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중기인대회 자리배치는 尹대통령 아이디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잔디마당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가 마무리된 뒤에도 경제계에서 후일담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중소기업인과 대기업 총수가 테이블마다 섞여 앉았다. 윤석열 대통령의 아이디어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본보 …
- 2023-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잔디마당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가 마무리된 뒤에도 경제계에서 후일담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선 중소기업인과 대기업 총수가 테이블마다 섞여 앉았다. 윤석열 대통령의 아이디어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본보 …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사상 최대 실적 전망치를 내놓으며 글로벌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폭발을 예고했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세계 반도체 시장을 반등시킬 ‘AI 파워’가 입증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기업들 사이에서도 반도체 경기 저점을 찍…
중국 고전에 ‘민이식위천(民以食爲天)’이란 말이 있다. 백성은 먹는 걸 하늘로 여긴다는 의미다. 식량안보가 화두인 시대에 주무 장관으로서 가슴 깊이 와닿는 말이다. 작년 말, 기니의 수도 코나크리에서도 1시간 30분 이상 달려가야 하는 외진 시골 마을의 학교를 방문했다. 그곳의 아이들…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제37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국제건강산업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화장 도구를 살펴보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국제전시 주최로 27일까지 열린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5일 조성돈(64·사진) 제5대 이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 이사장은 “방사성폐기물관리법이 공단에 고준위방폐물 관리사업자로서의 역할을 위임한 것은 명백한 사실”이라며 “고준위방폐물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것을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할 것”…
현대건설은 글로벌 친환경 건설자재 전문기업 홀심(Holcim)과 24일(현지 시간) 스위스 홀심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저탄소 건설재료 공동 개발 및 기술 협력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탄소발생량 저감을 위한 소성점토 활용 저탄소 신재료 개발 △해양환경 대응 고내…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과 지원 등에 힘써 온 홈앤쇼핑이 26일 창립 12주년을 맞는다. 홈앤쇼핑은 전체 TV 방송 상품 중 중소기업 상품 편성 비중을 80% 이상으로 유지해 중소기업의 TV홈쇼핑 방송 진출 문턱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홈앤쇼핑은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오프라인 매장에서 굿즈(기념 상품) 등을 판매하며 성장해 온 네이버(라인)와 카카오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사업부가 디지털 콘텐츠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움츠러든 오프라인 시장이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자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나…
이마트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PL 피코크가 1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고객 보답 행사를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31일까지 진행한다. 10주년 행사에서는 피코크의 역량을 집약한 기획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인기상품 할인율을 최대 40%로 키우는 등 고객 혜택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10년…
● 유래: 사기(史記) 회음후열전에 나오는 고사입니다. 한나라 고조가 초나라 항우와 천하를 놓고 다투고 있을 때, 한나라 군사를 이끌고 있던 장군 한신은 위나라를 격파한 여세를 몰아 조나라로 진격했지요. 1만 명의 군대는 강을 등지고 진을 쳤고, 선봉부대는 성문 가까이 공격해 들어갔습…
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게 왕실모독죄를 처벌하는 나라다. 왕과 왕비, 왕세자를 비방하거나 위협한 사람은 최장 15년의 징역형에 처해진다. 그럼에도 와치랄롱꼰(라마 10세) 현 국왕의 각종 기행과 사생활 논란이 끊이지 않자 그토록 금기시되던 군주제 개혁도 정치적 도마에 올랐다. 14…
11일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위기단계를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했습니다. 사실상 풍토병화를 인정한 셈입니다. 코로나19 첫 감염자가 나온 지 3년 4개월 만이라니, 바이러스라는 놈도 참 끈질깁니다. 문득 인류는 언제 바이러스의 존재를 알게 됐는지 궁금해집…
우리는 ‘빅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기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센서 등의 발달로 인해 텍스트, 이미지, 소리, 동영상 등의 데이터가 매일매일 방대하게 생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대부분 컴퓨팅 환경에서 만들어지는데요,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 중 이…
대구시는 6월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꼭 가봐야 할 대구의 명품 가로수 길 10곳을 소개했다.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가로수 길은 대왕참나무가 녹색 터널을 이뤄 시원한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준다. 동대구로 개잎갈나무 가로수 길은 2006년 건설교통부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
BNK부산은행은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2030부산워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유치위)에 30억 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유치위 박은하 집행위원장은 “기부금을 바탕으로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
부산시와 경남도는 행정통합에 대한 주민 의견을 묻는 여론조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과 경남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각 1000명씩을 대상으로 이달 말과 다음 달 초 2차례 진행한다. 부산·경남 행정통합 논의에 대해 알고 있는지 여부와 찬반 입장, 사유 등을…
“‘울산을 울산답게’ 만들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서 새로운 공업역사 60년의 위대한 첫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다음 달 1일 오후 4시 김두겸 울산시장이 울산 공업탑 로터리에서 발표할 ‘굴뚝 선언문’의 일부다. ‘굴뚝’은 울산공단 내 기업체를 상징하는 것으로, 시민 공모를 통해 명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