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60억원 코인 보유’ 논란에 대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다거나, 일체 문제가 될 만한 행동은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모든 암호화폐 거래는 실명이 인증된 계좌만을 사용해 거래했고, 투자금 역시 주식 매매대금…
국민의힘이 7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방한에 “‘윤석열·기시다의 시간’이 열렸다. 복잡하게 얽힌 한일관계를 끊는 양국 정상의 용기있는 결단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초당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12년 만에 이루어지는 셔틀외교는 양국이 상호 국…
투자귀재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올해 1분기 미국 주식을 수 십억 달러어치 매각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버크셔는 이날 네브라스카주 오마하에서 열린 연례 주주총회에서 133억달러 상당의 주식을 매각했지만 주식 매입규모는 매각에 비…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선수는 왼손 투수 송진우(57)다. 1989년부터 2009년까지 한화 이글스에서만 뛰며 210승을 거뒀다. KBO리그 유일의 200승 투수다. 그렇다면 오른손 투수로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투수는 누구일까. 주인공은 정민철 전 한화 단장…
홍준표 대구시장이 “거짓, 과장, 극우, 극좌 유튜버들은 퇴출 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시장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말 상위 1% 유투버들 수익이 그렇게 많은가? 믿기 어렵다. 이젠 페이크 뉴스의 소굴이 된 유튜브를 아직도 보는 사람들이 많은가 보다. 유튜브도 이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7일 한일 정상회담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데 대해 일본 주요 언론들도 “12년 만에 셔틀외교가 복원됐다”며 양국 관계 개선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마이니치신문은 양국 정상이 합의한 ‘셔틀외교 재개’를 조기에 실현시켜 한일관계를 개선하는 목적으로 이뤄졌다고…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은 지난 2021년 당 대선 경선을 앞두고 이낙연 전 대표 측이 일부 포털사이트에서 매크로 프로그램을 활용해 댓글을 조작한 것으로 의심된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황당한 거짓 기사에 강력한 유감을 표하며 모든 수단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6일 …
가수 세븐(39·본명 최동욱)과 배우 이다해(39·본명 변다혜)의 결혼식 본식 사진이 공개됐다. 7일 이다해의 소속사 케이스타글로벌이엔티 측은 지난 6일 진행된 이다해와 세븐의 결혼식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입은 이다해는 활짝 웃으며 하객들의 축하에 보답했고, …
“천명관 작가(59)를 보면 장편소설 ‘돈키호테’를 쓴 스페인 문학의 거장 미겔 데 세르반테스(1547~1616)가 생각납니다.” 지난달 18일(현지 시간) 장편소설 ‘고래’(2004년)를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에 선정한 심사위원회는 최근 동아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
지난달 1일 재개장한 예산시장이 한달 만에 23만 명이 방문하며 전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예산군에 따르면 백종원의 더본코리아와 함께 추진하는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추가 청년창업해 재개장한 지 한 달 만에 23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군은…
일 년에 한 번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을 때릴 수 있는 대회가 열린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21일 오후 6시 한강 잠수교에서 ‘2023 한강 멍때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8일 오전 9시부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강 멍때리기 대회는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
유튜버·인터넷 방송 진행자(BJ) 등 1인 미디어 창작자 상위 1%의 연간 수입이 평균 7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하위 50%의 연수입은 40만원에 불과했다. 7일 양경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세청에서 받은 ‘1인 미디어 창작자(유튜버 등) 수입금액 현황’에 따르면 20…
국민의힘은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방한하는 7일 “‘윤석열·기시다의 시간’이 열렸다. 복잡하게 얽힌 한일관계를 끊는 양국 정상의 용기있는 결단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초당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12년 만에 이루어지는 셔틀외교는 양국…
지리산 남쪽 자락의 경남 하동이 차(茶) 축제로 야단법석이다.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가 한달간(5월4일~6월3일) 열리는 가운데, 박경리 소설 ‘토지’의 무대인 최참판댁 일대에서는 ‘천년의 차, 천년의 문학’을 주제로 ‘2023토지문학제’(5~7일)가 개최된다. 차 문화와 인연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에서 세계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CEO들과 연쇄 회동을 가졌다. 이 회장은 차세대 바이오 사업 육성 및 공급망 강화를 위해 이번 회동에 나서며 ‘제2의 반도체 신화’를 구현한다는 목표다. ◆바이오도 ‘초격차 달성’…이재용 회장, 미국서 종횡무진 …
잇단 설화로 물의를 일으킨 김재원·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윤리위원회 징계 절차에 오르면서 징계 수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오는 8일 회의를 열고 당사자들의 소명을 들을 계획이다. 당 안팎으로 두 사람에 대한 중징계가 불가피하단 목소리가 높은 만큼 ‘당원권…
대통령실은 7일 한일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를 맞이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 중이다.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1층 로비는 기시다 총리 방문을 앞두고 준비를 마무리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청사에는 태극기와 함께 일장기가 나란히 게양됐으며 청…
● 금리 인상도 인하도 밟을 수 없는 현실, 이게 ‘라스트 스텝’인가? 3일(현지시각) 미국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 한미 양국의 기준금리 차이는 상단 기준 1.75%포인트까지 벌어지게 됐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번이 사실상 ‘라스트스텝’이라는 기대심도 있었지만 5월 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