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후쿠시마 오염수 제5차 방류 개시에 “매우 무책임한 행위”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 제5차 해양 방류를 19일 오전 개시한 것을 두고 중국 정부가 재차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주일 중국대사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일본의 일방적 방류에 반대하는 중국의 입장은 명확하고 일관적”이라고 단호히 밝혔다. 이…
- 2024-04-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 제5차 해양 방류를 19일 오전 개시한 것을 두고 중국 정부가 재차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주일 중국대사관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일본의 일방적 방류에 반대하는 중국의 입장은 명확하고 일관적”이라고 단호히 밝혔다. 이…
윤석열 대통령이 4·10총선에서 낙선했거나 공천받지 못한 국민의힘 현역 의원들과 함께 다음주 오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19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다음주 중 낙천되거나 낙선한 여당 의원들과 비공개 오찬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개별적으로 연락해 다음주 오찬을 제안한 것으로 …
국내 증권사들의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가 전면 중단됐다. 국내 증권사들과 독점 계약을 맺고 있는 미국 현지 대체거래소(ATS)에서 문제가 발생하면서다. 1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30분 무렵부터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등 미…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30·본명 이아름)이 전 남자친구 서모씨에게 감금 및 협박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연예부 기자 출신 이진호는 19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채널에 ‘티아라 아름 남친과 소름 돋는 결별 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이…
경찰이 경비함정 도입 과정에서 뇌물을 챙긴 의혹 받는 김홍희 전 해양경찰청장 등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는 최근 김 전 청장과 전 장비기획과장 A 씨를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9일 밝혔다. 김 전 청장은 직권남용 혐의도 받는다…
대동병원은 최근 부산에서 대학병원 전원 후 사망한 대동맥박리 환자와 관련해 보건복지부 조사를 통해 적절한 조치가 이뤄졌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18일 보건복지부는 경남 김해에서 부산으로 60대 여성 환자를 이송하는 과정에서 응급처치 및 전원 등 치료과정에 부적절한…
대선개입 여론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대선 사흘 전 뉴스타파 기자가 ‘김만배-신학림 인터뷰’ 보도 직후 지인에게 “윤석열 잡아야죠”라고 언급한 문자메시지 내용을 법정에서 공개했다. 또한 뉴스타파 내부에서 보도 전 인터뷰 녹취록 전문을 공개해야한다는 의견이 나왔는데도 ‘짜깁기…
태양이 군대에서 이발병이 된 이유를 고백했다. 19일 오후 공개된 대성의 유튜브 콘텐츠 ‘집(밖으로 나온)대성’에서는 빅뱅 태양이 출연한 가운데 팀 동료 대성으로부터 “형이 엘리트 이발병이었잖아”라는 얘기를 들었다. 태양이 “난 진짜 잘했지”라며 스스로 인정해 웃음을 샀다. 이어 …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영업·마케팅부문)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노 신임 부회장은 한국MSD에서 영업·마케팅 업무를 담당했고 지난 2005년 한미약품에 영입됐다. 2006년부터는 한미메디케어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2011년부터 2…
유권자가 9억6900만 명에 이르러 세계 최대 민주주의 선거인 인도 총선이 19일 개시되었다. 연방 하원(로크바) 543명을 뽑는 총선은 1주 간격으로 하루 씩 7일 연속 실시돼 4월19일부터 6월1일까지 이어진다. 6월4일 일제히 개표해 29개 주로 이뤄진 인도 연방을 다스릴 집…
두산 베어스 최원준(30)이 1군 복귀 무대에서 3이닝만에 강판당하며 부진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최원준은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은행 SOL뱅크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3이닝 7피안타 2볼넷 4삼진 5실점(5자책)을 기록했다. 최원준은 팀이 …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의 2세의 성별을 공개했다. 19일 유튜브 채널 ‘박수홍 행복해다홍’에는 ‘아기 성별 공개 | 착상시기부터 임신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두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박수홍과 김다예는 반려묘 다홍이와 산책을 즐겼다. 김다예는 “배아 이…
13일(현지 시간) 이란의 사상 첫 직접공격을 받은 뒤 “고통스러운 보복”을 하겠다고 벼르던 이스라엘이 19일 한밤 중에 이란을 타격했다. 중동의 양대 군사강국인 이란과 이스라엘이 불과 일주일 새 본토 공격을 주고받은 것이다. 이스라엘은 이번 재보복에서 국제사회가 크게 우려했던 이란 …
일본 정부가 왜곡된 우익 사관에 기초한 자국 중학교 역사 교과서에 대해 19일 추가로 검정을 통과시켰다. 이 요과서는 일제강점기 위안부 동원에 강제성이 없었고 한반도 식민 지배가 근대화로 이어졌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일본 문부과학성은 이날 “검정 결정이 미완료 된 2점의 신청 도서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장균군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판정된 요거트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과 함께 회수 조치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축산물가공업체(유가공업) 어니스트 밀크 팩토리(제주도 서귀포시)가 제조한 ‘정직한 요거트’ 500㎖, 5ℓ 제품이며 소비기한은 2024년 5월 7…
정부가 2025학년도 입시에서 의대 증원분 2000명을 대학이 최대 50%까지 줄여서 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대입 수험생 불안 요소는 더 커질 수 있다는 입시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대학별 의대 모집인원 감축 결과값에 따라 합격선 하락 범위도 달라질 수 있고 고2의 경…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 당선이 세계의사회(WMA)를 만나 정부의 의대 증원 부당성을 알리며 지지와 연대를 호소했다. 임 당선인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루제인 알코드마니 WMA 회장과 오트마 클로이버 WMA 사무총장 미팅에서 “정부가 지금 이 순간에도 의사…
한미사이언스가 노용갑(65) 전 한미약품 사장을 부회장으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미의 경영권 분쟁 직전에 부회장으로 선임된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부회장과 함께 2인 체제로 운영될 전망이다. 노 부회장은 한국MSD에서 영업·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다 2005년 한미약품에 영입됐다. …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이 19일 제5회 4·19민주평화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2020년 서울대 문리대 총동창회가 4·19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만든 상으로 민주주의 정착, 사회 정의, 평화 구현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를 매년 선정해 상패와 상금 5000만 원을 수여한다. 1989년…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주 쯤 4·10 총선에서 낙선했거나 공천받지 못한 현역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 오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정치권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다음주 쯤 낙선하거나 공천을 받지 못한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비공개로 오찬을 하자고 연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