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고에 앙심…양식장 물 빼내 넙치 400마리 죽게 한 50대
해고에 앙심을 품고 자신이 근무하던 양식장 수조 물을 빼내 넙치 수백마리를 죽게 한 50대가 검거됐다. 서귀포경찰서는 재물손괴와 건조물침입 혐의로 5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0일 0시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한 광어 …
- 2024-04-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해고에 앙심을 품고 자신이 근무하던 양식장 수조 물을 빼내 넙치 수백마리를 죽게 한 50대가 검거됐다. 서귀포경찰서는 재물손괴와 건조물침입 혐의로 5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10일 0시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한 광어 …
윤 대통령은 2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1층 브리핑룸에 내려와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의 신임 비서실장 임명을 직접 발표한 뒤 이어서 기자들의 질문을 2개 받고 답했다.윤 대통령은 “정치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는데, 국정운영이나 소통 방식에 어떤 변화가 있느냐”는 질문에 “…
4월 22일 지구의 날 기념, 유명 부티크의 빈티지 상품 국내 최초 공개 네이버의 리셀 플랫폼 ‘크림(KREAM)’과 국내 명품 커뮤니티 ‘시크먼트(CHICMENT)’에서 출발한 중고 명품 거래 시크 (CHIC)앱이,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중고 명품 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 및 일…
무등록 대부업을 영위하고 채권 추심 과정에서 채무자들로부터 나체 사진을 전송받아 협박한 무등록 대부업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최근 대부업법 위반, 채권추심법 위반, 성폭력 처벌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촬영물 등 이용 협박 등) 등 혐의를 받는 30대 A…
경기 화성시에서 다툼 끝 자신의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그의 모친을 다치게 한 김레아(26)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22일 수원지검 사법행위·강력범죄 전담부(부장검사 정화준)는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김레아의 신상정보를 공개하고 그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김레아는 지난달 25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최근 하마스와의 인질 협상 상황과 관련해 자신 협상팀을 맹비난했다는 보도가 나왔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은 21일(현지시각) 채널12와 칸TV 등 자국 언론을 인용, 이날 전시내각 회의 초반 네타냐후 총리가 자신 협상팀을 크게 질책했다고 보도했다. …
국민의힘은 22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비례 위성정당 국민의미래와의 흡수 합당을 의결했다.국민의힘은 지난 18일 상임전국위 회의에서 제11차 전국위 소집 안건을 의결함에 따라 이날 오전 10시께 전국위를 열고 ARS 투표를 통해 흡수 합당 결의안을 상정, 의결했다. 투표 결과 559인(투…
최근 중국 화웨이의 인공지능(AI) 노트북에서 인텔의 최신 반도체 칩이 탑재된 것이 알려지자 미국 공화당을 중심으로 대중 제재 강화를 해야 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미국 정부가 중국을 상대로 반도체 제재를 가했지만 세계 최대 장비업체 네덜란드 ASML의 매출 절반이 중국 …
이별을 통보한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그의 모친까지 다치게 한 혐의로 기소된 김레아 씨(26)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22일 수원지검 사법행위·강력범죄 전담부(부장검사 정화준)는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김 씨의 신상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김 씨는 지난달 25일 오전 9시40분경…
해태 타이거즈의 ‘검빨 유니폼(검정색 하의+빨간색 상의)’이 상대 팀 선수들에겐 공포의 대상이던 때가 있었다. 특히 ‘무등산 폭격기’ 선동열이 마운드를 지키던 1985년~1995년의 해태는 한국시리즈와 같은 큰 경기에선 더욱더 강한 팀이었다. 선동열을 앞세운 해태는 1986년부터 …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HBPAY㈜는 고속도로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통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공동으로 GOODBYE교통안전 캠페인을 오는 25일 망향휴게소(부산방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고속도로 운전자들에게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
‘놀면 뭐하니?’ 제작진이 ‘아미(ARMY·BTS의 팬덤명)’의 항의를 받고 예고편 자막을 수정했다. 20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 말미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멤버들이 세븐틴 승관, 호시, 도겸과 만나 하이브 신사옥 내 구내식당을 방문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 장면에는 ‘BT…
걸그룹 뉴진스 민지가 화사한 미모를 뽐냈다. 22일 패션 매거진 엘르는 샤넬 앰배서더 뉴진스 민지와 함께한 레드 까멜리아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민지는 프랑스 남서부에 위치한 농장에서 까멜리아를 배경으로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꽃보다 아름다운 미모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
경비함정 도입 과정에서 뇌물 수수 의혹을 받은 김홍희 전 해양경찰청장이 22일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신영희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과 11시, 해양경찰청 전 장비기획과장 A 씨와 김 전 청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시…
미국 뉴욕 도심에 한국식 기사식당이 문을 열었다. 간판에서 ‘기사식당’이라는 한글이 눈에 띈다. 20일(이하 현지시간) 뉴욕 로어이스트사이드에서 개업한 이 식당 상호는 ‘동남사거리 원조 기사식당’이다. 간판에는 ‘백반 전문’ ‘소문난 기사식당’ 등의 문구가 적혀있다. 뉴욕타임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2일 정진석 신임 대통령실 비서실장 인사와 관련 “사리 판단마저 안 된, 당심과 민심이 괴리된다는 전달을 못 하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원투표 100% 룰을 밀어붙인 사람이 저는 이 정부 실패…
빙그레가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빙그레는 기후변화주간인 22일부터 28일까지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요플레의 특정 패키지 디자인에 캠페인을 표시할 예정이다. 빙그레는 요플레의 …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 초계헬기 SH-60K 2대가 야간 훈련 도중 바다로 추락해 1명이 사망하고 7명이 실종된 사고와 관련, 해상자위대의 헬기 사고는 일본 방위력 강화의 불안 요소가 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2일 보도했다. 방위성에 따르면, 헬기 2대는 지난 20일 오후 10시30…
전국 의대 교수들이 지난달 제출했던 집단 사직서의 효력이 오는 25일부터 발생하다는 우려가 제기되자 정부는 22일 “일률적으로 사직 효력이 발생한다고 볼 수 없다”고 부인했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일각에서는 25일이 되면 의대 교수들이 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영수회담 제안에 대해 “국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을 만나 이번 총선에서 나타난 민심을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 대표는 “국민께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