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목재 공장 큰불, 2시간 여 만에 초진…“인명피해 없어”
4일 오후 5시26분께 인천 중구 모 목재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인력 107명과 펌프 차량 등 장비 43대를 동원해 불을 끄고 있다. 소방당국은 공장 내 집진설비에서 불이난 것으로 보고 연소 확대를 위해 이날 오후 5시53분께…
- 2023-06-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일 오후 5시26분께 인천 중구 모 목재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인력 107명과 펌프 차량 등 장비 43대를 동원해 불을 끄고 있다. 소방당국은 공장 내 집진설비에서 불이난 것으로 보고 연소 확대를 위해 이날 오후 5시53분께…
중국 군함이 대만 해협을 통과하는 미군 구축함에 137m 거리까지 접근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의 인도태평양사령부는 3일 성명을 통해 이지스 구축함 정훈함(DDG-93)이 캐나다 해군 호위함과 대만해협을 통과하는 동안 중국 인민해방군의 ‘루양Ⅲ’가 “안전하지 않은 방식”으로 기동을…
한미일 국방장관이 북한의 정찰위성 발사 사흘 만인 3일 싱가포르 샹그릴라호텔에서 열린 회담에서 연내 북한 미사일 경보정보(warning data)의 실시간 공유 체계를 구축·가동하기로 합의하면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3국 간 공조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북한이 미사일을…
“보조금 규모가 너무 커지다 보니 개별 단체도 이를 정상 집행할 여력이 없고, 정부는 이를 관리하지 못한 채 보조금 전체 ‘파이’만 커졌다.” 비영리민간단체의 대한 보조금 부정 사용 실태를 확인한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4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전임 정부에서 2조 원 가까이 과도하…
한미일이 북한 미사일 경보정보(warning data)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체계를 올해 안에 구축해 정상 가동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미 인도태평양사령부 산하 하와이 연동통제소를 3국 간 실시간 경보 정보가 오가는 ‘허브’로 활용한다는 것이 3국의 구상이다. 실시간 공유될 북한 미사…
6월 출산예정인 배우 윤승아가 아기를 맞을 준비과정을 공개했다. 4일 윤승아는 자신의 개인채널에 육아 고수들과 라이브방송을 진행한 모습을 담은 ‘육아 용품 준비’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너무 종류도 많고 어려웠다”라며 조언을 구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윤승아는 가수 …
중국의 유인 우주선 선저우 15호를 타고 우주에 갔던 우주비행사 3명이 6개월 간의 우주정거장 임무를 마치고 지구로 귀환했다. 4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유인우주국(CMSA)은 우주비행사 페이쥔룽, 장루, 덩칭밍 등 3명의 승조원을 태운 선저우 15호 캡슐이 이날 중국 내몽골 자치…
인천 무의도에서 조개잡이를 하던 동호회 회원 3명이 고립됐다가, 1명은 구조되고 2명은 의식이 없는 상태로 발견됐다. 이날 오전 0시경 인천시 중구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인근 바다에서 3명이 고립됐다는 신고가 119와 해경에 접수됐다. 출동한 해경은 하나개해수욕장에서 500m가량 …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과연 은퇴를 할 것인가. 올 시즌 부상 때문에 AC 밀란에서 4경기 출전에 그친 이브라히모비치가 팀과 결별한다. AC 밀란 구단은 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브라히모비치가 헬라스 베로나와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A 정규리그 최종전을 끝으로…
HD현대중공업은 현재 개발 중인 차세대 함정 모형을 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9일 폐막)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서 최초로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국제해양방위산업전은 각국의 최신 방위산업제품이 전시되는 행사다. 이달 말 방위사업청의 차세대 호위함 입찰을 앞두…
“이제 세계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성악을 배워야 하지 않을까요?”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 부문 심사를 맡은 성악가 조수미 씨(61)는 결선 마지막날인 3일(현지 시간) 브뤼셀 한국문화원에서 동아일보와 만나 “한국 클래식 교육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에…
국내에서만 성악을 배운 바리톤 김태한(23)이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 부문에서 아시아 남성으로는 사상 첫 1위를 차지했다. 벨기에 브뤼셀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측은 4일(현지 시간) 결선 진출자 12명 가운데 김태한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김태한은 2000년 8월생으로 결선 진출자 중…
2014년과 2018년 두 차례 월드컵에 출전했던 박주호(36·수원FC)가 현역 은퇴한다. 수원FC는 “박주호가 오는 6일 오후 4시30분 열리는 울산 현대와의 홈 경기를 마지막으로 프로 생활을 마무리한다”고 4일 밝혔다. TV 예능을 통해 ‘나은이 아빠’로 유명한 박주호는 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의 한 이면도로에서 2살 아이가 우회전하던 차량에 치여 숨졌다. 4일 안성경찰서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경 ‘아이가 차에 치였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당시 피해 아이 A 군은 형(5)이 밀어주는 스케이트보드 위에 타고 있었는데…
군이 북한의 우주발사체 잔해(2단 추진체 추정) 인양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3일부터 전북 군산시 어청도 서쪽 200k 해상에서 해난구조전대(SSU) 심해잠수사들을 투입해 수중 75m의 가라앉은 길이 15m의 잔해 곳곳에 2cm 굵기의 고장력 밧줄을 결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의 SNS 계정이 공개돼 누리꾼들 사이에 급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다. 3일과 4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부산 돌려차기 범인 인스타’, ‘부산 돌려차기놈 인스타 게시글’ 등의 제목으로 가해 남성 A씨의 SNS 게시물이 갈무리된 글이 속속 올라왔다. 해…
오는 5일 월요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 기온이 30도 안팎으로 오르겠다. 중부지방 일부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4일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3~17도, 최고기온 22~2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며 “특히 내륙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낮 기…
국민의힘이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더불어민주당과 공생적 동업 관계”라고 비판하며 노태악 선거관리위원장의 사퇴와 감사원 감사 수용을 압박했다. 이에 민주당은 “정치 공세성 허위 주장”이라고 반발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휴일인 4일 이례적으로 긴…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핵심 피의자인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검찰을 향해 “귀국한 지 한 달 넘도록 부르지 않는다”며 출석 조사를 촉구했다. 송 전 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을 강원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으로 바꾸면서 “(프랑스) 파리에서 귀국한지…
과외 중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처음 만난 2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정유정(23·여)이 초기 경찰 조사에서 “진범이 따로 있다”는 취지의 허위 진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부산 금정경찰서 등에 따르면 정유정은 지난달 27일 새벽에 체포된 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