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만기 불일치’ 악용 증권사 2곳 현장검사…추가 검사도 예고
금융감독원이 만기 미스매칭(불일치)을 악용하는 ‘채권 돌려막기’ 혐의로 현재 KB증권과 하나증권에 대한 현장검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타 증권사에 대한 추가 검사도 예고했다. 금감원은 올해 주요 검사 계획중 하나로 증권회사의 랩(Wrap)·신탁 시장의 불건전한 영업관행 등에 대한 테마검…
- 2023-05-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금융감독원이 만기 미스매칭(불일치)을 악용하는 ‘채권 돌려막기’ 혐의로 현재 KB증권과 하나증권에 대한 현장검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타 증권사에 대한 추가 검사도 예고했다. 금감원은 올해 주요 검사 계획중 하나로 증권회사의 랩(Wrap)·신탁 시장의 불건전한 영업관행 등에 대한 테마검…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5회말 2사 1루 부산 최민제의 타석 때 배제고 유격수 김현수가 1루주자 양혁준에게 도루를 허용하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
대한상공회의소는 청년구직자 300명을 대상으로 12~19일 직장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64.3%가 대기업을 선택(복수 응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어 공공부문 44.0%, 중견기업 36.0%, 중소기업 15.7% 순으로 집계됐다.대한상의는 중소기업에 대한 낮은 선호도가 청…
앞으로 프랑스에서 기차로 2시간 반 내에 이동할 수 있는 지역으로는 국내선 운항이 금지된다.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프랑스 정부가 내놓은 조치다. 정부는 “탄소 배출 감축의 이정표”라며 홍보하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이 조치의 도입으로 실제 줄어드는 항공기 탄소 배출량이 0.…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5회초 2사 배제고 김서경이 우월 솔로 홈런을 친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배제고 송호준이 역투하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부산고 김정엽이 역투하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7회초 1사 1, 3루 배제고 김서경의 타석 때 더블 스틸을 시도한 3루주자 김채환을 부산고 포수 박재엽이 태그 아웃시키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
인천 미추홀구에서 대규모 조직적 전세사기 범행을 한 60대 ‘건축업자(일명 건축왕)’로부터 피해를 입은 40대 세입자가 숨졌다.24일 인천 미추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6분께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한 노상에 주차된 차량에서 40대 남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A씨는 당일…
“둘리야 네가 이제 마흔이라니, 철 좀 들었는지 모르겠구나 껄껄. 철들지 말 거라. 네 모습 그대로 그립고 아름다웠다고 말해주고 싶다. 건강해라. 그리고 오래오래 모두의 기억 속에 살아가 주렴.” 만화 ‘아기공룡 둘리’에서 둘리와 친구들을 거둬준 고길동이 40년이 흐른 후 둘리에게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한섬은 여성복 브랜드 ‘래트’ 여름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성동구 성수동 퓨처소사이어티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스위스 남부 휴양 도시 '아스코나'를 콘셉트로 연출했다고 한다. 팝업 스토어 방문 고객에게는 패션 삽화…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수십억원대 암호화폐 위믹스 보유 의혹과 관련해 게임업계의 입법로비 의혹을 제기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이 경찰에 신변보호 요청을 했다.24일 경찰에 따르면 위 학회장은 서울 동작경찰서에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살해 협박한 복수의 이메일 계정을 고소하고 경찰에 신변보호…
박진 외교부 장관이 24일 우크라이나에서 우리 정부로부터 최대 80억 달러(10조5600억원)의 차관을 확보했다고 보도한 데 대해 “오보”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우크라이나와는 EDCF(대외경제협력기금) 관련 협의하고 있는 중”이라며 “공여협정…
윤석열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인사혁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인사혁신처는 24일 정부세종청사 대회의실에서 정책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공모직 속진임용제 및 동료평가제 도입 ▲부처별 인사자율성 제고 ▲우수 인재 유치 및 발굴 ▲하위실무직 …
오랜 시간 암 투병을 해온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호스피스에서 생의 마지막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23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카터 전 대통령은 지난 2월부터 호스피스 병동에서 생활 중이다. 그의 손자인 제이슨 카터는 “그들(카터 전 대통령과 그의 아내 …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1회말 1사 1, 2루 부산 박성준이 1타점 우전 적시타를 친 후 1루코치와 기쁨을 나누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전국 60곳 이상 병원에서 27년동안 ‘가짜 의사’ 행세를 벌인 60대 남성이 법정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수원지법 형사제10단독 한소희 부장판사는 24일 공문서 위조, 보건범죄단속법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60대 남성에게 징역 7년에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또 A씨를 고용하는…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의 일부 직원들이 사무실 복귀 정책에 반발해 파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23일(현지시간) CNN비즈니스는 주최 측 이메일과 공개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인용해 아마준 내부의 원격 근무 지지 단체와 기후 정의를 위한 단체가 공동으로 파업을 주도하고 있다. …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7회말 2사 2, 3루 부산 최민제의 타석 때 3루주자 박재휘가 더블 스틸로 홈을 훔치며 득점에 성공한 후 더그아웃에서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목동 …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부산고와 배재고의 8강전 경기에서 7회초 1사 1, 3루 배제고 김서경의 타석 때 더블 스틸을 시도한 3루주자 김채환을 부산고 포수 박재엽이 태그 아웃시키고 있다. 목동 | 주현희 기자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