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부터 장마 시작… 전국 동시에 쏟아진다
25일부터 전국적으로 동시에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25일 제주와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25∼27일 중부지방까지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내리겠다”고 22일 밝혔다. 24일까지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간간이 소나기가 내리겠…
- 2023-06-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5일부터 전국적으로 동시에 장마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25일 제주와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25∼27일 중부지방까지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내리겠다”고 22일 밝혔다. 24일까지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간간이 소나기가 내리겠…
현대자동차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무공해 차량’을 중심으로 새로운 삶의 방식을 만드는 서비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일본에 다시 진출한 후 내세운 친환경차 라인업, 온라인 전용 판매 등 차별화 전략에 ‘라이프스타일’ 제안까지 추가하는 것이다. 현대차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기업…
출산 기록은 있으나 출생신고가 안 된 2015∼2022년생 영유아 가운데 최소 5명이 숨지고 1명이 유기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소재 파악이 되지 않는 영아도 1명 있어 더 이상의 희생을 막기 위해선 병원이 의무적으로 출생 사실을 신고하게 하는 출생통보제 도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2일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 강릉시를 방문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를 위한 장외 여론전에 나섰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근거 없는 괴담으로 국민을 선동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을 짚어본다.
22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 전광판에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블랙록이 현물을 기반으로 한 상품을 운용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구매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3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뉴시스
올 1∼5월 제조업 취업자가 1년 전보다 5만 명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줄어든 제조업 취업자의 90%가 종사자 5인 미만의 영세업체였다. 2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까지 제조업 취업자 수는 444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449만 명)보다 5만 명 줄었…
오현규의 소속 팀인 셀틱(스코틀랜드)이 양현준(강원·사진)을 영입하겠다고 공식 제안했다. 하지만 프로축구 K리그1(1부 리그) 강원은 올 시즌이 끝난 뒤 이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강원 구단 관계자는 22일 “셀틱에서 양현준을 영입하고 싶다고 지난달 말에 공식 제안해 왔다”며 “양현…
국세청이 시행 2년 차를 맞아 가업 승계 세무컨설팅 대상 기업을 전년보다 20% 넘게 늘리기로 했다. 국세청은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제2기 가업 승계 세무컨설팅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가업 승계 세무컨설팅은 국세청이 가업 승계 요건 충족 여부를 검토, 안내하고 궁금한 …
지난해 한국의 경상수지가 미국과 중국을 상대로 극과 극의 성적표를 거뒀다. 대미 경상수지는 사상 최대 규모 흑자를 기록한 반면에 대중 수지는 수출 부진으로 21년 만에 적자로 돌아섰다. 2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2년 지역별 국제수지(잠정)’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에 대한 경상…
각종 펀드 불완전판매와 거액의 횡령 사건으로 홍역을 치른 국내 금융회사들이 임원별로 내부통제의 책임 범위를 명확히 하는 방안을 도입한다. 또 조직적이거나 광범위한 금융사고에 대해서는 금융사 최고경영자(CEO)에게도 ‘시스템 실패’에 따른 책임을 묻기로 했다. 22일 금융위원회는 서…
올해 40주년을 맞은 프로축구 K리그에서 인종차별과 관련한 상벌위원회가 처음 열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2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소셜미디어에 인종차별적 언급을 한 K리그1(1부 리그) 울산의 이명재, 이규성, 박용우에게 제재금 1500만 원과 1경기 출장…
“‘이게 우리 축구다’라는 걸 보여주기까진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22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축구 철학을 말해 달라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클린스만 감독과 5명의 코치가 모두 참석했다. 대한…
4대 그룹 중 유일하게 현대자동차그룹의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CXO연구소는 22일 공정자산(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한 기업자산기준) 5조 원 이상인 82개 대기업 집단을 대상으로 그룹 경영 성적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를…
서울 재건축 아파트값 하락 폭이 지난해 7월 이후 10개월 만에 가장 작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급매물이 소진된 뒤 매수 심리가 일부 회복됐고 재건축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서울 전체 아파트 가격도 상승 폭을 키우며 5주째 올랐지만 관망세는 여전한 것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신시내티가 11연승을 달렸다. 신시내티의 11연승은 66년 만이다. 신시내티는 22일 콜로라도와의 안방경기에서 5-3으로 역전승을 거두고 11경기 연속 승리했다. 신시내티의 11연승은 1957년 12연승 이후 처음이다. 이날 승리로 신시내티는 시즌 40…
‘국민타자’ 이승엽(두산 감독)과 ‘헤라클레스’ 심정수가 연일 홈런포를 쏘아 올리던 2002, 2003년은 한국 프로야구에서 가장 흥미로운 홈런 경쟁이 벌어졌던 시기다. 2002년엔 이승엽이 47홈런을, 심정수는 46홈런을 쳤다. 이듬해 이승엽은 56홈런을 기록했고 심정수는 53홈런을…
한국 여자 레슬링 대표 천미란(24·삼성생명)이 두꺼운 안경을 쓴 채 방실방실 웃으며 충북 진천선수촌 레슬링 훈련장에 들어섰다. 그러나 안경을 벗고 매트 위에 올라서자 순식간에 표정이 달라졌다. 일본 만화 ‘닥터 슬럼프’ 주인공을 닮은 해맑은 얼굴은 사라지고 ‘작은 거인’이 그 자리를…
◇김세영 씨 별세·정호 MBC 정책협력국장 정수 샌드크래프트 대표이사 부친상·염나영 RNR샬로츠빌 대표 이규선 씨 시부상=2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24일 오전 8시 반 02-2258-5940 ◇김정애 씨 별세·이순철 SBS 스포츠 프로야구 해설위원 모친상=22일 광주남문장례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