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1년만에 엠폭스 국제보건비상사태 해제
세계보건기구(WHO)가 11일(현지시간) 엠폭스(과거명 원숭이두창)가 더 이상 국제보건비상사태를 발령할 구성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이의 해제를 선언했다. 이는 엠폭스가 전세계로 퍼지기 시작한지 1년만이다. 엠폭스는 전세계로 확산되던 초기에는 사람들에게 공포심을 안겼고 결국 10…
- 2023-05-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계보건기구(WHO)가 11일(현지시간) 엠폭스(과거명 원숭이두창)가 더 이상 국제보건비상사태를 발령할 구성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이의 해제를 선언했다. 이는 엠폭스가 전세계로 퍼지기 시작한지 1년만이다. 엠폭스는 전세계로 확산되던 초기에는 사람들에게 공포심을 안겼고 결국 10…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반려견 구리와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창섭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이창섭이 구리에게 장난을 걸자 그대로 달려드는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이창섭은 빨갛게 부어오른 볼을 공…
걸그룹 소녀시대 유리, 수영, 티파니가 미국 디즈니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유리는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디즈니랜드 LA”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유리와 수영, 티파니는 알록달록 귀여운 의상을 입고 디즈니랜…
뮤지션 김동률이 신곡 ‘황금가면’을 발표했다. 11일 오후 6시 김동률의 새 싱글 ‘황금가면’을 발매했다. 이는 지난 2019년 8월 발매한 ‘여름의 끝자락’ 이후 4년 만에 신보다. ‘황금가면’은 디스코와 펑키, 레트로 팝과 클래식에 록을 접목한 곡으로 빠른 BPM을 자랑한다.…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아내의 민낯을 아직까지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손준호는 지난 10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소현씨가 아직 민낯을 오픈 안했다. 생리현상도 오픈 안 했다. 그런데 아들한테만 텄다고 하더라”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들에게 네 앞에서 엄…
수십억 원어치의 ‘위믹스’ 코인을 보유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위믹스 외에 다른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관련 코인도 거래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마브렉스는 국내 게임회사 넷마블이 게임 머니 거래용으로 발행한 코인이다. 지난해 3월 출시…
두 번의 악몽은 없었다. 프로야구 LG가 11일 잠실에서 임찬규의 6이닝 1실점 호투로 키움에 1-0 승리를 거두고 전날 1-11 대패를 설욕했다. LG는 전날에도 선발 김윤식이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지만 7회 정우영이 아웃카운트 하나, 유영찬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한 채…
테라·루나 사태의 주범이자 최근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된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32)가 현지 법원에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며 보석을 청구했다. 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권 대표는 이날 몬테네그로 수도 포드고리차 법원에 출석해 코스타리카 여권을 적법하게 취득했다며 자신이 무…
위조 신분증을 사용한 혐의로 발칸 국가에서 기소된 테라폼랩스의 설립자 권도형 대표와 또 다른 한국 시민에 대한 재판이 11일(현지시간) 몬테네그로에서 시작됐다고 AP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현지 국영 언론 RTCG TV 보도에 따르면 권 대표 등 2명은 무죄를 주장했으며 법원에 보석…
볼보코리아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고객들의 안전한 주행과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를 위해 ‘서비스바이볼보(Service by Volvo)’ 시즈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볼보 보유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다가오는 여름휴가 등 이동이 잦은 시기를…
메르세데스벤츠는 브랜드 아이코닉 오프로더 ‘G클래스’가 누적 생산 50만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에는 지난 2012년 11월 처음 G클래스가 판매에 들어갔다. 이후 약 11년간 국내 시장에서 총 6500여대가 판매됐다. ‘G바겐(G-Wagen)’으로도 불리는 G클래스는 지…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한국 축구대표팀의 조별리그 상대가 정해졌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1일 카타르 도하의 카타라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 추첨식에서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과 E조로 묶였다. 국제축구연맹…
# 수수료와 세금이 없으면서 연 2%의 이자를 보장하는 1년 만기 정기예금에 100만 원을 입금한 후 찾지 않고 5년 동안 넣어 둔다면(이자는 매년 지급) 5년 후에 해당 계좌에는 얼마의 돈이 있는가? ①110만 원 초과 ②110만 원 ③110만 원 미만 ④주어진 정보로는 말할 수 없…
‘훈장 똥은 개도 안 먹는다’는 말이 있다. 애가 탄 사람의 똥은 매우 쓰다는 뜻에서 유래한 속담으로 한 사람이 여러 학생을 지도해야 하는 선생 노릇이 그만큼 고되다는 의미다. 요즘 교사들도 다양한 이유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 안정적이고 처우가 괜찮은 직종으로 알려져 있지…
파도가 일렁이는 청명한 바다 위에 여유롭게 떠 있는 배들을 그린 유화, 리라를 들고 숲을 거니는 오르페우스를 새긴 목판화 삽화, 오렌지색 바탕에 투우사를 작게 그려 넣은 원피스…. 프랑스 화가 라울 뒤피(1877∼1953)의 작품들이다.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뒤…
개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 1200여마리를 굶겨 죽인 60대 남성이 동물학대 범죄 관련 법정 최고형인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여주지원 형사1단독 박종현 판사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된 A(67)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2020년 2월부…
11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60억 코인’ 의혹에과 관련해 “개인적 이권에 국회의원직을 이용했다”며 거센 공세를 펼쳤다. 이에 맞서 민주당 의원들은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를 집중 추궁했다. ● 김주현 “김남국 의혹, 檢 통해 …
경기 화성시 동탄에서 A 씨 부부가 전세 사기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부부는 270여 채의 오피스텔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리시에서도 깡통주택 900여 채를 소유한 일당과 관련한 피해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이처럼 최근 깡통전세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 배후로 지목된 라덕연 H 투자컨설팅업체 대표가 11일 구속됐다.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자본시장법 위반(시세조종, 무등록 투자일임업), 범죄수익은닉법 위반 등의 혐의를 받는 라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원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주택 공급, 금융 지원, 주거비 지원과 같은 다양한 정책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11일 당부했다.원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 주거복지센터 현장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말했다. 간담회에는 전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