 저커버그가 주먹다짐을 예고했다.21일(현지시간) BBC 방송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그(저커버그)와 철창 안에서 격투기할 준비가 됐다”고 썼다.이…
스포츠음료 브랜드 게토레이(Gatorade)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에서 뛰고 있는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광진구 소재 파이팩토리에서 글로벌 앰버서더 협약식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손흥민 선수가 직접 참석해 자리를 빛냈…
만트럭버스코리아는 TG시리즈 외장과 실내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순정 무시동 루프톱 에어컨을 추가 장착한 ‘하계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하계 한정판 패키지는 한정된 수량만 권장소비자가격 대비 약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한다. 캡 좌우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