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분간 자동차 엔진룸에 갇힌 ‘30㎝ 아기 길냥이’ 구조 화제
달리는 승용차 엔진룸에서 극적으로 119구급대원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된 아기 ‘길냥이(길고양이)’ 사연이 알려져 흐뭇한 미소를 자아내게 하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8시쯤 전남 여수시 웅천지구에 사는 송모씨(60·여)는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직장에서 퇴근을 하고 본인의 승용차에 몸을 …
- 2023-06-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달리는 승용차 엔진룸에서 극적으로 119구급대원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된 아기 ‘길냥이(길고양이)’ 사연이 알려져 흐뭇한 미소를 자아내게 하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8시쯤 전남 여수시 웅천지구에 사는 송모씨(60·여)는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직장에서 퇴근을 하고 본인의 승용차에 몸을 …
총선을 1년 앞둔 가운데 국민의힘이 청년조직을 새롭게 정비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국민의힘은 3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현 대표,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이철규 사무총장을 비롯한 지도부와 정희용 중앙청년위 자문위원장…
토요일인 3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다만 경북 일부 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서쪽 지역은 대체로 맑겠으나 동쪽 지역은 가끔 구름많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이…
국내 휘발유 가격이 5주 연속 내렸다. 국제 유가 하락 영향으로 휘발유 가격은 당분간 약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5월 다섯째 주 기준 휘발유 판매 가격은 리터(ℓ)당 1599.0원으로 전주 대비 10.6원 떨어졌다. 휘발유 …
롯데의 ‘기세’가 ‘대투수’ 양현종(35·KIA)마저 무너뜨렸다.롯데는 2일 프로야구 사직 안방 경기에서 왼손 투수 양현종을 선발로 내세운 KIA에 14-2 승리를 거뒀다.롯데는 전날까지 왼손 투수를 선발로 내세운 상대 팀을 상대로 1승 8패(승률 0.111)에 그치고 있었다.롯데는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1일(현지시간) 한 행사에서 넘어졌지만, 건강상태에는 이상이 없어 의료진을 만날 필요가 없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카린 장-피에르 백악관 대변인은 2일 정례 브리핑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모래주머니에 걸려 넘어져 잠시 발을…
‘하트시그널 시즌4’에 새로운 남자 입주자 이후신이 등장했다.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4’에서는 입주 3일 차를 맞은 시그널 하우스에 남자 메기가 합류했다. 새로운 입주자 등장이 예고됐다. 이에 입주자들은 외모를 재점검하고, 남자 입주자는 핸드…
미국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북한의 인공위성 발사 시도를 규탄하고 북한이 2차 발사를 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엔주재 미국 대표부의 로버트 우드 대사는 2일(현지시간) 미국과 동맹국들이 소집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북한의 이번 발사는 유엔…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사망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집계된 사망자 수는 205명, 부상자 수는 850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로이터·AFP통신을 종합하면 2일(현지시간) 인도 오디샤주 발라소르에서 화물 열차와 여객 열차가 충돌하면서 사…
버려진 개 한 마리 데려다 놓고 얼마 전 떠나 버린 사람의 시집을 펼쳐 읽는다 슬픔을 더 슬프게 하는 건 시만 한 게 없지 개 한 마리 데려왔을 뿐인데 칠십 마리의 개가 일제히 짖는다 흰 슬픔 검은 슬픔 누런 슬픔 큰 슬픔 작은 슬픔 슬픔이 슬픔을 알아본다 갈피를 꽂아 두었던 시의 가…
물까치에게 조롱당하는 허수아비. 추수기에는 옷매무시 가다듬고 따끔히 혼내주겠지요. ―서울 강동구 도시농업공원에서신원건 기자 laputa@donga.com
국제법 질서는 상호주의에 따라 ‘핵에는 핵’이 답이다.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준비하라”는 로마의 격언은 3차 세계대전 억제 원인으로 작용했다. 그 배경엔 ‘상호확증파괴’ 전략이 있었다. 압도적 군비 증강을 통해 상대국에 두려움을 심어줌으로써 전쟁을 예방한다는 개념이다. 북한의 핵 …
국가보훈처가 5일로 예정된 국가보훈부 출범과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국군 전사자 기억 캠페인 ‘끝까지 찾아야 할 121879 태극기’를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보훈처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아직 가족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6·25전쟁 참전 국군 전사자 12만1879명을 상징하는 …
미국 역사상 최고령 대통령으로 4월 재선 도전을 선언한 조 바이든 대통령(81)이 공개석상에서 또 넘어졌다. 백악관 측은 즉각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했지만 그의 ‘건강 이상설’을 둘러싼 논란 또한 가라앉지 않고 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서…
미국 사우스웨스턴내셔널뱅크(SWNB) 은행장인 조앤 김 씨(69·사진)가 2일 모교인 고려대에 1억5000만 원을 기부했다. 영어영문학과 73학번인 김 씨는 이날 오전 11시 고려대 본관에서 열린 기부식에서 인문관 건립기금 및 영어영문학과 장학기금으로 1억5000만 원을 내놨다. 김 …
요르단 왕위 계승자인 알 후세인 빈 압둘라 왕세자(오른쪽)가 1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유력 가문 출신인 라즈와 알사이프와 결혼한 후 수도 암만 시내를 무개차로 행진하고 있다. 이날 예식에는 영국 윌리엄 왕세자와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 …
유희동 기상청장(사진)이 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기상기구(WMO) 총회에서 집행이사에 당선됐다고 기상청이 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