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계약 푸이그, 한국팬 맞춤 선물 공세…“보고싶다”
키움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기로한 야시엘 푸이그(31)가 한국 팬들에게 선물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푸이그는 10일 자신의 SNS에 “내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믿을 수 없다”며 “한국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매우 기쁘고, 한국에서 빨…
- 2021-1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키움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기로한 야시엘 푸이그(31)가 한국 팬들에게 선물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푸이그는 10일 자신의 SNS에 “내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믿을 수 없다”며 “한국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매우 기쁘고, 한국에서 빨…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해 민간사업자들에게 뒷돈을 챙긴 의혹을 받는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의 사망 소식에 검찰이 “매우 안타깝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10일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개발 의혹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은 유 전 본부장 사망과 관련해 “이번 불행…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보수 성향 커뮤니티 FM코리아(펨코)에 글을 올렸으나 뒤늦게 삭제됐다. 운영진은 공지를 통해 “규정을 위반한 탓”이라고 밝혔다. 비교적 낮은 지지율을 보이는 2030세대 남성 표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소통 공간을 찾았다가 되레 ‘비추…
한화 이글스가 새로운 외국인 타자로 마이크 터크먼(31)을 영입, 2022시즌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쳤다. 한화는 10일 “터크먼을 총액 100만달러(계약금 30만달러, 연봉 70만달러)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좌투좌타 외야수인 터크먼은 3할 타율과 20홈런을 기대할 수 있는…
교육부가 사범대를 졸업한 학생들만 중·고교에서 국어·영어·수학 등 주요 공통과목을 가르칠 수 있도록 체제를 개선하고, 교직과정과 교육대학원의 교원 양성 규모는 대폭 축소하기로 했다. 나아가 교대와 교대, 교대와 사범대 통폐합을 유도하고, 중·고교 교사 기준 현행 4주간 이뤄지는 사범…
일본 집권 자민당 내에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외교적으로 보이콧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고 지지통신이 10일 보도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이 문제에서 관망세를 취하는 가운데 중국에 엄격한 대응을 요구하는 당내 목소리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0일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영장실질심사를 앞둔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특검 말고는 다른 방도가 없다”며 양당에 특검을 촉구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간담회에서 모두발언…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이후 코로나19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정부가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다양한 방안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박향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1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다음 주 상황이 꺾이지 않는다고…
최근 국내에 진출하는 영국의 스타 셰프 고든 램지의 수제 버거 전문점이 고가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맛 칼럼리스트 황교익 씨가 “고든 램지 버거에 화내기 전에 우리 앞에 놓인 치킨에 대해 먼저 대노하라”고 말했다. 황 씨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3만1000원짜리 고든 램지 버…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대검 감찰부의 이성윤 서울고검장 공소장 유출 진상조사 보고 누락 논란과 관련 “현재까지 크게 문제는 없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박 장관은 10일 정부과천청사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어제 관련 보고를 받았다”며 “공소장이 어떻게 유출됐는지가 중요하다”며 이렇게…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율이 전 국민 대비 10%를 넘었다. 18세 이상 성인을 기준으로 하면 12%다. 10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전날 추가접종자는 43만9915명 늘어 누적 528만9734명이다. 전체 인구(5134만9116명·2020년 12월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비상방역전’을 이어가는 북한이 ‘진화하는’ 변이 바이러스 발생에 대해 경계심을 드러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유전자 증폭(PCR) 검사에서 구별되지 않는 새로운 종류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신문…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800명 발생했다. 지난 7일 2901명에 이어 역대 두번째로 많은 규모다.10일 서울시에 따르면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2800명 늘어난 17만7196명이다. 사망자는 24명이 늘어 누적 1304명이다.서울 신규 확진…
빌게이츠가 지난해 전 부인이자 재단 파트너인 멜린다 프렌치 게이츠와 이혼한 것에 대해 “나의 큰 슬픔 중 하나였다”라고 말했다.9일(현지시간) 미 의회 전문지 더힐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나의 1년 중 어떤 일을 했는지가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많은 …
코로나19 확진자 중 중증 이하의 확진자를 치료하는 감염병전담병원 병상 가동률이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최대치로 나타났다. 재택치료자는 처음으로 2만명을 넘었고 병상 대기 중인 확진자는 역대 세 번째로 많은 상태다. 10일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 따르면 전날 오후 …
코로나19 신종 변이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전 세계 최소 62개국에서 확인됐다. 10일 외신을 종합하면 오미크론 확진 사례는 전 세계 62개국에서 발견됐으며, 누적 2500여건으로 파악됐다. 오미크론이 최초 보고된 아프리카에선 현재까지 가나(33), 나미비아(18), 나이지리아(6…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0일 “올해는 예년보다 3주 빠르게 바로 다음 주부터 설 명절 물가 대응 체계를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 ‘제40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회의 겸 제35차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이…
서울 아파트 전세수급지수가 약 2년2개월 만에 처음으로 100 이하로 떨어졌다. 매매에 이어 전세시장서도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상황이다. 10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6일 기준 서울 아파트 전세수급지수는 99.1을 기록했다. 전세수급지수는 0~200으로 100 이하로 내려갈수…
가수 제시가 계절을 잊은 듯 파격적인 의상으로 대문자 S라인을 뽐냈다. 제시는 지난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Ice cold baby”라는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제시는 호피 무늬 비키니에 은빛 하이힐을 신고 하얀색 퍼로 몸을 감싼 채 요염한 포즈를 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