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수직반송방식 FPCB 기술 상용화
2020년 설립된 하이쎄미코㈜는 반도체·PCB(인쇄회로기판) 표면 처리 분야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비를 제작·판매하는 강소기업이다. 하이쎄미코 한민석 대표는 관련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엔지니어 출신 경영인으로 이 회사는 올해로 설립 4년 차지만 충분한 기술과 시장 경…
- 2023-05-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0년 설립된 하이쎄미코㈜는 반도체·PCB(인쇄회로기판) 표면 처리 분야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비를 제작·판매하는 강소기업이다. 하이쎄미코 한민석 대표는 관련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엔지니어 출신 경영인으로 이 회사는 올해로 설립 4년 차지만 충분한 기술과 시장 경…
“지오뷰는 기술을 사지 않습니다. 기술을 만들어 갑니다.” 부산에 기반을 둔 해양 탐사 솔루션 전문 기업인 ㈜지오뷰의 사훈이다. 지오뷰는 김현도 대표가 박사 학위 논문 주제인 ‘고해상 다중채널 해양 탄성파탐사’를 기반으로 기술 기업이라는 모토를 내걸며 2005년 설립했다. 설립 이…
창원에 위치한 강소기업 ㈜삼현(www.samhyun.co.kr)은 스마트 액추에이터와 스마트 파워유닛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회사는 일찍이 e-모빌리티(전기동력 이동 수단) 산업 시대가 도래한다고 내다보고 관련 부품 기술 확보를 위해 2003년 기업 부설 연…
태양기계㈜는 오랜 기간 자동차 엔진 부품 관련 기술력을 확보하며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최근 들어서 의료기기 사업도 병행해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에 속도를 내며 재도약 준비를 마쳤다. 현재 태양기계의 매출 50% 이상은 상용차와 중장비 부문이 차지하고 …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에스엠이엔지는 수술용 봉합사와 봉합침 제조 기술을 확보해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에스엠이엔지의 주력 제품들은 가공이 어려워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상 생산이 어려우며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돼 있어 품질은 물론 불량에 관한 위험 리…
첨단산업을 둘러싼 글로벌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미국은 반도체법, IRA를 통해 미국 내 첨단산업 투자를 강하게 추진하고 있다. 중국도 과학기술 자립자강(自立自强)의 기치 아래 반도체 자급에 힘쓰고 있다. 중국산 디스플레이, 배터리는 이미 세계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일본…
씨엘케이㈜는 시행 업무와 분양 대행, 컨설팅 업무를 전문적으로 하는 부동산 개발 기업으로 유명하다. 사전 조정 후 기획, 설계 의뢰, 설계, 시공 의뢰, 시공, 분양 사후 관리 등 다방면에서 부동산의 가치를 높여나가며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와 같은 시행 업무 외에도 아파트, 빌라…
㈜한성기공은 화학 반응기, 혼합 및 분산 설비, 저장조 및 압력 용기와 이에 수반되는 각종 배관 공사, 전기계장 설비, 구조물 및 유틸리티 공급까지도 총괄하는 종합 플랜트 엔지니어링 회사다. 1987년 창립 이래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과감한 시설 투자를 통해 성장 기반을 닦아왔다. …
인천에 위치한 전자 부품 제조 강소기업 ㈜이랜시스는 보안 솔루션 제품의 핵심 구동 모듈 및 생활 및 청정 가전제품의 핵심 부품을 자체 설계, 제조, 판매하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19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며 대내외적으로 기술을 입증하기도 한 이 회사는 우수한 품질과 가…
1986년 설립된 ㈜현대화섬은 스포츠, 아웃도어, 레저, 기능성 화섬 직물을 연간 3000만 야드 이상 생산하는 섬유 분야 제조 기업이다. 현대화섬은 정도경영과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또한 지속적인 설비 투자와 연구개발로 타사와 차별화되는 기술을 확보할 수 있었다. …
개그우먼 홍현희가 남편 제이쓴을 능가하는 열혈 육아맘의 모습을 공개했다. 홍현희는 30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처음 등장해 엄마로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다. 홍현희의 갑작스러운 스케줄 취소로 오랜만에 세 가족이 모두 뭉쳤다. 홍현희는 “내가 준범이를 …
북한이 이달 31일 0시부터 내달 11일 0시 사이에 인공위성을 발사하겠다고 일본 정부에 통보했다. 지난달 ‘군사정찰위성 1호기’ 완성 발표에 이어 이달 16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차후 행동계획’을 승인한 지 10여 일 만이다. 잔해물 낙하 예상 해역은 서해 2곳과 필리핀 동쪽 해상…
지난주 미국에서 한국 통상교섭본부장과 만난 중국의 통상담당 장관이 ‘양측은 반도체 산업망과 공급망 영역에서 대화와 협력을 강화하는 데 동의했다’는 내용의 보도 자료를 배포했다. 하지만 한국 정부 발표에는 반도체 관련 사항이 빠졌고, ‘교역투자 안정화를 논의했다’는 내용만 포함됐다. 미…
60대 이상 고령층 임금 근로 일자리 수가 사상 처음으로 20대 이하 일자리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60대 이상 임금 근로 일자리 규모는 1년 전보다 28만 개 늘어난 337만5000개로 집계됐다. 반면 20대 이하 일자리 수는 3만6000개 줄어든 …
● “엄마가 왔다!”29일 오후 9시 반 인천국제공항. 김모 군(11)과 김모 양(8)은 알록달록한 색으로 ‘조○○, 환영합니다’란 환영 문구를 담은 스케치북을 든 채 초조하게 입국장에 들어서는 사람들을 바라봤다. 그러다 엄마가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내자 단숨에 달려가 안겼다. 엄마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