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박희영 구청장에 “이태원 참사 유가족 농락…사퇴하라”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이태원 참사 유가족과 단체의 시위를 막고자 경찰에 기동대 투입을 요청한 박희영 용산구청장을 거세게 비판하면서 사퇴를 요구했다. 김한규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내고 “박 구청장이 이태원 참사 유가족을 농락했다”며 “언론을 통해서는 ‘유가족과 만나겠다’고 하…
- 2023-06-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이태원 참사 유가족과 단체의 시위를 막고자 경찰에 기동대 투입을 요청한 박희영 용산구청장을 거세게 비판하면서 사퇴를 요구했다. 김한규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내고 “박 구청장이 이태원 참사 유가족을 농락했다”며 “언론을 통해서는 ‘유가족과 만나겠다’고 하…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뛰는 김하성(28)이 폭풍 주루를 선보였다. 김하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벌어진 2023 MLB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홈 경기에 5번 타자 겸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2득점으로 활약했다…
감사원이 전남 고흥 해창만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과정에서 고흥군의 위법·부당사항을 적발하고 군 관계자 2명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다.16일 감사원에 따르면 2022년 9월부터 2023년 5월까지 ‘고흥 해창만 수상 태양광 발전사업 등 관련’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최근 감사보고서를 발표…
싱어송라이터 딘딘이 가수 테이(Tei)와 이색 컬래버를 선보인다. 딘딘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가수 테이와 함께 부른 디지털 싱글 ‘이런 사랑 하지 마세요’를 발매한다. 신곡 ‘이런 사랑 하지 마세요’는 딘딘이 작사·작곡·편곡한 자작곡이며, 2021년 발표한 …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창업자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남을 앞두고 중국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기술 개발에 5000만달러(약 630억원)을 기부한다고 약속했다. 16일 중국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게이츠는 전날 중국의 mRNA 연구 선도기관인 베이징 소재 글…
미국 재무부가 15일(현지 시간) 중국에서 북한 미사일 부품을 조달한 부부 사이인 북한 당국자 2명을 제제 대상에 올렸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의 방중을 앞두고 탄도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북한과 함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회피로 사실상 북한을 지원하고 있는 중국을 동시에 압박…
최근 분당선 수내역에서 발생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로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서울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에 ‘역주행 방지 장치’ 설치가 앞당겨진다. 서울교통공사는 서울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 중 역주행 방지 장치가 없는 620대의 설치 시기를 내년 상반기로 앞당긴다고 16일…
교육부는 16일 모의평가, 대학수학능렴시험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교과 과정 내에서 문제를 출제하라는 대통령의 지시를 제대로 이행했는지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평가원에 대해서 대통령의 지시가 제대로 이행됐는지 여부를 총리실과 함…
한창이 병원 상담 실장의 ‘잠수 퇴사’로 인해 상담 업무까지 대신했다. 16일 한창은 자신의 SNS에 “상담 실장님의 갑작스러운 잠수. 밀려있는 환자분들과의 소통. 그래 내가 하자”라고 시작되는 글을 올렸다. 이어 “환자분들께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직원잠수 #오늘부터내가상담실장 …
오는 22일로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을 계기로 국내 방산 업체들의 베트남 무기 수출이 본격화 할 지 관심이 쏠린다. 베트남으로 무기 수출이 성사되면 동남아시아에서 K방산 영향력은 한층 커질 수 있다. 유력 수출 품목은 K9 자주포와 수리온이 대표주자로 꼽힌다. 베트남 정…
예비교사인 전주교육대학교 신입생들이 교수 몰래 출석부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6일 전주교대 등에 따르면 올해 입학한 1년 신입생 2명이 지난달 타학과 과목 수업 중 교수가 자리를 비운 사이 출석부를 고쳤다. 이들은 출석부에 표시된 ‘결석’과 ‘지각’을 ‘출석…
일본에서 수감됐다가 출소한 지 한달도 안 돼 우리나라에 입국해 공항 직원들을 때려 다치게 한 홍콩인에게 1심에서 징역형이 내려졌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4단독 김동진 판사는 상해·업무방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중국(홍콩) 국적 천모(33)씨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서울교통공사가 미설치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방지 장치 620대 전량의 설치를 앞당긴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9일 분당선 수내역에서 발생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와 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공사에는 현재 총 1827대의 에스컬레이터가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1091대에는…
“물속에서 7시간 가까이 있었는데 살아있는 게 기적이지.”16일 오전 4시50분께 경기 고양시 행주어촌계 어민 김홍석씨(65)는 평소처럼 한강 하류에서 뱀장어 조업을 마치고 복귀하던 길이었다.그때 그의 두 눈에 무언가가 들어왔다. 그물에 걸린 채 스티로폼 부표를 붙들고 떠있는 고등학생…
제너럴모터스(GM)은 16일 GM 한국사업장 생산·판매법인인 한국GM 신임 사장 겸 CEO로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GM 멕시코·중앙아메리카·카리브해지역 판매·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을 선임한다고 밝혔다. 임기는 8월 1일부터다. GM에서 40여 년간 근…
‘벽간소음’을 이유로 이웃을 살해한 20대에게 징역 15년이 선고됐다. 16일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신진우)는 살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25)씨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하고 보호관찰 5년을 명령했다. 검찰은 앞서 A씨에 대해 징역 22년을 구형한 바 있다. 재판부는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하태경 국민의힘 시민단체 선진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명예훼손 및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전장연은 16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 위원장이 전장연 서울시 보조금 유용 의혹 등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며 고발장을…
중국과의 평가전에서 다친 황선홍호 공격수 엄원상(울산)이 조기 귀국한다.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전날 중국과의 친선 평가전에서 다친 엄원상이 오늘 현지 병원에서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을 했다”며 “오른쪽 발목 바깥쪽 인대와 안쪽 삼각인대가 손상돼 반깁스했다. 중국과 두 번째 평가…
일본이 성관계 동의 연령을 만 13세에서 만 16세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 등을 담은 성범죄 관련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16일 AFP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일본 참의원 본의회는 성관계 동의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법적 연령을 만 13세에서 만 16세로 상향하는 내용 등을 담은 …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16일 박희영 용산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구청 진입을 시도했으나 직원과 경찰들에 저지 당했다.유족은 이날 서울 용산구청장 앞에서 박 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피켓시위를 마친 뒤 구청 진입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10여명의 직원들이 출입문을 막아섰다. 진입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