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컨설팅]주식과 채권 활용한 ‘바벨 전략’이 유망
Q. 10억 원의 투자자금을 운영하는 40대 A 씨는 경기 침체 우려로 올해 주식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아 왔다. 하지만 최근 인공지능(AI) 열풍으로 반도체 주식이 상승하자 고민이 커지고 있다. 지금이라도 기술주 투자에 나서야 할지, 아니면 향후 경기 침체 가능성 등 리스크에 …
- 2023-06-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Q. 10억 원의 투자자금을 운영하는 40대 A 씨는 경기 침체 우려로 올해 주식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아 왔다. 하지만 최근 인공지능(AI) 열풍으로 반도체 주식이 상승하자 고민이 커지고 있다. 지금이라도 기술주 투자에 나서야 할지, 아니면 향후 경기 침체 가능성 등 리스크에 …
SK에코플랜트가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를 16일(현지 시간) 개통했다고 19일 밝혔다. 도로는 카자흐스탄 특별시인 알마티를 순환하는 4∼6차로로 총 길이는 66km다. SK에코플랜트는 한국도로공사와 알랄코, 마크욜 등 튀르키예 건설사와 사업에 참여했으며, 총사업비는 7억4000…
KH그룹의 알펜시아리조트 매각 입찰 방해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입찰 주관사인 A 회계법인 관계자들이 입찰 마감 전 경쟁사 참여 여부 등 핵심 정보를 KH 측에 흘려준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부장검사 신준호)는 알펜…
19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6월 셋째 주에는 전국 8개 단지, 총 3413채가 분양에 나선다. 일반분양은 1299채다. 서울 동작구 노량진 일대에 있는 공공분양 주택인 ‘동작구 수방사’가 21일 사전청약을 받는다. 지하 2층∼지상 35층, 5개동, 전용면적 59㎡ 총 556채 규모…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남 아산시에 짓는 힐스테이트 모종 블랑루체(조감도)가 이달 청약에 나선다. 학교와 학원가가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지하철역이 가까워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 단지는 아산시 모종동 아산모종2지구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9개동), 총…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담동의 ‘명암관망탑(명암타워)’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다. 독특한 모양새 덕분에 한때는 청주의 랜드마크로 주목받기도 했지만, 경영난 등으로 오랜 기간 사실상 흉물로 방치됐다가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변신하게 됐다. 19일 청주시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의 명암…
DL이앤씨가 이달 강원 원주시에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조감도)을 분양한다. 원주의 주요 원도심 중 하나인 무실지구 생활권에 위치해 인근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는 게 장점이다. 단지는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5층(6개동) 총 572채…
강원특별자치도가 향후 10년의 로드맵을 담은 ‘미래강원 2032’ 발전전략을 수립했다. 강원도는 민선 8기 3대 도정 목표인 인구 200만 명, 지역내총생산(GRDP) 100조 원, 사통팔달 수도권 강원시대를 달성하기 위해 9대 추진전략, 31개 정책과제를 만들어 추진한다고 19일…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과 금산축제관광재단은 다음 달 7∼9일 열리는 제3회 금산 삼계탕 축제 기간에 ‘금산 삼계(蔘鷄) 도시락 전국요리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인 가구와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 증가, 편의점 도시락의 다양화와 이용 증가 추세에 …
충북도는 25일까지 새 심벌마크(CI) 선정을 위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도는 25년 만에 새 CI를 개발하기로 하고 브랜드위원회 회의에서 선정한 4개의 후보안을 대상으로 ‘충북도 새 얼굴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모바일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진…
충남 천안시에서 2015년 당시 분양가로 분양을 진행하는 아파트 단지가 나왔다. GS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일원에서 ‘북천안자이 포레스트’를 분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북천안자이 포레스트는 10개동(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348채(전용면적 43∼84㎡)…
한밭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코딩 프로그램 운영 한밭도서관은 다음 달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4회에 걸쳐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프로그램으로,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코딩 전문가와 함께 알고리즘을 설계한 뒤…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화수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영철 광주문화신협 복지장학재단 이사장(64)은 19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역 인재를 키우는 장학 사업이야말로 아름다운 지역 공동체로 나아가는 밑거름”이라며 광주문화신협이 11년째 장학 사업을 벌이는…
19일 전남 영광군의 수상스포츠 명소로 자리잡은 불갑저수지에서 한 수상스키 동호인이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웨이크보드를 타고 있다.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광주시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사흘 동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지역 대표 산업인 모빌리티, 뿌리산업, 가전로봇 등 3개 분야 미래 산업전시회인 2023 광주미래산업엑스포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그동안 그린카전시회, 뿌리산업전시회, IoT가전로봇박람회 등 개별 전시회로 열던 것을 올…
제주도는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19일 제주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주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 바이오산업 분야에 따른 3대 핵심 과제로 △청정자원을 활용한 산업 밸류체인 강화 △천연물 신약 소재 개발 △용암해수 등 특화…
전북 전주시는 다음 달부터 쓰레기 수거 방식을 ‘권역별 청소 책임제’로 바꾼다고 19일 밝혔다. 현재의 수거 방식은 일반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품, 대형 폐기물 등을 한 업체가 한 종류씩만 가져간다. 문제는 쓰레기 종류가 애매한 혼합 폐기물의 경우 업체들이 서로에게 책임을…
인천시 산하기관인 인천관광공사가 공공기관 중 처음으로 셋째 자녀를 낳으면 특별승진을 시켜 주겠다는 정책을 내놓으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파격적인 정책에 안팎으로 찬반 의견도 적지 않은 가운데 전문가들은 “정부 기조와 맞지 않는 정책”이라며 실효성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
2019년 4월 말 문을 연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 내 송도 도그파크가 여전히 인기다. 18일 수백 명의 견주와 반려견이 송도 도그파크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김영국 채널A 스마트리포터 press82@donga.com
인천 남동구 간석동에 있는 인천사회복지회관이 2026년 미추홀구 학익동의 새 청사로 이전한다. 인천시는 사회복지회관 이전 타당성 조사를 마무리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누구나 만족하는 주민 편의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19일 밝혔다. 간석동에 있는 사회복지회관은 199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