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G7 화상 참석?…미 국무부 “현재로선 방일 계획 변동없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의회와의 부채한도 협상 과정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불참까지 거론한 것과 관련해 미 국무부는 “현재로서는 바이든 대통령의 방일 계획에 변동이 없다”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베던트 파텔 미 국무부 대변인은 11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의 방일 …
- 2023-05-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의회와의 부채한도 협상 과정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불참까지 거론한 것과 관련해 미 국무부는 “현재로서는 바이든 대통령의 방일 계획에 변동이 없다”고 밝혔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베던트 파텔 미 국무부 대변인은 11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의 방일 …
서울 강남의 번화가에서 서로 모르는 사이인 남성이 여성을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다. “번호를 알려달라”는 요구를 거절한 뒤에 벌어진 일이다. 11일 서울강남경찰서는 상해 혐의를 받는 남성 A 씨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7일 오전 2시45분경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
뛰어난 가능성을 지닌 게임사들을 발굴하고, 더 크게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경기게임오디션이 올해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매력적인 인디 게임들과 함께 찾아왔다. 특히, 올해 경기게임오디션은 기존에 경기도로 한정되어 있었던 지…
올해 세수 결손이 불가피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한 가운데 결손액도 당초 예상보다 클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온다. 세입 목표 대비 실적을 뜻하는 세수 진도율이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낮은 수준인 데다 지난해와의 진도율 격차 또한 매달 벌어지고 있어서다. 12일 기획재정부가 전날…
지난달 30일 끝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이번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크리스에프앤씨 제45회 KLPGA 챔피언십을 다들 보셨을텐데요. 이번 대회에서 부상을 딛고 통산 7승을 거둔 이다연(26)보다 더 관심을 많이 받았던 선수가 있었습니다. 최종 4라운드 14번홀(파4)까지 이…
인천 미추홀구 전세사기 사태와 관련해 12일 61건의 피해주택 경매가 유예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이날 “경매기일이 도래한 61건에 대한 진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전 금융업권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협조로 경매기일이 모두 연기됐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인천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
미국의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디폴트(채무상환 불이행) 우려 속에서 다음주 월스트리트 뱅커들과 만나 사태를 논의한다. 11일(현지시간) 재무부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JP 모건 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씨티 그룹의 제인 프레이저를 비롯한 은행 CEO들, 로비그룹 은행정책연구소의 다른 …
영국이 우크라이나에 크름(크림)반도까지 타격 가능한 장거리 미사일을 서방 국가들 중 처음으로 제공한다. 우크라이나는 서방에 거듭 장거리 미사일 지원을 요구해왔으나 러시아 본토 공격 가능성을 우려해 이를 거절해왔던 만큼, 영국의 이번 지원 방침이 향후 서방의 지원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
문화재청은 국가무형문화재 ‘고성농요’ 보유자 김석명(84) 씨를 명예보유자로 인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성농요’는 가락이나 가사가 구성지면서도 호쾌하고 후렴구가 잘 발달했으며, 교환창과 선후창의 조화가 잘 이뤄져 있다.이번에 ‘고성농요’ 명예보유자로 인정된 김석명 씨는 1992…
마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Volume 3’(이하 ‘가오갤3’)가 개봉 9일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가오갤3’는 예매 순위에서도 다른 영화를 큰 차이로 따돌리고 1위를 달리고 있다. 현재 추세라면 개봉 2주차 주말에도 독주를 이어가며 다음 주 중 무난히 300만 관객…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음원 표절 혐의로 경찰에 고발당한 가운데, 고발 대상인 ‘좋은 날’ ‘삐삐’ 등을 만든 작곡가들이 표절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 ‘좋은 날’(2010)·‘분홍신’(2013)을 만든 이민수 작곡가는 1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좋은 날, 그리고 분홍신을…
구속기소된 이화영 전 경기도평화부지사의 아들 이모씨가 쌍방울 그룹으로부터 맞춤양복을 선물받고 쌍방울 법인카드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아들 이씨가 맞춤양복과 법인카드 사용, 계열사 채용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파악하고 이 전 부지사의 뇌물 혐의 공범에 함께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군 당국이 병역자원 감소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병사 복무기간 확대와 여성 병 징집제도 등을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에 당국의 공식 입장과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국방부는 12일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에서 “여성 징집, 군 복무기간 확대, 대체복무 폐지 등을 전혀 검토…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3경기 연속 안타를 잇지 못했다. 김하성은 12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 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와 경기에 7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 3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전날(11일) 경기를 하루 쉬고…
수단 내전의 양측 당사자인 정부군과 반군 신속지원군(RSF)이 사우디 아라비아의 항구도시 제다에서 11일 밤 (현지시간 ) 민간인에 대한 향후 살상을 피하는 합의안에 서명했다고 알 아라비아 뉴스 채널이 이 날 밤 보도했다. 양측 대표는 수단 국민의 이익을 최우선에 두기로 한다고 강…
전세사기 의심 사례 및 피해가 전국에서 속출하는 가운데 경기 수원에서도 피해가 발생, 경찰이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핵심 피의자 도주로 수사가 1년여 기간동안 길어지고 있어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수원남부경찰서와 피해자 등에 따르면, A(48)씨 등 11명…
부적절한 언행으로 논란을 빚은 후 팀을 탈퇴한 그룹 틴탑 출신 캡(본명 방민수)이 속내를 털어놨다. 캡은 1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음이 너무 좋지 않다. 사실 여러분과 탈퇴에 대해 논의를 하겠다고 해놓고, 정작 내 마음을 이미 정해놓고 여러분들에게 말을 한 것이 아닌가 싶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2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만9989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내발생 1만9972명, 해외유입 17명이다. 누적 확진자는 3137만1675명을 기록했다. 이날 확진자는 전날(11일) 2만574명보다 585명(2…
최근 서울 성수동 일대에 대형 하루살이로 분류되는 ‘동양하루살이’떼가 몰려들어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이 혐오감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12일 성동구청에 따르면 최근 5월에 들면서 한강에서 가까운 성수동 일대에 동양하루살이가 대량으로 출몰하고 있다. 동양하루살이는 주로 5~6월쯤에 …
대우건설은 이사회를 열고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공개협의체(이하 TCFD) 가입을 의결했다고 12일 밝혔다. TCFD는 2015년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 금융안전위원회가 설립한 협의체다. 기후변화 관련 지배구조, 위험관리, 전략, 측정지표·목표 등 4개의 주요 영역을 재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