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백병원, 83년 만에 폐원 수순…올해까지 1745억 누적적자
서울 중구 인제대 서울백병원이 20년째 지속된 경영난으로 폐원 수순을 밟고 있다. 1941년 ‘백인제외과병원’으로 문을 연 지 83년 만이다. 5일 서울백병원에 따르면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20일 이사회를 열고 서울백병원 경영정상화 태스크포스(TF)팀에서 결정한 ‘서울병원 폐원안’을 …
- 2023-06-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중구 인제대 서울백병원이 20년째 지속된 경영난으로 폐원 수순을 밟고 있다. 1941년 ‘백인제외과병원’으로 문을 연 지 83년 만이다. 5일 서울백병원에 따르면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20일 이사회를 열고 서울백병원 경영정상화 태스크포스(TF)팀에서 결정한 ‘서울병원 폐원안’을 …
마이크 터너 미국 하원 정보위원장(공화당)이 4일(현지 시간) “북한과 관련해 억지력 개념은 죽었다(dead)”고 주장하면서 파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북한이 3월 전술 핵탄두 실물을 공개한 데 이어 4월 고체연료 엔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하는 등 핵 위협을 고도화하고…
토요타가 자사 라인업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크라운’의 16세대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전통적인 세단과 강세를 보이는 SUV의 특성을 조합한 크로스오버 유틸리티(CUV)로 꾸린 점이 특징이다. 토요타는 새로 개발한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를 바탕으로 최대 복합연비 17.…
메타가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차세대 가상·혼합현실(VR·MR) 헤드셋 ‘메타 퀘스트3’를 공개했다. 메타는 이날 출시 예정인 VR 게임을 소개하는 행사인 ‘메타 퀘스트 게이밍 쇼케이스’에 맞춰 SNS와 공식 블로그 등에서 메타 퀘스트3를 올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가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위촉됐던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59)이 5일 사임을 표명했다.이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사인이 지닌 판단과 의견이 마녀사냥식 정쟁의 대상이 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공당인 민주당에 부담이 되는 사안이기에 혁신기구의 책임자직을 …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5일 정 대표를 특경법 위반, 배임수재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디벨로퍼는 성남알앤디PFV 지분 46%를 보유한…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장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청래 의원이 위원장직을 내려놓기 전 올해 과방위에 배정된 해외시찰 경비 예산을 사실상 전부 사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상임위원장 교체가 이미 예정돼 있었는데도 정 의원이 무리하게 해외시찰 경비 예산 전액을 썼다는 지…
최근 대만해협에서 중국 군함이 미국 군함에 근접하게 접근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미 해군이 5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이날 미 해군이 공개한 영상에는 3일 미국의 이지스 구축함 정훈함(DDG-93)이 캐나다 해군 호위함 HMCS 몬트리올과 대만해협을 통과하는 동안 중국 인민해방군의 …
2018년 26.8%로 최고점을 찍었던 한국의 대중(對中) 수출 비중이 올해 1분기(1~3월) 10%대로 내려앉았다. 경기 악화로 중국의 수입 수요가 줄고 중국의 중간재 수출 자급도가 높아진 게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중국 수출 비중이 줄어드는 대신 미국과 인도, 호주, 베트남 등에 …
도요타 상징 ‘크라운’이 한국 땅을 처음 밟는다. 그동안 미국이나 호주 외엔 만나볼 수 없었던 크라운이 도요타 최고 혁신 기술을 입고 68년 만에 콧대 높은 국내 대형차 시장 문을 두드린다. 한국토요타는 5일 서울 강남구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신차 발표회를 열고 16세대 크라운 첫 …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시행사 대표에 대한 신병 확보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배임), 배임수재 등 혐의를 받는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 감사위원회는 ‘인천 미추홀구 전세사기범’ 남모 씨가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동자청) 망상1지구 사업자로 선정되는 과정에서 특혜를 받았다고 보고 의사결정에 관여한 최문순 전 지사 등 3명을 경찰에 수사의뢰한다고 5일 밝혔다. 감사위에 따르면 남 씨가 대표인 S건설이 설립한 특수목…
‘부산 돌려차기’ 사건의 항소심 선고를 앞둔 가운데, 한 유튜버가 가해자의 신상을 공개했지만 피해자 측은 “신상공개를 요청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5일 피해자 측 남언호 변호사에 따르면 피해자 A씨(20대·여)는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의 인터뷰에는 응했지만 피고인 B씨…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소아·청소년과 의료대란 해소 위한 TF(소청과TF)’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소아과 오픈런’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소아과 의료대란은 아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든 겪을 수 있는 일이 됐다”며 의료 인력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에 심장마비가 발생할 위험이 높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아일랜드 왕립 외과대학 잭 라판 교수팀은 2013~2018년 가장 치명적 유형의 심장마비인 ‘ST 분절 상승 심근경색’(STEMI)으로 입원한 아일랜드 전역의 환자 1만 528명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
오세훈 서울시장이 5일 다태아 분만 국내 최고 권위자인 전종관 서울대병원 교수와 전 교수의 도움으로 다태아를 출산한 다둥이 부모들을 만났다. 이날 회동은 ‘탄생의 기적’을 이뤄낸 이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저출생 문제 극복 방안을 모색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전 교수는 세계에서 다둥이를…
5일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에 선임된 이래경 사단법인 다른백년 이사장의 과거 기고문 논란과 관련해 개인의 자유 의사 표현일 뿐이라고 밝혔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시민의 일원으로서 자유롭게 본인의 정치적 의사 표현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윤석열 퇴진 운동도 시민의 자…
내년 대만 총통 선거에 집권 민진당 후보로 출마하는 라이칭더 현 부총통이 중국이 주장하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4일 대만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라이 부총통은 이날 자신의 지지모임 성격을 갖는 대만신뢰친구협회 창립총회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과 …
국가철도공단이 ‘지난 2004년부터 18년간 실적 4조원대 분식회계를 저질렀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공단은 5일 입장문을 배포하고 공단의 제표는 외부회계법인을 통해 매년 감사를 받고 있고 시설관리권 상각(계산) 방법은 공단이 임의로 정할 수 없다며 “…
북한 문화교류국과 연계된 제주 이적단체 ‘ㅎㄱㅎ’를 결성,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3명에 대한 재판이 두 달 넘게 검찰과 변호인 간 조율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다람쥐 챗바퀴 돌 듯’하고 있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는 5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된 박현우(48) 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