伊 최장수 총리 ‘스캔들 제조기’ 베를루스코니 별세
숱한 성(性) 추문과 각종 부패에도 이탈리아 역대 최장수 총리를 지낸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사진)가 만성 백혈병으로 12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87세. 이날 AP통신에 따르면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 소유 이탈리아 미디어 기업 메디아세트는 홈페이지에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9…
- 2023-06-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숱한 성(性) 추문과 각종 부패에도 이탈리아 역대 최장수 총리를 지낸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사진)가 만성 백혈병으로 12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87세. 이날 AP통신에 따르면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 소유 이탈리아 미디어 기업 메디아세트는 홈페이지에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9…
사우디아라비아가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자국 방문을 마치고 떠난 다음 날 중국과 대규모 경제 협력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중국의 밀착을 우려하는 서방 국가들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로이터통신과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사우디 투자부는 수도 리야드에서 열린 ‘…
11일 우크라이나군이 도네츠크주 동부 블라호다트네의 한 건물 창밖으로 우크라이나 국기를 내걸고 있다. 우크라이나군은 지난 주말 이곳을 비롯해 인근 네스쿠치네, 마키이우카 등 3개 마을을 러시아군으로부터 탈환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군이 5일 대반격을 시작한 이래 첫 작전 성과로 평가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시행된 2019년 7월 이후 하루 평균 19건의 괴롭힘 신고가 노동당국에 접수됐다. 5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조항이 신설된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2019년 7월 16일 시행된 후 올해 4월 말까지 고용부에 접수된 신고는 2만6955…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에게는 위 관련 질환이 많다.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에 따르면 전국 40개 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위내시경 검사를 받은 2만5000여 명을 분석한 결과 86%가 위염이 있었다. 위암 발병률은 세계 3위다. 위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퇴임 당시 기밀문서를 반출하는 등 37개 혐의로 8일 연방검찰에 의해 기소당한 후 미 사회의 분열 양상이 더 심해지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층은 올 3월 뉴욕주 맨해튼 지검이 그를 ‘성관계 입막음용’ 돈 지급을 위한 문서 조작 등 집권 전 3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항공운임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당분간 이 같은 고(高)운임 기조가 계속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코로나 사태 이후 인건비와 유류비가 오른 데다 여행 수요가 꾸준히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코로나19…
지난해 국내 기업들의 수익성 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던 2020∼2021년보다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대한상공회의소가 한국평가데이터와 함께 1612개 상장사(대기업 159개, 중견기업 774개, 중소기업 679개)의 지난해 재무 상황을 분석한 …
현대자동차그룹이 기존 개발 조직의 경계를 허물고 스타트업 같은 독자 개발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12일 기존 완성차 개발 중심이었던 중앙 집중 형태의 연구개발본부 조직을 독립적 조직 연합체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유연하고 혁신적인 연구개발(R&D) 체계를 갖추기…
5월 외국인이 한국 금융시장에서 15조 원이 넘는 규모의 주식과 채권을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5월 이후 국제금융·외환시장 동향’에 따르면 5월 중 외국인의 국내 증권투자자금은 114억3000만 달러 순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기준 …
12일 서울 시내의 한 전자제품 매장에서 소비자가 절전용 선풍기를 고르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5월 전기료 인상으로 절전용 제품인 BLDC(브러시리스직류) 선풍기는 49.7%, BLDC 헤어드라이어는 42.3% 판매량이 급증했다.
집을 새로 사거나 기존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갈아타며 고정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는 ‘특례보금자리론’의 금리가 은행 주담대 금리보다 높아졌다. 12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4월 대출이 실행된 특례보금자리론의 평균 금리는 연 4.26%였다.…
기존 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 갈아탈 때 보험료를 50% 할인해주는 혜택이 연말까지 연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감독원과 보험사들은 최근 회의를 열고 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가 4세대 실손보험으로 계약 전환 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5년 동안 월 70만 원씩을 납입하면 5000만 원 안팎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가 15일 출시된다. 2.0% 안팎의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최고 5.5∼6.5%의 금리를 1차 공시한 은행들과 최종 금리를 두고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는 금융당국은 우대금리 마케팅 관행 …
‘대대익선(크면 클수록 좋다).’ 최근 유통업계의 가장 뚜렷한 트렌드 중 하나다. 불황 속에서 닫힌 지갑도 아낌 없이 열게 하는 인기 상품의 공통점이 ‘점보 사이즈’다. 편의점 GS25가 지난달 31일 내놓은 ‘팔도 점보 도시락’은 기존 ‘팔도 도시락’을 8.5배 키운 8인분짜리 초…
현대자동차는 9∼11일 이탈리아 캄파냐노디로마 발렐룽가 서킷에서 진행된 ‘2023 TCR 월드투어’ 세 번째 대회에서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의 ‘BRC 현대 N 스콰드라 코르세’팀 소속 미첼리스 노르베르트 선수가 레…
삼성중공업이 부산에 연구개발(R&D) 거점을 새롭게 마련한다. 삼성이 앞서 밝힌 지역 균형 발전 투자의 일환이다. 삼성중공업은 부산시와 ‘부산 R&D센터’(가칭) 설립에 관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 양해각서에 따라 부산시는 센터 설립에 필요한…
직장인 박모 씨(33·여)는 최근 키우던 고양이 수술비와 입원비로 갑작스럽게 193만 원이란 목돈을 써야 했다. 고양이가 비닐을 삼키는 바람에 생긴 예상치 못한 지출이었다. 수술 후에도 약값과 추가 검사비를 더하니 병원비는 200만 원을 훌쩍 넘겼다. 매달 내야 하는 전세대출 이자와 …
■ 삼성 새 홈멀티 에어컨 실외기… 1대에 3대 연결 삼성전자가 실외기 1대로 에어컨을 3대까지 연결할 수 있는 홈멀티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핏홈(Fit Home)’을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탠드 에어컨과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기존의 홈멀티 에어컨에 천장형 에어컨까지…
글로벌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우주를 배경으로 한 신작 등 26개 출시 예정 게임을 대거 공개했다. 영국 등 해외 공정거래 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을 승인받기 위해 해결책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MS는 11일(현지 시간)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