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전 소속팀 샌디에이고, 실트 감독과 2년 계약 연장 공식 발표
프리에이전트(FA) 김하성의 전 소속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마이크 실트 감독과 계약을 연장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7일(한국시각) 실트 감독과 계약을 2년 연장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전날 MLB닷컴 등 현지 매체들은 소식통을 인용해 샌디에이고와 실트 감독의 계약 연장이 임박했다고 …
- 2024-1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리에이전트(FA) 김하성의 전 소속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마이크 실트 감독과 계약을 연장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7일(한국시각) 실트 감독과 계약을 2년 연장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전날 MLB닷컴 등 현지 매체들은 소식통을 인용해 샌디에이고와 실트 감독의 계약 연장이 임박했다고 …
원건설이 충북 청주시 테크노폴리스에 공급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더원’ 의 견본주택을 이달 8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중심입지에 들어서게 돼 청주를 대표하는 초고층 랜드마크급 복합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더욱이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
중국에서 늦잠을 잔 역무원 때문에 승객들이 기차를 놓친 사건이 벌어졌다. 6일(현지시각) 중국 광명망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6시40분경 중국 후난성에 위치한 창더역 출입구가 열리지 않아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당시 창더역에 새벽 첫차가 도착했지만 승객 아무도 탑…
‘입동(立冬)’인 7일 아침 서울, 대전, 대구, 안동 등에서 올해 첫 얼음이 관측됐다.기상청에 따르면 7일 서울 유인 기상관측소에서의 공식 최저기온은 2.0도로 영상권이었으나 지표면에서는 첫얼음이 확인됐다. 지난해보다는 하루 빠르고, 평년보다는 4일 느렸다.대전, 대구에서도 첫 얼음…
르크루제는 7일 포켓몬과 몬스터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스페셜 컬렉션 ‘포켓몬 컬렉션 시즌 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시즌 1보다 한층 발전된 구성으로, 요리 준비에서 테이블 세팅까지 즐거움을 더하는 재미를 고려했다고 한다.이번 ‘포켓몬 컬렉션 시즌 2’는 르크루제 특…
쟈뎅은 오는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독창적인 커피·티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부스는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콘셉트로 한 쟈뎅의 티 파티로 꾸며져, 관람객들에게 초현실적이고 환상적인 정원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가정 폭력을 이유로 홧김에 아버지를 둔기로 내리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7일 존속 살해 혐의를 받는 A 씨를 구속 송치했다. A 씨는 지난달 27일 서울 은평구 역촌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70대 아버지를 둔기로 여러 차례 내리쳐 살해한 혐의를 …
근무를 시작한 지 한 달이 갓 넘은 9급 초임 공무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6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7시50분경 중구 영종도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20대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경찰은 A 씨가 이 아파트 고층에서 투신한 것으로 판단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약 12분간 전화 통화를 가졌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과 트럼프 당선인이 이른 시일 내 회동을 갖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오전 7시 59분부터 약 12분 동안 트…
배우 한가인(42)이 출산 후 탈모를 고백했다.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자유부인 한가인’에는 ‘꿀팁이 쏟아지는 여배우 한가인 욕실템 최초공개(각질 제거, 남편 기절)’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서 한가인은 젖은 머리를 말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직접 사용 중인 헤어·바디용…
‘YF쏘나타’는 현대자동차 가운데 가장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꼽히는 차량이다. 사람들에게 아직도 회자될 정도로 현대차 디자인 저력을 각인시킨 모델이다. 덕분에 YF쏘나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총 212만6697대가 팔리면서 현대차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 젖혔다.5일(현지시간) 취재진은 당시…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허물며 독창적인 사운드를 만들어온 이상밴드가 신곡 ‘둥가’를 발매한다. 네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인 이번 작품은 한국 전통 민요 ‘남원산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전통 음악의 멋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냈다. 둥가는 제목에서부터 반복적이고 경쾌한 리듬감을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를 앞둔 7일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며 장외 집회에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며 “우리 역사의 분기점마다 분연히 떨치고 일어나 잘못된 나라를 바로잡은 것은 언제나 국민이었다…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운영하는 불법 영상 공유 사이트 이름 등을 경복궁 담벼락에 낙서하도록 지시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강모 씨가 범죄수익을 숨겼다가 몰수당했다.6일 서울중앙지검 범죄수익환수부(부장검사 유민종)는 올 6월 문화재보호법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강모 씨(30)를 범죄수익은…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트럼프 당선인이 강조해 온 정책기조가 현실화될 경우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부는 ‘경제관계장관회의’를 범정부 컨트롤타워로 선제적이고 빈틈없는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최상목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전설적인 팝 아티스트 빙 크로스비(Bing Crosby)와 협업했다.7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두 사람의 목소리가 함께 담긴 ‘화이트 크리스마스 (White Christmas) (with V of BTS)’가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 전 세계 동시 공개…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환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던 쯔쯔가무시증이 예년과 달리 잠잠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쯔쯔가무시증을 유발하는 털진드기 개체 수가 줄었기 때문인데, 방역당국은 올 여름 유난히 더웠던 데다 가을까지 더위가 이어졌던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
소비자가 생각하는 커피 적정 가격은 아메리카노 기본 크기를 기준으로 2635원인 것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최근 6개월간 커피전문점을 이용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73.5%(735명)가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커피…
쓰러진 승객을 심폐소생술로 살린 버스 기사의 침착한 대처가 뒤늦게 알려졌다.5일 서울버스조합 등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오후 6시 53분경 한서교통 3217번 버스에서 한 여성 승객이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상황이 발생했다.정차 대기 중인 상황에서 사람이 쓰러졌다는 말에 버스 기사 오명…
9월 경상수지가 111억2000만 달러로 9월 기준 역대 3번째를 기록하며 5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상품수지는 18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가며 9월 기준 역대 3번째를 보였다. 여행수지는 여름철 성수기가 종료되며 적자폭이 축소됐다. 한국은행은 연간 전망치 73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