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가계 빚’ 14조 줄어… 역대 최대폭 감소
올해 1분기(1∼3월) 가계신용(빚) 잔액이 지난해 말보다 14조 원 가까이 줄어들었다. 주택 거래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잔액은 늘었지만 고금리와 대출규제 등으로 기타대출이 감소한 영향이다. 23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1분기 가계신용(잠정)’에 따르면 3…
- 2023-05-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1분기(1∼3월) 가계신용(빚) 잔액이 지난해 말보다 14조 원 가까이 줄어들었다. 주택 거래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잔액은 늘었지만 고금리와 대출규제 등으로 기타대출이 감소한 영향이다. 23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1분기 가계신용(잠정)’에 따르면 3…
롯데백화점이 버려진 페트병 43만 개를 재활용해 ‘친환경 하계 유니폼’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을 직접 마주하는 15개 직군 임직원 1만1000명이 입을 예정이다. 이날부터 본점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전 점에 확대 적용한다.
한국 증시에 돌아온 외국인투자가들이 ‘엔터주’를 쓸어 담고 있다. 이 같은 매수세에 힘입어 올해 1분기(1∼3월)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달성한 엔터 4사(하이브, JYP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시가총액이 20조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빌보드 …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사진)이 제품 연결성 및 서비스 혁신을 위해 전사적으로 아이디어를 받아 온라인 토론회를 연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전날 임직원 대상 메시지에서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춤 경험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시대는 이미 현실화되고…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트럭 적재함 측면부의 문을 미닫이와 여닫이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을 독자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적재함 측면의 문 2개를 평소에는 미닫이로 사용하다가 큰 물건을 싣거나 내릴 때는 여닫이 방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게…
대우조선해양이 한화오션으로 간판을 바꿔 달고 새롭게 출발한다. 한화오션의 출범으로 방산, 에너지, 조선 등 한화그룹의 포트폴리오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그룹은 23일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최종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대우조선해양 인수 의사를 밝힌 뒤 9개월여 만이다…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회사 ASM은 23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1억 달러(약 1300억 원) 규모의 국내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ASM은 2025년 완공을 목표로 경기 화성캠퍼스에 제2제조연구혁신센터를 새로 지어 생산 능력을 확장한다. 기공식은 24일 열릴 예정…
대한상공회의소는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출범 1년 만에 참여 기업이 10배로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범 당시 76곳으로 시작해 현재 756곳이 됐다. 대한상의는 지난 1년 동안 지역 경제계의 참여가 늘며 신기업가정신이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역 경제계…
삼성디스플레이가 두루마리 휴지처럼 말리는 ‘롤러블 플렉스’(사진)와 패널 자체에 지문 센서를 내장한 ‘센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혁신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3∼25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위크 2023’에…
■ 최정우 회장, 인도서 JSW회장 만나 협력 논의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사진 오른쪽)이 21일(현지 시간) 인도 남서부 카르나타카주에 위치한 철강업체 JSW의 비자야나가르 제철소를 방문해 사쟌 진달 JSW 회장과 미래 성장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포스코는 인도를 수소환원제철…
올해 1분기(1∼3월) 국내 대기업들의 직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하는 동안 임원 수는 9.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원 증가율이 직원의 4배에 가깝다.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는 국내 매출 상위 500대 기업 중 1분기 보고서를 제출한 334개 기업의 임직원 현황…
23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단기출가 과정 ‘보리수 새싹학교’에 참가한 동자승들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출시된 신세계푸드 ‘연꽃단팥빵’을 들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이날 우유, 계란, 버터 없이 식물성 재료만 사용한 ‘연꽃단팥빵’을 출시했다.
최근 고물가 기조가 계속되면서 유통업계의 자체 브랜드(PB) 제품이 새로운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각 업체는 저렴한 가격을 강조했던 기존의 ‘가성비’ PB상품을 넘어 상품 고급화와 배송에서의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강화하면서 대기업의 대표 상품을 위협할 정도로 PB상품군 매출을 높여가…
GS칼텍스는 19일 창립 56주년을 맞아 전남 여수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주간을 운영해 상생 의지를 다졌다.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 봉사대는 22일 여수시 율촌면 도성마을에서 지역발전협의회, 마을 청년회, 부녀회 회원들과 함께 경로당 노인들을 위한 간식·반찬 등 먹을거리…
제주도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귀포시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제18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포럼 주제는 ‘인도-태평양 지역의 지속 가능한 평화와 번영을 위한 협력’으로 1996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조제 하무스오르타 동티모르 대통령, 마르틴 로…
광주시는 장년층이 가진 경험과 전문성, 열정으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하는 ‘빛고을50+일자리’ 발대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빛고을50+일자리는 지난해부터 광주시 45∼64세 장년층 생애재설계 지원조례를 토대로 운영됐다. 올해 처음 개최된 발대식은 강기정 광주시장과 빛고을…
세계 최장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오른 새만금방조제(33.9㎞)와 새만금 주변 도로를 자전거와 두 발로 달려볼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린다. 다음 달 17일 열리는 이 페스티벌은 새만금 남북도로 개통(7월)과 전 세계 4만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진행되는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LG전자는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과 유연한 폼팩터를 기반으로 예술 분야와 협업을 확대하는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OLED Art Project)를 확대하고 있다.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프리미엄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예술에 관심이 많은 고객…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첫 승전을 기념하는 경남 거제 옥포대첩축제가 다음 달 막을 올린다. 거제시는 다음 달 10일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18일까지 거제시 옥포수변공원 일대에서 제61회 옥포대첩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공식 개막식은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반 열린다. 거제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