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0명 중 8명 이상 ‘우리나라 해양국가로 인식’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우리나라를 해양국가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은 23일 일반 국민(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양수산 국민인식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4년 해양수산 국민 인식도 …
- 2024-04-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우리나라를 해양국가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은 23일 일반 국민(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양수산 국민인식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4년 해양수산 국민 인식도 …
말레이시아의 한 엘리베이터 안에서 다운증후군 남성에게 뜨거운 물을 뿌린 30대 여성의 모습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스트레이츠 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상해 혐의로 현지 경찰에 체포된 A 씨(39)는 징역 10년을 선고 받았다. A 씨는 지난 19일…
인터넷 방송을 통해 이른바 ‘벗방’(벗는 방송)을 하는 A 기획사는 직원을 시청자처럼 꾸며서 소속 인터넷 방송 진행자(BJ)에게 수억 원을 후원했다. 시청자가 BJ와 직접 채팅하면서 후원금을 내면 신체 노출 수위를 높이는 식으로 진행되는 벗방에서 일반 시청자가 더 큰 돈을 쓰게 하려고…
양우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비례)이 23일 의회 혁신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출됐다. 신임 양 위원장은 “혁신특위에서 제안된 안건은 본회의에 직접 회부되는만큼 의회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올해 말까지 활동하는 혁신특위는 양 위원장 포함해 모두 12명의 위원…
농업인이 농업 용지에서 작물 경작과 태양광 발전 사업을 병행할 수 있는 ‘영농형 태양광 제도’가 도입된다.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한덕수 국무총리)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영농형 태양광 도입전략’을 심의·의결했다고…
“정부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는 최소 기준에도 미치지 못한다.”(청구인 측)“제조업 중심 산업구조를 감안해야 한다.”(정부 측)헌법재판소가 23일 서울 종로구 헌재 대심판정에서 이른바 ‘기후소송’에 대한 공개변론을 진행했다. ‘청소년 기후 행동’ 회원 19명이 “정부의 소극적 기후위기 …
농협중앙회는 지난 22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지준섭 부회장을 비롯한 집행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했고 23일 밝혔다.회의에서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으로 ‘신뢰받는 농협’ 구현 및 권익위원회가 실시하는 …
초소형급 지구관측용 실용위성인 ‘초소형군집위성 1호’가 24일 오전 7시 8분 57초(현지시간 오전 10시 8분)에 뉴질랜드에서 우주로 향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초소형군집위성 1호 발사 시간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초소형군집위성은 한반도 및 주변 해역을 정밀 감시하고 국가안보 및…
“온실가스 감축목표 40%는 기본권를 위한 최소 기준에도 미치지 못한다”(청구인 측)“선진국 대비 떨어지지 않는다…제조업 중심 산업구조도 감안해야”(정부 측)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 이른바 ‘기후소송’ 공개변론에선 시민들로 이뤄진 청구인 측과 정부가 치열한 공방…
정부가 부영그룹의 ‘1억 원 출산지원금 지급’ 사례와 같이 아이를 낳은 국민에게 출산·양육지원금을 현금으로 직접 지급하는 방안에 대해 국민 의견을 듣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온라인 국민소통창구 ‘국민생각함’을 통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이와 관련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2…
한미약품은 미국 제약사 MSD와 이중항체 항암 신약 후보물질 ‘BH3120’의 병용 임상 연구를 위한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CTCSA, Clinical Trial Collaboration and Supply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BH3120은 한…
2024 파리올림픽으로 가는 길목에서 열린 한일전에서 황선홍호에 진 일본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 감독이 아쉬움을 나타냈다. 오이와 고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22일(현지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
더불어민주당 몫 차기 국회의장에 도전하는 친명(친이재명)계 의원들이 연일 국회의장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협하는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야당에 압도적인 의석 수를 몰아준 4·10 총선 민심을 반영해야 한다는 취지다. 당 안팎에서는 “의회주의의 기본을 무시하는 발언”이라는 비판이 나…
농협경제지주는 23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국회의원과 관련 정부 부처, 축산·환경단체 관계자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축산환경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전국 축산농가 중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등 관련부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 심의를 통해…
놀이터에서 놀던 11세 딸이 90대 노인에게 성추행당했다며 피해 부모가 도움을 구했다. 지난 22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아동 성추행 피해자 부모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피해 부모 A 씨에 따르면, 당시 그는 잠옷 파티를 한 초등학교 …
새만금 잼버리 대회 파행 원인이 한국 정부의 과도한 개입에 의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23일 세계스카우트연맹 발간의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독립 검토 패널 보고서’에 따르면 새만금 잼버리 파행 원인으로 한국스카우트연맹의 영향력 약화, 명확한 의사소통 부재, 관계기관 간 신뢰 부…
천하람 개혁신당 비례대표 당선인은 23일 국민연금 개혁안에 대해 “미래 세대 등골을 부러뜨리는 ‘세대 이기주의 개악’”이라고 비판했다. 천 당선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5년생은 46살이 됐을 때 월급의 35.6%를 국민연금 보험료로 납부하게 된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
최근 중국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체중 감량’ 열풍이 불고 있다. 극단적으로 마른 몸을 위해 과일 몇 조각이나 커피로 하루를 채우는 식단이 유행하면서 건강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23일(현지시각) 중국 웨이보, 샤오홍슈 등 소셜미디어에는 중국 여성들이 하루 식단과 몸무게를 인…
하이브(352820) 산하 자회사 레이블인 어도어의 ‘탈(脫) 하이브’ 시도에 뉴진스의 ‘운명’과 하이브의 주가 향방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회사를 떠나게 되더라도 뉴진스는 결국 하이브에 남게 될 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설령 뉴진스 활동에…
연세대학교 규제거버넌스연구소와 BK21 교육연구단(행정학과·계산과학공학과)은 지난 19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정책학회가 공동 주최로 참여했고, 글로벌 빅테크 기업 구글과 텐센트가 후원했다.개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