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MS의 블리자드 인수 승인… ‘90조 게임 빅딜’ 다시 속도
한국 등 주요 국가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합병을 승인하며 1년 4개월을 끌어 온 90조 원 규모의 ‘공룡 게임사’ 합병이 속도를 내고 있다. 두 회사의 합병이 마무리될 경우 콘솔 플랫폼 확장과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는 국내 게임업계에도 파장이 있…
- 2023-05-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등 주요 국가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합병을 승인하며 1년 4개월을 끌어 온 90조 원 규모의 ‘공룡 게임사’ 합병이 속도를 내고 있다. 두 회사의 합병이 마무리될 경우 콘솔 플랫폼 확장과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는 국내 게임업계에도 파장이 있…
GS는 지난달 6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허태수 회장을 비롯한 GS그룹 계열사 최고경영진과 스타트업, 벤처캐피털이 함께하는 벤처 네트워킹 행사 ‘GS day’를 처음 개최하고 ‘스타트업 벤처와 함께하는 미래 성장’이라는 사업 전략을 선언했다. ‘GS day’는 ㈜GS와 GS벤…
■ DB그룹, 베트남 T&T그룹과 사업협력 MOU DB그룹은 30일 베트남 T&T그룹과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주원 DB그룹 부회장 겸 해외담당 부회장과 도빈광 T&T그룹 부회장을 비롯…
롯데는 ‘마음이 마음에게’ 사회공헌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전통시장과 상생의 폭을 넓힌다. 롯데마트는 지난 10일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목련시장에서 위생 안전 컨설팅을 진행했다. 롯데마트와…
포스코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열린 글로벌 기업시민 콘퍼런스(ICCC)에서 의미 있는 수상을 했다. 아시아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보스턴칼리지 기업시민연구소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제련 과정서 나온 ‘철 찌꺼기’인 슬래그로 만든 인공어초 ‘…
29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진행된 삼성전자의 2023년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파트너사와 미디어 관계자들이 제품을 관람하고 있다.
LG그룹은 비인기 스포츠 꿈나무 육성과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후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경기 수원시에서 열린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대회 디비전1 그룹B에서 한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5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국내 아이스하키 역사상 처음으로 …
◇한양증권 〈승진〉 ▽상무 △BM부장 송치호 ▽부장 △디지털혁신부장 김태식 △법무지원부장 김형빈 ▽과장 △HRM부 권윤구 △법무지원부 한우정
현대자동차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4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국립재활원과 보행 재활 로봇치료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착용로봇을 활용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두 병원과의 협력에 사용되는 착용로봇은 현대차 …
국내 1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첫 해외 승인을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이 영국 의약품규제당국(MHR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단백질 일부를 조합해 만든…
국내 500대 기업의 여성 임원 규모와 비중이 지난해보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이 일정 규모를 넘을 경우 여성 이사 선임을 의무화한 자본시장법이 시행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30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는 국내 매출 상위 500대 기업 중 올해 분기보고서를 제출한 349개…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 합작공장을 캐나다에 짓는 포스코퓨처엠과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현지 정부로부터 3억 캐나다달러(약 2923억 원)를 지원받게 됐다. 캐나다 혁신과학경제개발부는 29일(현지 시간) 두 회사가 퀘벡주 베캉쿠르에 짓는 양극재 공장과 관련해 연방정부와…
최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 개발이 바이오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정부도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약바이오 기업과 기관의 데이터를 통합한 AI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 가겠다는 전략이다. 30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
SK그룹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26개의 사회적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이들 기업이 총 3275억 원의 사회 성과를 창출한 것으로 집계했다. △일자리 창출 △사회 서비스 제공 △환경 문제 해결 △생태계 문제 해결 등 4개 분야에서의 성…
“국내 건설업계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는 환경 이슈에만 집중돼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과 지배구조에 대한 논의도 꼭 필요합니다.”(이충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 “건설 분야 ESG는 탈탄소 외에도 생물 다양성·노동 분야 등으로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ESG는…
지역 균형 발전의 핵심은 대학과 교육, 과학이라는 인식하에 순천대와 전남 순천시가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생태 수도로 자리매김한 순천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전남 동부권의 대표 국립대인 순천대는 지산학(地産學) 연계를 바탕으로 국내 30위권 대학 진입을 노리고 있다. 지난달 17일 …
높은 습도와 무더위…5월부터 때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벌써 한여름이 성큼 온 것 같습니다. 부랴부랴 여름철 패션 아이템 구비에 나선 분들 많으실텐데요. 여름 패션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장마 패션’이죠? 비 오는 날 빗물이 다 스며든 캔버스 운동화만큼 불편한 게 또 있을까…
전남 완도군 군외면에 자리한 완도수목원은 국내 최대이자, 유일한 난대수목원이다. 규모가 2000여 ha(약 605만 평)로, 축구장 3000개 면적에 달한다. 붉가시나무, 동백나무, 완도호랑가시나무 등 자생식물 784종을 포함해 1664종의 식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완도수목원에서 단…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사회 전체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시장 환경을 급격하게 바꾸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제 위기뿐만 아니라 환경 문제, 사회적 불평등 해소 등이 중요한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