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해 운전자 상태 확인”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인공지능(AI) 감지 시스템 업체 딥인사이트 관계자가 AI를 활용한 운전자 상태 인식 장치를 시연하고 있다.
- 2023-05-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인공지능(AI) 감지 시스템 업체 딥인사이트 관계자가 AI를 활용한 운전자 상태 인식 장치를 시연하고 있다.
글로벌 테크(기술) 기업이 한국 시장을 겨냥해 경쟁적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앱) 등의 업무용 도구를 쏟아내고 있다. AI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자 시장 선점을 위해 기업들이 앞다퉈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는 모양…
삼성전자, LG전자가 나주시·한국전력공사와 협력해 에너지 자립도시 구축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나주시에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보급하는 ‘주민 수요반응 서비스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전력 사용량이 많은 시간에 전력거래소나 지방자치단체가 전력 사용량 절감을 권고하고 이에 맞…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지난해 미국 주택용과 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10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우드매킨지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지난해 미 주택용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33.7%로 5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이는 주택용 시장 점유율 조사가 시작된 2013년 …
LS일렉트릭이 태국 SCG그룹과 함께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확대에 나선다. LS일렉트릭과 SCG그룹은 10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SCG그룹 본사에서 ‘태국 및 동남아시장 마이크로그리드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마이크로그리드는 소규모 지역에서 독립적 …
10일 오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 마련된 ‘태평양 부루마블’ 체험존에서 참가자들이 주사위를 던지며 즐거워하고 있다. 29, 30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3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는 한국과 태평양도서국 간 열리는 첫 정상회의로 파푸아뉴기니, 팔라우, 피지 등 14개국과 프랑스 자…
“저시력 시각장애를 갖고 계신 분들은 모든 여가활동이 TV를 통해 이뤄져요. 시각장애인과 TV라니 낯설겠지만 다른 여가는 더 어려워서…. 환한 TV에 가까이 다가가 볼 수밖에 없죠.” 8일 서울 강남구에서 만난 박경아 삼성서울병원 안과 교수는 TV에서 ‘릴루미노 모드’ 개발이 필요한 …
3월 22일,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이 25.1도까지 올랐다. 이날 서울은 1907년 기상 관측을 시행한 이래 116년 만에 가장 따뜻한 봄 날씨를 기록했다. 우리나라의 연평균 기온은 지난 41년간 약 1.4도 상승했고, 지역에 따라 벚꽃 개화는 평년보다 최대 16일 빨랐다. 역대급 무…
4월 전국 아파트 청약 결과 1순위 청약 경쟁률이 오르고 미달률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서울이어도 소규모 단지는 저조한 성적을 보이는 등 ‘옥석 가리기’는 여전했다. 10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1순위 청약 경…
한국로얄코펜하겐이 10일 서울 종로구 아트스페이스3 갤러리에서 뉴 컬러 출시를 기념한 전시를 열고 ‘코랄’ 컬렉션 제품을 선보였다.
《5·18민주화운동이 일어난 지 43년이 흘렀다. 신군부 군홧발에 짓밟혔던 광주 시민들은 항상 5월이 되면 뭔가 가슴이 얹힌 듯 답답하다. 일부에서는 “43년이 흘렀다”며 진상 규명을 소홀히 하려하지만 시민 대부분은 여전히 5월 진실 찾기가 마음속 숙제다. 평범한 시민들은 5·18의 …
■ 애경 1분기 영업益 전년比 2배 “화장품 등 약진”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1분기(1∼3월)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오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 10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은 1571억 원, 영업이익은 15…
네이버가 모바일 페이지와 동일한 사용성을 주기 위해 PC 메인 페이지를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모바일 사용성이 높은 캘린더, 메모, 파파고, 영어사전, NOW 등 5가지 서비스를 PC 메인 페이지에서 작은 창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PC에서도 모바일처럼 구독한 언론사의 기…
현대건설이 충남 태안군에 모빌리티 인프라 기반의 스마트시티를 조성한다. 현대건설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 강소형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에 충남 태안군과 민관 협력 체제로 참여해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모빌리티 경험도시, 모험도시 태안’을 주제로 현대도시…
5·18민주화운동 43주년을 맞아 당시 시민들이 나눠 먹던 ‘5월 주먹밥’을 생각하는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비움박물관은 10일부터 20일까지 5·18 특별기획전시 ‘별이 된 자들을 위하여’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비움박물관이 교류협약을 체결한 광주트라우마센터와 함께 개최한다. 전시…
최근 글로벌 경영 환경이 급변하며 지난 1년간 국내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 가운데 42곳이 교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배터리 산업이 성장하며 엘앤에프 등이 신규 진입했고 가상화폐 시장 침체에 두나무 등은 탈락했다. 10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등을 …
전북도는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 참가 선수단 등을 대상으로 13∼19일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 ‘전북순환관광버스 특별코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전북순환관광버스는 전담 해설사와 함께 14개 시군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이다. 도는 대회 기간 7개 특…
카카오헬스케어가 디지털 치료제 기업 헤링스와 함께 ‘위절제술 후 증후군’ 해결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10일 발표했다. 양사는 실시간으로 혈당을 확인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와 스마트기기 데이터를 활용해 위절제술 후 저혈당 쇼크, 어지러움, 빈맥 등의 후유증을 겪는 환자들을 위…
충남 계룡시에는 육해공군 3군본부, 논산시에는 국방대·육군훈련소·육군항공학교가 있다. 대전시에는 국방과학연구소(ADD)와 육군군수사령부, 육군교육사령부 등이 있다. 국방 및 군사 분야의 지휘부, 교육기관, 훈련기관, 연구기관 등이 충남과 대전에 밀집돼 있다. 이에 따라 충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