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엔 300명 공채”…‘현대차그룹 킹산직’ 관심 커진다
현대차그룹이 생산직 직원을 공개 채용할 때마다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현대차와 기아가 나란히 생산직 채용에 나서며 현대차가 내년에도 생산직 채용을 예고한 만큼 구직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에 이어 기아가 올해 생산직 신입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앞서 …
- 2023-06-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차그룹이 생산직 직원을 공개 채용할 때마다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현대차와 기아가 나란히 생산직 채용에 나서며 현대차가 내년에도 생산직 채용을 예고한 만큼 구직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에 이어 기아가 올해 생산직 신입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앞서 …
하이트진로가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청정라거-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에 중점을 두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올해 첫 번째 ‘청정 캠퍼스’ 친환경 프로젝트의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
북한의 핵탄두가 지난해보다 5기 늘어난 30기에 달하며, 조립 가능한 핵탄두 수는 약 50~70기라는 분석이 나왔다. 스웨덴 스톡홀름국제평화연구소(SIPRI)는 12일(현지시간) 발표한 2023년 연감(SIPRI Yearbook)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이에 따르면 북한은 지난 1월 기…
TBS교통방송이 ‘김어준의 뉴스공장’ 프로그램 등을 두고 제기됐던 편향성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공정성 강화를 위한 방안을 내놨다. 정태익 TBS 대표이사는 12일 서울 마포구 TBS 본사에서 ‘공영성 강화를 위한 TBS 혁신 방안’을 발표하며 “정치적 편파 논란으로 공영방송의 공정성을…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이도현(20·블랙야크)이 2023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월드컵에서 개인 통산 2번째 메달을 획득했다. 이도현은 12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브릭센에서 열린 2023 IFSC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6차 대회 남자 볼더링 결승에서 ‘2T 4z 3 4’(…
우크라이나 남부 헤르손주 카호우카 댐 폭파 사태로 최소 14명이 숨졌다. 11일(현지시간) CNN과 AP통신에 따르면 이호르 클리멘코 우크라이나 내무부 장관은 이날 댐 붕괴로 최소 14명이 숨지고 2700명이 침수 지역에서 대피했다고 밝혔다. 클리멘코 장관은 헤르손과 미콜라이우 남…
마쓰노 히로카즈 일본 관방장관이 북한의 “위성 로켓(우주 발사체)” 발사 예고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발사를 강행할 가능성이 있다”며 적절한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2일 TBS뉴스에 따르면 마쓰노 관방장관은 “북한이 가능한 한 이른 시일 안에 2차 발사를 진행하겠다는 의…
대통령실이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향해 “가교 역할이 적절하지 않다면 본국과 주재국의 국가적 이익을 해칠 수 있다”고 비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2일 오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싱하이밍 대사와 관련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외교부와 주중 한국대사관에서도 충분히 우리(정부) 입장…
지난해 7월 발생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총격 사건 용의자 야마가미 데쓰야(42)의 첫 법정 출석이 취소됐다. 법원에 위험물일 가능성이 있는 물건이 도착해 법원 직원들이 건물 밖으로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지면서다. 12일 NHK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나라 지방법원에 위험물일 가능…
대통령실은 우리 정부의 외교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싱하이밍(邢海明) 주한중국대사에 “가교 역할이 적절하지 않다면 본국에도 주재국에도 국가적 이익을 해칠 수 있다”고 비판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1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취재진과 만나 외교관의 임무를 규정한 국제협…
“‘귀공자’를 처음 보고 나서 영화가 끝났을 때 무서웠어요. 저는 아무래도 부족한 것만 보이니까 ‘선호야 너 어떡하냐’ 싶으면서 저기서 왜 저렇게 했지? 저기서는 왜 저렇게 했지? 했는데 팬분들이 응원을 해주니 진정이 됐어요. 팬들은 심적으로나 연기적으로나 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실시간 방송을 켜고 극단 선택을 시도하려던 20대 여성이 경찰의 신속한 조치로 구조됐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지난 10일 낮 12시경 SNS 실시간 방송을 켠 채 극단 선택을 시도하려 한 여성 A 씨를 구조했다. A 씨는 강서구의 …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서 활동했던 배우 박수련(본명 박영인·29)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박수련은 전날 오후 자택으로 귀가하던 중 계단에서 낙상사고를 당했다. 이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끝내 의식을 되찾지 못하고 뇌사상태에 빠졌다. 유족은 평…
대통령실이 12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받는 무소속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해 “결과에 대해 국민들께서 마음 속으로 판단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표결 결과…
‘2021년 10월 아랍에미리트은행이 고위 임원 목소리를 도용한 딥보이스에 속아 3500만달러(420억원) 송금’음성 합성물인 ‘딥보이스’(deepvoice)를 이용한 보이스피싱 범죄의 한 피해 사례다. 충북도립대학교 생체신호분석연구실 조동욱 교수(63)가 12일 딥보이스 실제 목소리…
12일 울산 북구의 호계동 한 동네 버스정류장 옆 건물 일층에는 ‘화끈한 승부’, ‘짜릿한 손맛’, ‘어른들의 놀이터’,‘여성고객 우대’ 등 자극적인 글귀가 적힌 PC방이 눈에 띈다. 화려한 조명으로 감싼 붉은 빛 간판과 간판에 그려진 여성 캐릭터가 길을 걷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을 …
격투가 추성훈이 스테로이드 약물에 대해 입을 열었다.지난 11일 첫방송된 MBC 예능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에서는 게스트로 추성훈이 출연했다. 이날 추성훈은 자신이 안 하던 짓으로 “항복”이라며 흰 수건을 꺼내들고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흰 수건을 던지면 …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41)의 아버지가 딸이 에미이 와인하우스처럼 마약 중독으로 일찍 세상을 떠날까 두렵다며 우려를 표했다. 10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아버지인 제이미 스피어스를 비롯해 전 남편인 케빈 페더라인 등이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크리스탈 …
뮤지컬 배우 박수련(본명 박영인)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12일 연예 관계자들에 따르면 박수련은 지난 11일 사망했다. 그는 집으로 귀가하던 중 계단에서 낙상 사고를 당했으며,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뇌사 상태에 빠져 끝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빈소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당당하게 소셜미디어상에 비위생적 테러 행위를 벌인 영상을 올린 일본의 한 소년이 결국 소송을 당했다.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CNN은 일본 NHK를 인용해 스시 레스토랑 체인 ‘아킨도 스시로’가 매장 내에서 비위생적 행동을 한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린 한 남학생을 상대로 6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