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 16층 추락사…경찰, 일기장 토대로 ‘학폭’ 여부 조사
초등학교 5학년 남학생이 아파트 16층에서 추락해 숨졌다. 이 학생의 일기장에는 부모님에게 죄송하다는 내용과 함께 학교폭력을 암시하는 내용이 남겨져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55분께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 16층 통로에서 A군(11)이 추락했다.…
- 2023-06-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초등학교 5학년 남학생이 아파트 16층에서 추락해 숨졌다. 이 학생의 일기장에는 부모님에게 죄송하다는 내용과 함께 학교폭력을 암시하는 내용이 남겨져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55분께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 16층 통로에서 A군(11)이 추락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은 23일 감사원이 출산 기록은 있지만 출생 신고가 되지 않은 영·유아가 2000여명에 달한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당은 전담 TF를 긴급구성해 정부와 머리를 맞대 근본적인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의원정수 축소’ 주장을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폐쇄적 진영논리에 갇힌 퇴행적 반개혁 세력의 견강부회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김 대표는 23일 페이스북에 “국회의원 정수를 10% 줄이자는 저의 제안을 두고 야당이 ‘포퓰리즘’이라며 반발하고 …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의 간판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25)의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이적설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프랑스 매체는 올여름 이적시장서 결국 음바페가 PSG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 것이란 보도를 내놨다.파리생제르맹 소식을 다루는 ‘PSG커뮤니티’는 23일(한국시…
6·25전쟁 당시 조국을 지키다 산화한 국군 전사자가 72년 만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은 2010년 6월경 강원도 철원군 마현리 일대에서 발굴된 6·25전쟁 전사자 유해의 신원을 국군 2사단 소속 고(故) 김현택 일병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
지난 3월 실수로 자신의 차 사이드미러를 건드린 아이의 엄마에게 “수리비 및 렌트비로 수백만원이 든다”고 주장하며 돈을 뜯어내려 했던 인피니티 차주가 검찰에 넘겨졌다.21일 아이의 엄마 A씨는 사건 발생 당시 도움을 요청했던 커뮤니티에 다시 글을 올려 근황을 전했다. A씨는 지난 4월…
대구경찰청이 23일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과 관련해 대구시청을 압수수색했다.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 반부패경제범죄수사계 수사관들은 이날 오전 대구 중구 동인동 대구시청 청사 공보담당관실 등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장성철 광역수사대 반부패경제범죄수사2계장은 “홍 …
‘퀸연아’가 고혹적인 비주얼을 뽐냈다.23일 패션 매거진 엘르 코리아가 김연아의 고혹적이고 신비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비주얼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한 가지 색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김연아의 깊고 다채로운 매력을 콘셉트로, 김연아의 강렬한 눈빛 속에 담긴 아름다운 모습을 함께 포…
축구 국가대표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의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명가 바이에른 뮌헨 이적이 가까워지고 있다. 23일(한국시간) 독일 매체 빌트에 따르면 김민재의 에이전트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뮌헨의 마르코 네페 테크니컬 디렉터와 만나 협상을 벌일 계획이다. 새 시즌을 앞두…
홍준표 대구시장은 23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킬러문항 출제 배제’ 방침에 “적절한 조치”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자신의 대학 입시 당시 본고사를 치른 경험을 꺼내며 “대통령의 킬러문항 출제 배제는 적절한 조치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
산불 연기가 주변 지역 신생아의 출생 체중을 감소시키는 등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내에서 산불 연기가 임신부·태아 건강에 해롭다는 점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김종헌 성균관대 의대 교수팀은 지난 2000년 4월 강원도 고성과 동해, 삼척 등지에서 발생한 산…
최근 북한에서 열병식 준비 정황이 계속 포착되는 가운데 평양 김일성 광장에도 처음으로 인파가 집결했다. 다음 달 열병식 개최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관측다.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미국의 상업위성 서비스 ‘플래닛 랩스’의 22일 자 위성사진를 분석한 결과 김일성 광장 서쪽 지대 한…
그룹 f(x)(에프엑스) 출신 설리의 유작이 영상물등급위원회 심의를 마치면서 공개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 영상물등급위원회는 넷플릭스 ‘페르소나: 설리’에 대한 관람등급을 15세 이상 관람가로 분류했다. 상영시간은 129분32초로 주연에는 설리의 본명인 최진리가 이…
23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593.70)보다 5.34포인트(0.21%) 오른 2599.04에 개장했다.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876.38)보다 3.99포인트(0.46%) 상승한 880.37에 거래를 시작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294.9원)보다 5…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멤버들의 순차적인 군 복무로 단체 활동 공백기를 갖고 있지만, 솔로 활동으로도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신곡을 발매한 제이홉·슈가·지민이 해외 유수의 매체가 선정한 ‘올해 상반기 최고의 노래와 앨범’에 여러 작품을 올렸다.23일…
임성재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트래블러스 챔피언십(총상금 2000만 달러) 첫날 공동 8위로 출발했다. 임성재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코네티컷주 크롬웰의 TPC 리버하이랜즈(파70)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이글 1개와 버디 5개, 보기 2개를 묶어 5언더파 65타를 쳤다.…
북한 당국이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되어온 유튜브 채널들이 모두 사라졌다. 23일 오전 8시 기준 ‘송아’(Sally Parks [송아 SongA Channel]), ‘유미’(Olivia Natasha- YuMi Space DPRK daily), ‘NEW DPRK’ 등 북한 체제를 …
베트남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순방에 함께한 경제인들을 초청해 만찬을 가졌다.이날 만찬 간담회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손경식 CJ그룹…
금요일인 23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전날보다 기온이 더 올라 덥겠다. 일부 지역에선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남부·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전날보다 1~4도가량 높아지면서 30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25~33도가 되겠…
미용 목적으로 출시된 죽염 제품에서 금속성 이물이 발견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판매 중단 조치를 내렸다. 23일 식약처는 전북 고창에 위치한 삼보죽염에서 제조·판매한 ‘삼보 고운(美) 죽염’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죽염은 한쪽이 막힌 대나무 통 속에 천일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