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시멘트 14%↑” 업계 가격인상 돌입…레미콘·건설 “수용 불가”
시멘트 업계가 오는 7월 가격 인상을 예고하면서 레미콘·건설 업계와의 갈등이 재점화하고 있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시멘트 제조 기업인 쌍용C&E는 전날(30일) 수요업계에 가격 인상 공문을 발송했다. 쌍용C&E는 7월1일부로 1종 벌크시멘트는 톤당…
- 2023-05-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멘트 업계가 오는 7월 가격 인상을 예고하면서 레미콘·건설 업계와의 갈등이 재점화하고 있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시멘트 제조 기업인 쌍용C&E는 전날(30일) 수요업계에 가격 인상 공문을 발송했다. 쌍용C&E는 7월1일부로 1종 벌크시멘트는 톤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31일 향후 3년 간 약 3조엔(28조4500억원)을 투자하는 새로운 차원의 ‘저출산 대책’을 마련하겠단 방칭믈 밝혔다. 닛케이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스즈키 슌이치 재무상과 고토 시게유키 경제재생담당상 등과 총리 관저…
임신부의 배를 발로 폭행한 40대 여성이 법원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6단독 정승화 판사는 상해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6월을 선고했다. A씨는 2022년 7월 29일 오후 7시께 경기도의 한 학원에서 임신 중인 B씨의 배 부위를 여러 차…
정부가 인공지능(AI) 분석 모델을 활용한 결과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이 약 235개에 달하고 1명이 34회 범죄에 가담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AI)기반 보이스피싱 음성분석모델’을 활용해 실제 보이스피싱 음성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행정안전부는 31일 산림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8개 부처가 참석한 가운데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 제7차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에 이어 28개 과제 주요성과와 추진실적을 점검했다. 먼저 산사태, 산불, 감염병 등 과거에 예측이 불가능하거…
음주운전 단속 중이던 경찰관을 오토바이로 들이받은 중국인 배달기사가 구속됐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31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A(43)씨를 구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4일 오후 8시45분께 관악구 신림동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 단속 중이던 경찰관을 오토바이로 친 …
이마트24는 31일 얼려 먹는 위스키 ‘섀클턴700ml’을 6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섀클턴은 얼렸을 때 그 맛이 극대화된다고 한다. 위스키를 얼리면 짙은 풍미와 찐득하면서 무거운 질감을 맛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마트24는 6월 이달의 위스키로 ‘섀클턴’을 선정하고, 이번 판매…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우주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담아낸 비스포크 모델인 블랙 배지 컬리넌 ‘블루 섀도우’ 프라이빗 컬렉션을 3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강력한 성능의 블랙 배지 컬리넌을 기반으로 제작된 블루 섀도우 컬렉션은 지구 대기권이 끝나고 우주 공간이 시작되는 경계를 의미하는 ‘카르…
승강기 안에서 처음 보는 9세 여아의 귀에 손가락을 찔러 넣고 신체를 만진 80대 노인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3부는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13세미만 미성년자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80대 A 씨에게 징역 2년…
중국 신장에서 1만 미터 깊이의 유정 굴착 작업이 시작됐다. 블룸버그통신은 31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을 인용, 신장 타클라마칸 사막의 타림 유정 굴착 작업이 시작됐다면서 이 프로젝트는 좁은 땅속에 10여개의 대륙 지층과 암석층을 관통한다면서 중국 역사상 가장 깊은 시추공 작업라고…
배지환(24·피츠버그 파이리츠)이 무안타로 침묵했다. 배지환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파크에서 벌어진 2023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 6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이달 11일 콜로라도 로키스…
북한이 군사정찰위성 1호기를 ‘오는 6월에 곧 발사’할 것이라고 했던 앞선 예고와 달리 31일 오전 이름 시간에 실제 발사에 나서면서 ‘일정을 바꾼’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당초 북한이 국제해사기구(IMO)와 일본에 통보한 정찰위성 발사 기간은 이달 31일부터 6월11일 사이였다. …
미국의 피트니스 전문가 데니스 오스틴이 젊음의 비결로 꾸준한 운동을 꼽았다. 29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와 페이지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오스틴은 “지난 40년동안 매일 30분씩 운동을 해왔다. 젊은 외모 뒤에 숨겨진 비밀이 운동”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건강을 유지하기 위…
서울 강남의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음주운전하다 길을 건너던 초등학생을 치어 숨지게 한 40대 남성이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 3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부장판사 최경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사·어린이보호구역치사·위험운전치사,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
“지금 내가 가진 대출보다 더 좋은 조건의 대출을 알게 됐다면? 즉시 그 대출로 갈아타면 됩니다.” 금융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더 싼 이자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서비스가 31일 가동을 시작했다. 출시 첫 날부터 대환대출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가 급증해 다수 플랫…
경찰이 민주노총 대규모 집회를 앞두고 캡사이신 장비 3800대가량을 준비하고 대응에 나선다. 31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민주노총 총력투쟁에 투입되는 서울경찰청 8개 기동단 80개 중대(5000여명)는 총 3780개의 캡사이신 이격용 분사기 장비를 확보했다. 캡사이신 이격용분사기는 …
BMW코리아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차량 원격 진단 및 조치 서비스’의 규제샌드박스 신속확인을 승인받았다. 차량 원격 조치 서비스는 차량을 원격으로 실시간 진단 후, 업데이트 또는 소프트웨어적 처리가 가능한 경우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 원격으로 조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
감사원이 2022년도 국가결산 검사 및 감사활동을 시행한 결과, 국가채무가 1033조4000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94조3000억 원 증가했다. 감사원은 31일 2022 회계연도 결산보고서를 검사해 그 결과와 함께 국가기관 등에 대한 감사결과를 수록한 ‘국가결산 검사보고서’를 국회…
부산에서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알게 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의 신상정보 공개 여부를 경찰이 내달 1일 결정할 예정이다. 부산경찰청은 오는 6월 1일 살인 등의 혐의를 받는 A(20대·여)씨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고 …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에 돌아간 간호법 제정안이 지난 30일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간호법은 의료계의 갈등만 불러온 채 폐기된 셈인데 이번 일을 계기로 “복잡하게 얽힌 문제들을 땜질식 처방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을 확인했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