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로는 한국계 美 바이올리니스트 구스비, 6월 첫 내한
한국계 미국인 바이올리니스트 랜들 구스비가 다음 달 어머니의 나라를 찾는다. 20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구스비는 6월20일과 22일 각각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내한 공연을 갖는다. 그는 한국인 어머니와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구…
- 2023-05-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계 미국인 바이올리니스트 랜들 구스비가 다음 달 어머니의 나라를 찾는다. 20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구스비는 6월20일과 22일 각각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내한 공연을 갖는다. 그는 한국인 어머니와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구…
중국이 인도와 파키스탄의 분쟁지인 카슈미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관련 행사에 불참한다고 선언했다. 19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원빈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22∼24일 인도령 카슈미르의 스리나가르에서 열리는 G20 관광 실무단 회담에 참석하는지’를 질문받고 “…
‘놀면 뭐하니?’ 지석진이 하하의 편지에 뒷목을 잡는다. 20일 오후 6시 25분 방송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예능 어버이를 초대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나타난다. 유재석·하하·이이경·이미주는 예능 어머니 이성미, 예능 삼촌 지석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불후의 명곡’에 강연자 김창옥의 토크콘서트가 마련된다. 20일 오후 6시 10분 방송하는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는 김창옥의 토크를 비롯해 감동을 담은 무대가 펼쳐진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부, 모자, 모녀 등 다양한 가수들의 감동 무대를 더해 기획됐다…
[서울=뉴시스]한유진 인턴 기자 = ‘걸환장’ 김승현 어머니 백옥자가 김승현·장정윤 부부의 태몽 비하인드를 전한다. 21일 오후 9시 25분 방송하는 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에서 백옥자가 김승현·장정윤 부부 대신 태몽을 꿨다고 공개한다. 이날 김승현은 “어머니가 계속 …
살구나무 그늘에 앉아 생각한다 손차양, 한 사람의 미간을 위해 다른 한 사람이 만들어준 세상에서 가장 깊고 가장 넓은 지붕 그 지붕 아래서 한 사람은 한낮 눈부신 햇빛을 지나가는 새의 부리가 전하는 말은 부고처럼 갑자기 들이치는 빗발을 오래 바라보며 견뎠을까, 견딤을 견뎠을까 한 …
꿀벌이 사라져 농산물 작황이 줄어드는 등 피해가 크다고 합니다. 모형 꿀벌도 예쁘지만 진짜 꿀벌이 돌아왔으면 합니다. ―서울 강서구에서김재명 기자 base@donga.com
‘챗GPT’가 세계대전의 방아쇠를 당겼다. 챗GPT의 충격적인 등장으로 미소 간 냉전 대신에 이제 인공지능(AI)을 둘러싼 미중 간 열전이 본격화되고 있다. 미소 간 냉전은 국가 간의 경쟁이었지만 미중 간 열전은 첨단기업들 사이의 보이지 않는 전쟁이다.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는 즉시 챗…
“오래 준비한 만큼 힘들었는데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춤에 매진해서 더 크게 성장하겠습니다.” 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53회 동아무용콩쿠르 본선에서 일반부 남자 한국무용 전통부문 금상을 수상한 황지목 씨(25·한…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님, 고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님,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님, 그리고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입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18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레이크 코모에서 열린 ‘포니 쿠페 콘셉트카(개발 방향성을 담은 시제차)’…
원로 사학자 신형식 이화여대 사학과 명예교수(사진)가 18일 별세했다. 향년 84세. 서울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단국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고인은 한국외국어대와 성신여대 사학과 교수를 거쳐 1981년 이화여대에 부임해 한국 고대사 연구에 매진했다. 한국고대학회장 등을 지냈다.…
《‘바람마저 길을 잃으면 하늘에 닿는다 점봉산 마루 산새들도 쉬어가는 곳… 하늘고개 곰배령아∼.’(곰배령) 강원 인제군 설악산의 오월은 생명력 넘치는 푸른 신록의 잔치다. 곰배령과 백담사 계곡에는 도시에서는 벌써 진 야생화와 철쭉이 아직도 그대로 피어 있어 가장 늦게까지 봄을 즐길 수…
등갈비찜으로 연 매출 12억 원을 달성한 청년 서윤호 씨의 성공 스토리를 소개한다. 서 씨의 등갈비찜은 특제 조리법으로 끓여낸 ‘깔끔하게 매운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그는 서적과 강의를 통해 부자들의 노하우를 공부하며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한다.
“‘FC서울다움’을 회복해 가는 과정이다.” 프로축구 FC서울 훈련장이 있는 경기 구리시 GS챔피언스파크에서 15일 만난 이 팀 안익수 감독(58)은 올 시즌 초반 선전을 두고 이렇게 말하면서 “좋은 성적으로 팬들을 기쁘게 하고 한국 축구 성장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F…
“야구부 77년 역사에 황금사자기만 우승이 없다. 부산고 선배이자 열혈 야구팬인 김성은 교장은 늘 ‘황금사자기 우승이 숙원’이라고 말씀하신다. 올해 모든 컨디션을 황금사자기에 맞춘 만큼 꼭 우승하겠다.” 박계원 부산고 감독은 19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
“내가 아니라 내 몸이 결정한 일이다.” ‘클레이 코트의 황제’ 라파엘 나달(37·스페인·세계랭킹 14위·사진)이 28일 개막하는 올해 프랑스오픈에 불참한다. 나달은 클레이 코트에서 열리는 프랑스오픈에 2005년 처음 출전해 바로 챔피언에 오른 뒤 지난해까지 이 대회에서 총 14…
미국 백악관이 19일 개막한 일본 히로시마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와 관련해 “중국의 군사 현대화에 사용될 수 있는 민감한 기술을 보호하겠다는 내용이 공동성명에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첨단 반도체 등 중국이 군사력 증강에 활용할 수 있는 핵심기술의 수출을 통제하는 방안 등이 G…
정부가 21일부터 5박 6일간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처리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21명의 전문가 현장 시찰단을 파견한다. 시찰단은 이틀 동안의 후쿠시마 원전 현장 점검을 포함해 일본 관계기관과 기술회의, 질의응답 등을 통해 오염수 처리 현황을 점검한다. 박구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