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끓이다 불, 위층 주민사망·거액피해…금고 2년6월
휴대용 가스버너 취급 부주의로 불을 내 2명의 사상자와 5억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유발한 60대에게 금고형이 선고됐다. 청주지법 형사5단독 정우혁 부장판사는 중과실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A(66)씨에게 금고 2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23일 밝혔다. 금고형은 수형자의 신체적 자유를 …
- 2023-05-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휴대용 가스버너 취급 부주의로 불을 내 2명의 사상자와 5억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유발한 60대에게 금고형이 선고됐다. 청주지법 형사5단독 정우혁 부장판사는 중과실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A(66)씨에게 금고 2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23일 밝혔다. 금고형은 수형자의 신체적 자유를 …
울산에서 한 미혼모가 6년 전 친딸을 유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이 여성이 6년간 부정수급한 정부 양육수당이 최소 2000만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울산시 중구에 따르면 친딸 유기 의혹을 받고 있는 친엄마 A씨가 2016년 모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최소 7…
경기도의 한 50대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에게 문제를 풀라고 하고 골프채를 휘두르며 스윙 연습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지역 교육청은 감사에 나선다고 밝혔다.23일 경기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의 한 초등학교 6학년 담임교사 50대 A 씨는 최근 수업 시간 도중 학생들에게…
서울 양천구는 청년 친화 거점공간인 서울청년센터 ‘양천오랑’ 운영을 26일부터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천오랑은 청년들의 접근성이 높은 서울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4번 출구 1분 거리에 있는 오목수변공원에 지상 2층, 386㎡ 규모로 조성됐다. ‘오랑’은 ‘청년의 오늘을 함께, 너…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이 내일 구속 갈림길에 선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4일 오전 11시에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마약) 혐의로 유씨와 유씨의 지인 A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심문)를 진…
항공당국이 지난 3월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여객기에 실탄 2발이 반입된 보안 사고와 관련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대한항공에 각각 750만원,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23일 국토교통부 산하 서울지방항공청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와 대한항공은 지난 8일 과태료 부과를 사전 통지받…
창원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엄재상)는 국민의힘 하영제 국회의원과 4급 보좌관, 전 경남도의원, 전 사천시장 등 4명을 정치자금법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23일 밝혔다.하 의원에 대해 국회에서 체포동의안이 가결됐으나 법원에서 범행을 …
“FA-50 수출은 한국과 말레이시아 간 방산 협력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앞으로 2차 수주뿐 아니라 현재 진행 중인 다른 국가와의 협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3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 ‘리…
치과에서 수면 마취로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남성의 목에서 지름 1cm 크기의 철제 수술 도구가 튀어나왔다. 남성은 병원 측에 항의했지만 “무슨 피해를 입은 것이냐”는 황당한 답변만이 돌아왔다. 23일 YTN 보도에 따르면 평소 ‘치과 공포증’이 있는 남성 A씨는 수면 마취가 되는 병…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으로 꼽히는 ‘킹뚜껑’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킹뚜껑은 팔도가 지난 2021년 1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이라는 타이틀로, 스코빌지수는 1만2000SHU로 기존 왕뚜껑 대비 …
인천나은병원 간호사가 운전 중 실신한 남성을 응급처치로 구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지난 15일 인천나은병원에 따르면 오전 9시께 인천서구 가좌동 인근 도로에서 출근하던 50대 남성 A씨가 운전 중 갑자기 실신하면서 가드레일을 부딪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3일 인천나은병원에 따르면 출근…
고용노동부의 사회적 논의체인 상생임금위원회가 23일 토론회를 열고 학계 및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 정부는 이를 토대로 내달 중 노동시장 이중구조 해소를 위한 개선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상생임금위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에서 노동시장 이중구조 문제를 해소를 논의하는 토론회를 …
가까운 미래에 지방자치단체가 떠안게 될 수 있는 빚이 3조5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실제 부채로 이어지지 않도록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정책설명회를 열어 ‘우발채무 선제적 관리방안’을 발표했다. 이 방안은 강원 레고랜드 채무불이…
주차장 입구를 막고 주차한 차주 때문에 출근길이 지체된 이웃 주민의 하소연이 전해지며 공분이 일었다.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침 출근시간 주차장 입구를 막은 무개념 차주’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가 올린 사진에는 한 소형차가 건물 외부 주차장의 진입로를 절반 정…
“정말 출마할까요?”얼마 전 만난 국민의힘의 한 원외(院外) 인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이야기가 화제에 오르자 즉각 반응했다. 내년 4월 총선에서 수도권 지역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그는 “더불어민주당 일이니 어떻게 될지 알 수는 없지만”이라며 운을 뗀 뒤 이렇게 털어놨다.“마음 같아…
DL이앤씨는 영국표준협회로부터 빌딩정보모델링(BIM)분야 국제표준인 ‘ISO 19650:2018’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19650은 영국표준협회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사업수행 주체별(발주자, 원도급자, 하도급자) BIM 정보관리와 운영 및 협업 역량에 대한 요구…
타이거 우즈(미국)가 올 시즌 세 번째 메이저대회인 US오픈에도 불참한다. 미국골프협회(USGA)는 23일(한국시간) 예선을 거치치 않고 출전하는 선수 84명을 공개했다. 지난달 발목 수술을 받고 재활 치료 중인 우즈는 명단에서 빠졌다. 2021년 2월 교통사고를 당한 우즈는 지…
한국항공우주산업(047810)이 23일 말레이시아에 경전투기 FA-50 18대를 수출하는 최종 계약을 맺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이날 오전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개막한 ‘LIMA(Langkawi International Maritime and Aerospace Exhibi…
세금을 낼 수 있는데도 변칙적인 방법으로 재산을 숨겨온 사람들에 대해 국세청이 추적에 나섰다. 이중에는 로또 1등 복권에 당첨된 사람도 있었다. 23일 국세청은 납부능력이 있음에도 강제징수를 회피한 557명을 선정하고 이들의 체납액 3778억원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통…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3일 김영삼(YS) 전 대통령 기념관에 방문해 “특권과 반칙을 청산하는 과감한 개혁으로 나라를 정상화한 김 전 대통령의 뜻을 잘 계승해 공정과 상식이 살아 숨 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경남 거제의 김 전 대통령 기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