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K9자주포 타격능력 보강…4년간 2조3600억 투입
방위사업청은 26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제155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고, K9자주포 2차 성능개량(Block-Ⅰ) 체계개발기본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K9자주포 포탑의 송탄·장전을 자동화해 신속한 타격능력을 보강하고 전투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국…
- 2023-06-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위사업청은 26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제155회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고, K9자주포 2차 성능개량(Block-Ⅰ) 체계개발기본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K9자주포 포탑의 송탄·장전을 자동화해 신속한 타격능력을 보강하고 전투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국…
대구의 일부 택시기사들이 현금 수입을 택시협동조합 이사장 개인 명의로 전달한 의혹이 제기됐다. 26일 대구 동구에 따르면 최근 ‘택시기사들이 번 현금 수입을 이사장 개인 명의 계좌로 입금하고 있다’는 민원이 접수됐다. 이 택시협동조합은 2019년부터 사납금과 별도로 택시기사들이 벌…
“양자 컴퓨팅은 화학 분야부터 신약 개발, 금융, 보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이 무궁무진하지만 상용화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한 국가 간 협력과 인재양성이 중요한 상황입니다.”26일부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국제 양자기술전시…
미국 아이오와주의 한 기상학자 겸 기상캐스터가 날씨와 기후 위기를 연관지었다는 이유로 살해 협박까지 받자 사임하게 됐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최근 2년 미국 아이오와주 KCCI 방송국에서 수석 기상학자이자 날씨 보도를 맡아온 크리스 글로닝어가 사임한다고 발표…
기아가 스타벅스와 손잡고 플래그십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 전용 굿즈를 만들었다. 기아는 EV9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협업 굿즈 5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최슨 전기차 모델인 EV9 방향성을 담은 아이템을 구현했다고 한다.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스타벅스가 …
2008년 중국 쓰촨성에서 일어난 대지진 와중에 극적으로 구조된 어린 아이가 중국의 대학 입학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5일 중국중앙텔레비전(CCTV)에 따르면 쓰촨성 대지진에서 구조될때 군인들에게 경례를 한 ‘경례 아이’ 랑정(郞錚)이 지난 23일 발표된 중국의…
“빛보다 빠른 정보 전달은 불가능하다.” 인류 역사상 최고의 천재 중 한 명으로 칭송받는 아인슈타인은 죽는 날까지 이같은 이유를 들며 ‘양자 얽힘’ 현상을 받아들이지 못했다. 하지만 아인슈타인이 사망한 지 70여년이 지난 현재, 적어도 양자역학과 관련해서는 아인슈타인이 틀린 것으로…
더불어민주당이 태평양 도서국들에게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관련 연대를 요청하는 서한을 보낸 것을 두고 여야가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외교부도 민주당에 유감을 표명한 바 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의 괴담 정치가 일상화되었지만, 국민의 ‘생명’과 …
경남 김해시의 한 고층건물에서 내던져진 고양이 2마리가 숨졌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김해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전 4시 45분께 김해 내동의 한 길가에 어미와 새끼인 것으로 보이는 고양이 2마리가 죽어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경찰은 신고자의 진술에 …
아우디코리아는 JTBC 토일 드라마 킹더랜드에 아우디 대표 차량 5종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드라마에서 아우디는 e-트론 S·RS e-트론 GT·A4·A8 L·S8 L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e-트론 S는 3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양…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최근 한국전쟁(6·25전쟁) 발발 제73주년을 계기로 책 ‘1950 미중전쟁’을 추천한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왜곡된 인식”이라고 비판했다. 박 장관은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6·25전쟁 73주년 행사가 열린 날 문 전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이 아우디 Q8 e-트론, 벤츠 EQE SUV보다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독일 자동차 매체 ‘아우토 빌트’는 최근 실시한 전기차 모델의 비교 평가에서 GV70 전동화 모델이 ‘우수한 전동화 시스템과 최고의 품질을 갖춘 차’로 꼽았다. 비교평가에선 바…
화요일인 오는 27일에는 오후까지 전국 곳곳에 장맛비가 내리겠다. 시간당 5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내일(27일) 낮까지 전국에 비가 오겠다”며 “중부지방은 새벽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26일 예보했…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여러 악재에도 공화당 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굳건한 1위를 달리는 가운데, 경쟁 후보들 사이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최종 후보가 될 경우를 대비해 경선 승리자를 지지한다는 선서를 거부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25일(현지매체) 미 악시오스에 따르면 …
서울시가 TBS에 편성한 73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이 서울시의회의 상임위 문턱을 넘지 못했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26일 제6차 회의를 열고 TBS 추경안을 부결 처리했다. 이번 결정은 재적의원 9명 중 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6명의 주도로 이뤄졌다. 더불어민주…
유럽 인근에서 범고래가 자발적으로 선박으로 다가와 부딪히는 사건이 최근 여러 번 발생해 연구자들이 원인 분석에 나섰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abc는 세계 일주 요트 대회인 ‘디오션레이스’ 마지막 구간인 지브롤터 해협에서 2개 요트팀이 범고래 3마리와 마주쳤다고 전했다. 디…
현대자동차·기아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는 자동차의 소프트웨어에 무선 네트워크를 결합함으로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차량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 기존 실시간 길안내, 음성인식, 차량 원…
인터넷 맘카페에서 수년간 상품권 투자를 미끼로 282명에게 464억여 원을 챙긴 일당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인천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박성민)는 26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사기, 사기와 유사수신행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인터넷 맘 카페 운영자 A씨(50여)를 …
제분 업계가 오는 7월부터 밀가루 출하 가격을 인하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6일 서울 aT센터에서 제분업계와 간담회를 갖고 밀가루 가격 동향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분업체 7개사가 참여했다. 농식품부는 밀 수입가격이 하락한 것을 계기로 업계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