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과 내일/김유영]라면값 잡는다고 물가 잡힐까
라면값이 요새 화두다. 최근 정부가 라면 가격 인하를 압박하면서부터다. 경제부총리는 “(국제) 밀 가격이 1년 새 약 50% 내렸다. 제조업체도 가격을 좀 내리든지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여기에 국무총리까지 가세해 “원료(밀) 가격은 많이 내렸는데 제품 값이 높은 것에 대해 …
- 2023-06-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라면값이 요새 화두다. 최근 정부가 라면 가격 인하를 압박하면서부터다. 경제부총리는 “(국제) 밀 가격이 1년 새 약 50% 내렸다. 제조업체도 가격을 좀 내리든지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여기에 국무총리까지 가세해 “원료(밀) 가격은 많이 내렸는데 제품 값이 높은 것에 대해 …
프랑스 르노그룹이 최근 부산에 연간 생산 20만 대 규모의 전기자동차 생산 공장을 짓겠다고 공언했다. 귀도 하크 르노그룹 부회장이 박형준 부산시장을 만나 밝힌 내용이다. 투자 금액은 1조 원 이상으로 예상되고, 양산 시점은 2026년 이후다. 기아가 4월 경기 화성시에서 전기 베이…
한국 야구 명(名)유격수의 원조 격인 김재박 전 LG 감독은 숫자 ‘7’과 인연이 깊다. 선수 시절 등 번호 7번을 달고 1977년 실업야구 7관왕에 올랐고, 1990년에는 LG의 창단 우승에 기여했다. 현대 감독 때는 70번을 달고 한국시리즈 정상에 네 번 올랐다. 공을 가지고 하는…
예상은 한 치도 빗나가지 않았다. 김정은은 지난달 31일 정찰위성 발사 실패를 또 부하들 탓으로 돌렸다. 지난주 열린 노동당 중앙위원회 8차 전원회의에선 “최근의 가장 엄중한 결함은 우주개발 부문에서 중대한 전략적 사업인 군사정찰위성 발사에서 실패한 것”이라고 명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한국이 미국과 중국이라는 두 ‘코끼리’의 싸움에서 ‘잔디’처럼 밟히지 않으려면 특정국에 의존하지 않는 경제 성장을 이뤄내고 우크라이나 재건 참여 같은 국제사회에서의 기여를 늘려야 합니다.” 미국 보수 성향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에서 외교안보 분야를 총괄하고 있는 제임스 캐러파노 부…
전남 담양의 양곡수매창고를 개조한 문화예술공간 ‘담빛예술창고’에는 국내 유일의 ‘대나무 파이프 오르간’이 있다. 높이 4m, 폭 2.6m의 오르간 제작에는 담양의 명물인 대나무 700여 개가 쓰였다. 2015년 첫선을 보인 이 악기는 일반 파이프 오르간에 비해 더 따뜻하고 아늑한 소리…
최근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의 중국 방문은 미중 관계의 극적인 돌파구라기보다는 파국으로 치닫는 관계를 관리하는 성격에 중점이 찍혀 있다. 미국 측 인사들의 말처럼, 양국 관계에 ‘바닥을 깔아(put a floor)’ 자유낙하 중인 미중 관계 추락을 막겠다는 것이다. 이는 조 바이든…
먼저, 윤두서(1668∼1715)를 보라. 윤두서는 17세기 조선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문인이었던 윤선도(尹善道)의 증손이다. ‘어부사시사’라는 작품으로 유명한 윤선도가 함경도에 유배되었을 때, 큰아들에게 집안 관리 잘하라고 당부하는 편지를 쓴다. 그 편지는 ‘충헌공가훈(忠憲公家訓)’이…
“한 알의 모래에서 세계를 보고/한 송이 들꽃에서 천국을 보라/그대 손바닥 안에 무한을 거머쥐고/찰나에서 영원을 붙잡아라.”―윌리엄 블레이크 ‘순수의 전조’ 중에서 타임캡슐을 타고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 과거로 역진해서 실패했던 사건을 복원하고 미래의 시간 설계도를 미리 …
태초에 빛이 있었다.지름 6m의 UFO를 닮은 우주선을 타고 그룹 ‘샤이니(SHINee)’ 멤버 키·민호·태민이 내려오자, 천상의 빛이 팬덤 ‘샤이니 월드’(샤월) 위로 쏟아진다. 그들이 입고 있는 의상 역시 반짝반짝거렸다. 후광이 비친다. 이 말은 이럴 때 쓰는 거다. 샤이니가 25…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기안84와 덱스가 인도에서 9명이나 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마사지를 받았다. 25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이하 ‘태계일주2’)에서는 길거리 마사지를 받으려다가 황당한 경험을 하게 되는 기안84와 덱스의 모습이 그려졌…
주우재가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 메인 MC로 발탁됐다.25일 방송된 MBC ‘안 하던 짓을 하고 그래’에서는 주우재가 메인 MC로 결정됐다.이용진은 조세호가 자기랑 주우재를 빼고 술자리를 가졌다며 서운해했다. 그 자리에 있었던 최시원은 조세호가 이용진이 불편하다고 말했다고 폭로했…
본명은 민윤기. K팝 슈퍼스타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의 재기(才器). 슈가의 부캐가 아닌 화가 많고 의미심장한 솔로곡을 쏟아내는 또 다른 자아 어거스트 디(Agust D)의 결기. 오늘은 ‘디-데이’. 삼십도가 넘는 펄펄 끓는 25일 오후. 잠실종합운동장은 젊은 피가 팔…
북한이 25일 러시아 민간 용병기업 바그너 그룹의 무장 반란과 관련 “러시아 지도부를 강력히 지지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임천일 북한 외무성 부상은 이날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대사를 만나 “이번에 러시아에서 발생한 무장반란 사건이 러시아 인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페이스북 모회사) CEO의 난데없는 주먹다짐 예고가 실현된다면 격투기 사상 역대 최대 흥행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3일(현지 시간) 미국 CNBC방송은 머스크와 저커버그가 종합격투기 UFC 옥타곤(8각 경기장…
윤석열 대통령이 베트남에서의 순방을 마치고 베트남을 떠나는 날인 24일(현지시간)에 하노이는 오전부터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베트남 측은 비가 오는 가운데 ‘공항 출발 행사’를 하나하나 꼼꼼히 챙겼습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차량에서 내려 공군1호기의 트랩까지 밟고 갈 레드…
올여름 첫 장마가 시작됐다. 25일 제주에서 시작된 이번 장맛비는 전국적으로 확대돼 시간당 최대 60mm의 강한 비를 뿌릴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26일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호남, 충청, 경남에서 출근시간대에 집중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기상청은 이날 제주와 남부지방…
최하위로 떨어진 삼성 라이온즈가 선두 SSG 랜더스를 꺾고 5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25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쏠 KBO리그 SSG와 경기에서 5-2 승리를 거뒀다. 5연패를 벗어난 10위 삼성의 시즌 전적은 27승41패가 됐다. 9위 한화 이…
배우 이보영이 둘째 아들과 뽀뽀를 하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보영은 25일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이보영은 한 식당 앞 계단에서 아들과 뽀뽀를 주고받으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누리꾼들은 “정말 사랑스러워!” “이 사진도 지성씨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