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희망=돈 많이 벌기’ 아이들이 늘어난다
A는 초등학생이다. 어려서부터 곤충 채집을 좋아했다. A의 꿈은 희귀곤충 채집가였다. 크면 아마존 등에 가서 희귀곤충을 채집하며 살아가기를 바랐다. 그런데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고 나서 장래희망이 바뀌었다. 희귀곤충 채집가가 되지 않겠다고 했다. 초등학생은 장래희망이 계속 바뀌니 몇 년…
- 2024-04-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A는 초등학생이다. 어려서부터 곤충 채집을 좋아했다. A의 꿈은 희귀곤충 채집가였다. 크면 아마존 등에 가서 희귀곤충을 채집하며 살아가기를 바랐다. 그런데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고 나서 장래희망이 바뀌었다. 희귀곤충 채집가가 되지 않겠다고 했다. 초등학생은 장래희망이 계속 바뀌니 몇 년…
15일인 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오늘보다 5~10도가량 내려간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제주도는 전날(14일) 밤부터, 수도권과 충남권, 전라권, 경남서부는 이날 …
4·10 총선에서 대표적 친문(친문재인) 인사인 조국 대표가 이끄는 조국혁신당이 비례대표 12석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정국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과 친문 세력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문 전 대통령은 전직 대통령으로선 이례적으로 이번 총선에서 PK(부산·울산·경남) 지역에 출마한 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에 대한 철통같은 지지를 약속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중동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가안보팀과 긴급 회의를 주재한 뒤 이란의 공격에 맞서 이스라엘에 대한 ‘철통 같은’ 지원을 약속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14일(현지시간) 이란의 이른바 ‘영사관 공습 보복 공격’에 대해 “우리를 해치는 자는 누구든 해칠 것”이라며 강한 대응 의지를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한 대규모 공습을 개시한 데 대해 “우리는 어떤 위협으로부터도 자신을 방어할…
이스라엘 북부와 남부, 팔레스타인 서안지구에서 미사일 공습 사이렌이 울려퍼지고 있다. 로이터통신과 알자지라를 종합하면 이란의 보복 공습에 따라 14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전역에서 사이렌 공습이 울려퍼지고 있다.알자지라는 이스라엘 북부와 남부, 팔레스타인 서안지구에서 공습 사이렌이 작동…
미국과 영국 군 항공기가 13일(현지 시간) 이라크-시리아 국경 지역에서 이란 드론 일부를 격추했다고 CNN 등이 보도했다.앞서 로이터통신 등은 이스라엘 육군 대변인의 말을 통해 이란이 이날 오전 무장한 무인기 수십 대를 이스라엘로 발사했다고 전했다. 미 언론도 이란에서 출발한 무인기…
서울시가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과 보행 편의 증진을 위해 ‘적색 잔여 시간 표시 신호등’을 올해 말까지 약 350개소에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14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12월 적색 잔여 시간 표시 신호등을 시청 주변과 광화문 월대 앞 등 5개소에 시범 설치한 이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내비친 금리 인하 신중론에 기준금리가 오는 7월 인하될 것이라는 기대가 흐려지고 ‘8월 인하론’이 부상하고 있다.전문가들은 유럽중앙은행(ECB)이 오는 6월 정책금리를 인하한다면 한은의 7월 인하 가능성이 다소 오를 것이라면서, 만일 그렇지 않으면 8…
이란이 그간 시리아 주재 자국영사관을 공습한 이스라엘에 대해 경고해온 보복 공격이 시작했다.13일(현지시각) 이스라엘군은 이란이 이스라엘 쪽으로 대량의 무인기를 발진시켰다고 밝혔다.이란 혁명수비대는 이스라엘 공격에 미사일도 동원했다고 확인했다.AP 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