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러 쿠데타 시도에…우크라 정보당국 “푸틴 독재 무너졌다”
러시아 민간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의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은 24일(현지시간) 러시아 정부가 자신에 대한 체포령을 내리자 이에 우크라이나에 있던 바그너 전투원들에게 러시아 본토로 진격을 명령해 러시아 군과 민간용병기업 충돌 우려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모스크바에서 발행되는 영자 신문 …
- 2023-06-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민간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의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은 24일(현지시간) 러시아 정부가 자신에 대한 체포령을 내리자 이에 우크라이나에 있던 바그너 전투원들에게 러시아 본토로 진격을 명령해 러시아 군과 민간용병기업 충돌 우려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모스크바에서 발행되는 영자 신문 …
5월 20일 서울 강동구 호원아트홀에서 열린 WNC(World Natural Championship) 시그니처 보디피트니스대회 시니어부(50세 이상) 남녀 부문에서 여든을 앞둔 남녀 노익장들이 우승해 화제를 모았다.여자부 비키니 부문에서 임종소 씨(79), 남자부 피지크 부문에서 강석…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
조유경 동아닷컴 기자 polaris27@donga.com홍준표 대구시장이 전날 대구시청 압수수색을 한 대구경찰청을 겨냥해 “민중의 지팡이가 수장을 잘못 만나면 민중의 몽둥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24일 페이스북에 “내년 총선에서 이기면 제일 먼저 착…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가 첫 쇄신안으로 꺼낸 ‘현역의원의 불체포특권 포기’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불체포특권 포기를 선언한 만큼 이 대표가 서약서를 제출하고, 의원 전원에게 제출하라고 하는 것이 설득력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
▶100년 전 신문에 실린 사진을 통해 오늘을 생각해 보기 위해 동아일보 사진부에서 매주 토요일 연재하고 있는 백년 사진 코너입니다. 오늘은 1923년 6월 22일 자에 실린 사진을 골랐습니다.한강 다리 위에서 뛰어내려 자살하려는 사람을 막으려는 표지판 사진입니다. 사진의 구도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전 개막을 맞아 1일 한국을 찾은 크리스틴 라이딩 내셔널갤러리 학예실장은 ‘전시작품 중 좋아하는 작품을 꼽아달라’는 질문에 난처한 듯 웃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전시에 나온 작품 모두 중요한 것이지만, 굳이 하나를 꼽자면…. 제가…
NH농협은행 광주본부 직원이 심폐소생술로 인명을 구했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지난 15일 백광화(30) 계장이 NH농협은행 광주본부 입구에서 쓰러져 의식을 잃은 40대 남성 A씨를 구했다. 당시 백 계장은 영업점에 업무처리를 위해 가는 도중 비명 소리를 듣고 출입문으로 달려갔다. …
국민의힘은 24일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에서 혁신안으로 ‘불체포특권’을 주장하는 것에 대해 “선제적으로 이재명 대표가 포기 서약서를 제출하고, 의원 전원에 대해 불체포특권을 제출하라고 하는 것이 설득력 있다”고 주장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민주당 김은…
무단횡단하는 노인을 치어 숨지게 한 30대 여성 운전자에게 법원이 선고를 유예했다. 청주지법 형사4단독 조수연 부장판사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 씨(32)에 대한 형의 선고를 유예했다고 24일 밝혔다. 선고유예는 비교적 가벼운 범죄에 일정 기간 형…
“국어는 언어와 매체가 어려웠던 것 같다. 평가원과 나 사이의 암묵적인 약속이 단어의 발음 결과를 옆에 같이 제시해준다는 거다. ‘넓다’의 발음이 ‘널따’인지 ‘넙따’인지 알려주는 식이다. 38번 문제에 그게 없어서 당황했다. 여기서 시간을 많이 뺏겼다.”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샤’의…
최근 모빌리티 산업의 새 화두인 SDV(Software Defined Vehicle)는 미래 자동차 모습을 ‘바퀴 달린 대형 첨단 스마트폰’으로 변모시킬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자동차의 성능은 디지털 디바이스 못지않게 최첨단이다. 스마트폰에서 핵심이 애플 iOS, 구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가 한국 내정에 간섭하는 듯한 발언으로 한중관계에 파문을 던졌다. “미국이 승리하고 중국이 지는 쪽에 베팅하는 것은 한국의 잘못”이라는 싱 대사의 발언은 두 가지 측면에서 잘못됐다. 우선 외교관으로서 주재국 정치에 관여하는 듯한 발언은 극히 부적절하고 무례하다. …
이태원 참사 당시 부실 대응했다는 의혹으로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는 송병주 전 서울 용산경찰서 112상황실장이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송 전 상황실장은 전날(23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배성중)에 보석 신청을 냈다. 송 전 실장은 참사 직전…
러시아 검찰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민간 용병 기업 바그너그룹의 무장 반란 관련 수사를 개시했다고 보고했다.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사태에 대해 수시로 정보를 보고 받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타스통신은 24일(현지시간) 이고르 크라스노프 러시아 검찰총장이 무장 반란을…
북한이 강원도 고성항과 금강산 관광지구의 남측 시설에 대한 무단 철거 작업을 계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24일 미국의 상업위성인 ‘플래닛 랩스’가 지난 2021년 5월3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북한 강원도 고성군 고성항 일대를 촬영한 위성 사진을 비교 분석해…
러시아 국방부를 겨냥한 무장 반란을 위협해 러시아 당국의 체포 명령을 받은 용병 기업 바그너 기업의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24일(현지시간) 자기 부하들이 우크라이나 국경을 넘어 러시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과 AFP 통신이 보도했다.프리고진은 이날 텔레그램에 올린 메시지…
백악관은 23일(현지시간)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참모총장을 포함한 러시아군 수뇌부에 대한 바그너그룹(러시아 민간용병기업)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위협에 따라 러시아내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CNN이 보도했다. 애덤 호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
러시아 검찰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민간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의 무장반란 관련 수사를 개시했음을 보고했다.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사태에 대해서 수시로 정보를 보고 받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타스통신은 24일(현지시간) 이고르 크라스노프 러시아 검찰총장이 무장반란을 조직하…
배우 하수호(41)가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다. 24일 해피메리드컴퍼니는 “하수호가 이날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7살 연하 패션업계 종사자인 예비 신부와 결혼식을 올린다”라고 밝히며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웨딩 화보엔 파격적인 의상과 포즈, 표정으로 서로의 매력을 끌어올린 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