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러, 선박 입항 거부” 흑해 곡물 협정 ‘위기’
우크라이나가 1일(현지시간) 유엔이 중재한 흑해 곡물 협정을 러시아가 제대로 이행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내놨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재건부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러시아 대표단이 입항 선박의 등록을 부당하게 거부함에 따라 이스탄불에 위치한 공동조정센터(J…
- 2023-06-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가 1일(현지시간) 유엔이 중재한 흑해 곡물 협정을 러시아가 제대로 이행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내놨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재건부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러시아 대표단이 입항 선박의 등록을 부당하게 거부함에 따라 이스탄불에 위치한 공동조정센터(J…
한국맥도날드는 치킨버거 신메뉴 ‘맥크리스피 핫앤치즈’와 ‘맥스파이시 핫앤치즈’ 등 2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치킨버거에 치즈 소스를 더해 색다른 맛을 구현했다고 한다. 맥크리스피 핫앤치즈는 지난해 출시 이후 인기 치킨버거 메뉴 반열에 오른 ‘맥크리…
수도권에 오피스텔 등 100여채를 소유한 임대인에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1일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 경제범죄수사대는 사기 혐의로 30대 임대인 A씨를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의 오피스텔과 다세대 주택 100여채를 소…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일 출고된 지 8년 이상 지난 모델을 대상으로 ‘여름맞이 마이카 건강검진’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이뤄진다. 지난 1998년부터 2016년까지 출고된 르노코리아 모델을 대상으로 한다. …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1일 “인플레이션이 적시에 목표치인 2%로 낮아질 수 있다는 확신이 들 때까지 금리 인상을 계속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fx스트리트닷컴(fxstreet.com)이 보도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이날 “인플레이션이 너무 높은 수준으로 너무 오…
1일 광주광역시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에서 상수도관이 파열되며 물이 분수처럼 치솟아 유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6분경 광주 서구 금호동 인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에서 상수도관이 파손됐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현장에서는 수도관 파열로…
에쓰오일(S-OIL)은 1일 안종범 사장 승진 등 임원 3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안종범 마케팅총괄 수석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차원기 법무·컴플라이언스본부 본부장과 이춘배 업무팀리더 상무보도 이번 인사 대상이다. 안종범 신임 사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
전남 광양경찰서는 1일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 등으로 한국노총 금속노련(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사무처장 A 씨(56)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 씨는 전날 오전 5시 반경 전남 광양제철소 한 도로에 설치된 7m높이 철제구조물(망루)에서 농성을 벌이던 중 진압을 위해 사다리 차…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발생한 전세사기사건 관련 임대인과 공인중개사 등 5명이 모두 구속됐다. 김은구 수원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일 사기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동탄 오피스텔 268채 보유자 A씨 부부와 43채 보유자 B씨, 공인중개사 C씨 부부 등 5명에 대한 구속 전 …
GC녹십자는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 관련 사업권을 최종 승인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그동안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 사업권을 두고 사업자 선정 절차를 진행했다. 지난 1월 GC녹십자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후 세…
SG증권발(發) 주가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42)의 주가조작에 가담해 투자금과 투자자를 관리한 공범 3명이 1일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장모 씨(36), 박모 씨(38), 조모 씨(42)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주가폭락 사태와 관련해 라덕연(42)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의 주가조작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 일당 3명이 1일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께부터 H업체 사내이사 장모(35)씨와 박모(37)씨, 이 업체 감사이…
북한이 군사정찰위성 1호기를 발사하기 하루 전인 지난달 30일 충남 태안군의 국방과학연구소(ADD) 안흥종합시험장. 이곳에서 약 200km 떨어진 서남부 해상의 무인도에 설치된 발사대에서 가상의 적 탄도미사일(표적탄)이 화염을 내뿜으며 발사됐다. 이어 레이더에 포착된 표적탄의 …
이탈리아 호반 도시 코모에서 지난달 열린 럭셔리 모터쇼 ‘콩코르소 델레간차 빌라 데스테’. 저택들이 둘러싼 모터쇼 현장의 레드카펫 위에 ‘포니 쿠페 콘셉트’가 들어섰다. 고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가 그룹을 이끌던 1974년에 이 차를 디자인했던 ‘20세기 최고의 자동차 디자이너’ 조르…
“호텔 로비에서부터 허리를 90도로 굽히며 ‘면목 없고 부끄럽습니다’라고 하셨어요. 마음이 아팠습니다.” 신원한 순천향대 의대 명예교수(74)는 지난달 12일 서울 마포구의 한 호텔에서 니시오카 겐지(西岡健治·78) 후쿠오카현립대 명예교수를 만난 때를 떠올리며 말했다. 윤동주 시인…
국민의힘 태영호 전 최고위원이 사퇴한 빈자리를 채울 보궐선거에 현역 의원은 한 명도 출마하지 않았다. 9일 전국위원회 경선에 나설 최종 후보는 ‘0선’의 원외 인사 3명뿐이다. ‘0선’의 당 대표였던 이준석 정도의 중앙정치 이력도 찾아보기 어려웠다. 당초 재선의 현역 의원들이 출마를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재판에 증인으로 나선 남욱 변호사가 “자신을 보호하려고 일부러 초기 검찰 조사 당시 김 전 부원장에 대한 언급을 삼갔다”는 김 전 부원장의 주장에 언성을 높이며 반박했다. 김 전 부원장은 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
리오넬 메시(36파리생제르맹)에 이어 카림 벤제마(36·레알 마드리드)까지 나란히 사우디아라비아로 향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사우디의 체육부 장관은 둘이 자국으로 올 것이라고 확신에 가득찬 목소리를 냈다.1일(한국시간) 스포츠키다 등 복수 매체들은 메시의 사우디행이 조만간 발표될 것…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일 이용호 의원이 언급한 ‘당내 5인회’에 대해 “당대표가 사무총장이나 부총장, 정책위의장과 당 운영 협의를 하는 건 지극히 정상적인데, 다만 최고위원들이 당대표를 좀 더 도와서 러닝메이트 역할을 충실히 잘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 최고위…
GS건설이 철골모듈러 기술 특허와 인증을 통해 모듈러 공법이 적용된 중·고층건물 상용화에 한발 다가섰다. GS건설은 철골모듈러 ‘내화시스템’을 개발해 특허 등록을 마쳤고 현장에서 조이는 작업 없이 모듈 간 접합이 가능한 원터치형 ‘퀵 커넥터’를 개발해 특허출원과 한국지진공학회 기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