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에 1억 모은다”…악착같이 저축하는 2030
“5년에 1억 모으기를 목표로 잡고 적금 4개에 200만 원 정도 붓고 있어요. 요즘에는 뭐든지 비싸서 생각 없이 쓰다간 한 푼도 못 모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최근 고물가가 장기화하면서 MZ를 중심으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저축을 확대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과거 MZ세대가 ‘…
- 2024-04-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년에 1억 모으기를 목표로 잡고 적금 4개에 200만 원 정도 붓고 있어요. 요즘에는 뭐든지 비싸서 생각 없이 쓰다간 한 푼도 못 모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최근 고물가가 장기화하면서 MZ를 중심으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저축을 확대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과거 MZ세대가 ‘…
회사에서 종이컵에 담긴 유독물질을 마신 30대 여성 근로자가 뇌사 상태에 빠진 사건과 관련해 회사 관계자들이 집행유예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3단독(정서현 판사)은 화학물질관리법 위반, 업무상 과실치상 등의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 A씨에 대해 징…
“아쉽게 지지 않았다. 운이 나빠서 진 것도 아니다. 질 이유가 쌓이고 쌓인 상태에서 졌다. 핵심은 우리가 확장에 실패했다는 것이다.”4·10 총선 서울 마포갑에서 당선한 국민의힘 조정훈 의원이 4월 17일 총선을 총평하며 한 말이다. 지역구 선거 승리 기쁨을 드러낼 법도 했지만 그는…
“민주당이 이렇게 압승할 정도로 잘한 게 있나. 그런 건 아니지 않나. 그럼에도 국민이 민주당에 압도적 다수 의석을 준 것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욕구가 무척이나 컸기 때문이다.”4·10 총선 충남 공주·부여·청양에서 당선한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당선인은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해…
멀게 느껴지지만 우리와 뗄 수 없는 중동. 그 생생한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카이로 특파원, 국제부 차장, 카타르의 싱크탱크 아랍조사정책연구원(ACRPS) 방문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중동을 취재했습니다. 단행본 <중동 인사이트>, <중동 라이벌리즘>, <있는 그대로 카타르>를 …
이철우 경북지사가 혼란의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 수습방안을 제시했다. 이 지사는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당은 총선 참패 후 당지도부 탓, 영남 탓 등 여러가지 원인을 얘기하고 있는데 잘 되면 내 탓이고 못 되면 조상 탓이라는 속담을 돌아봐야 한다”며 몇 가지 수습 방안…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26)가 홈경기 데뷔 첫 홈런포를 포함해 장타 2개를 치며 11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이정후가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1경기에서 장타 2개를 친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이정후는 21일(한국시간)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유명 아이돌 멤버가 캐릭터로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 출시에 나서고 있다.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SM엔터테인먼트(SM) 소속 아이돌 그룹들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을 하반기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한국야구위원회(KBO) 인사위원회에서 징계를 받고 심판 옷을 벗게 된 이민호 전 심판이 오심 ‘은폐’나 ‘조작’을 시도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표했다. 이민호 전 심판은 지난 1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전의 심판 조장이었다. NC가 1-0으로 앞…
가수 겸 배우 보아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재개했다.보아는 지난 20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한 영상을 리그램(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해 올렸다.공개된 영상은 댄서들이 보아의 ‘정말, 없니?’(Emptiness) 안무를 추는 모습이 담…
이스라엘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열린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유엔 정회원국 가입안과 관련해 찬성표를 행사한 한국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오는 21일(현지시간) 자국 주재 한국 대사를 초치하겠다고 밝혔다. AFP 통신에 따르면 20일 이스라엘 외무부는 오렌 마모르슈타인 대변인 명의 소셜미…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정교하고 박력 있는 리더십이 국민의 이해와 지지를 만날 때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정교해 지기 위해 시간을 가지고 공부하고 성찰하겠다”고 했다. 향후 정치 행보에 대한 의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한 전 위원장은 “…
경북 봉화에서 70대 할머니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1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57분쯤 봉화군 상운면 한 주택에서 A 씨 (70대·여)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방문요양사가 A씨 자택을 방문했다가 인기척이 없고 연락이 되지 않아 경찰에 신고…
올해 대입을 치르는 고3 이과생 비율이 지난해보다 감소한 반면, 문과생 비율은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21일 종로학원이 지난달 28일 실시된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 채점 결과를 분석한 결과, 과학탐구 영역 응시 비율이 44.9%로 지난해(47.2%)보다 감소했다고 밝혔다.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태평양 전쟁 전범이 합사된 도쿄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다. 일본 지지 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21일 도쿄 치요다구에 위치한 야스쿠니 신사에 이날 시작된 춘계 예대제(例大祭·제사)에 맞춰 공물을 봉납했다. 오는 23일까지 이어지는 예대제 기…
대한항공(003490)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의 기업결합 선결 조건인 화물사업부 매각 본입찰이 이번 주 진행된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4곳 가운데 유력한 인수 후보자 윤곽이 나올 전망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매각을 위한 본입찰이 25일 이뤄진다…
한동훈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정치인이 배신하지 않아야 할 대상은 여러분 국민 뿐”이라며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노력은 배신이 아니라 용기”라고 밝혔다. 한 전 위원장은 이날 밤늦게 페이스북에 “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여러분을, 국민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
미국 하원이 수 개월간 격론 끝에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인도 태평양 지원 법안을 통과시켰다. 20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미 하원은 이날 우크라이나 안보 추가 세출법안을 찬성 311대 반대 112로 통과시켰다. 이번 950억달러(131조여원) 규모 패키지에는 우크라이나 및 …
일요일인 21일은 전국에 내리던 비가 새벽에 대부분 그치겠다. 날씨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낮 기온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20도 이상으로 오르겠다. 기상청은 “오늘 새벽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오다가 대부분 그치겠다”며 “다만 전남권과 경상권은 오늘 저녁까지, 강원영동과 경…
미국 하원이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금지하는 수정 법안을 통과시켰다. 틱톡의 중국 모기업 바이트댄스는 앞으로 270일 이내에 틱톡의 미국 사업권을 매각해야 한다. 민주·공화 양당의 초당적 합의로 법안이 통과된 데다 상원이 즉각 표결에 나서기로 한 만큼 법안은 미 의회 문턱을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