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천국 가자”…7살 아들 수차례 살해시도 20대 엄마 ‘실형’
7살짜리 아들을 수차례 살해하려고 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여성이 실형에 처해졌다.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장찬수 부장판사)는 9일 오전 살인미수,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진 A씨(28·여)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또 A씨에게 40시간의 아동학대 …
- 2021-1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7살짜리 아들을 수차례 살해하려고 한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여성이 실형에 처해졌다.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장찬수 부장판사)는 9일 오전 살인미수,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돼 재판에 넘겨진 A씨(28·여)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또 A씨에게 40시간의 아동학대 …
과거엔 우주에 가고 싶은 사람은 평생을 바쳐서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만 했다. 1959년 이래 미항공우주국(NASA)는 예비 우주비행사로 360명만을 선발했다. 지금도 10곳의 우주비행사 훈련장에서 1만2000여명의 지원자가 훈련을 받고 있다. 그러나 상업 우주여행이 시작되면서 더이…
‘정치 비평 중단’을 선언했던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해 “발전형 인간”이라고 평했다. 유 전 이사장은 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후보를 대표하는 키워드 세 가지를 ‘생존자’, ‘발전도상인’, ‘과제중심형’으로 뽑으며 …
한국이 195개국을 대상으로 평가한 글로벌 보건안보지수 보고서 명단에서 톱10에 올랐다. 8일(현지시간) 미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한국은 존스홉킨스대가 워싱턴DC 비정부기구 핵위협 이니셔티브와 발간한 ‘글로벌 보건안보지수’ 보고서에서 예방 30위(48.8점), 탐지 6위(7…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이재명 대선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과 차별화를 시도하는 것과 관련, “정부·여당의 길이 있고 청와대의 길이 있는 것 같다”며 “각자의 길을 가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 후보의 차…
이정후가 ‘유퀴즈’에 출격했다. 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키움 히어로즈 소속 야구 선수이자 야구계 레전드 이종범의 아들인 이정후가 등장해 시선을 모았다. 이날 이정후는 경직된 모습으로 등장해 웃음을 샀다. 그는 ‘바람의 아들’ 이종범…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소상공인·자영업자 100조원 손실보상’ 구체화를 위해 각당 원내대표를 포함한 4자 회동을 하자고 제안한 데에 “지금 상황에서 협의할 성격이 아니다”고 밝혔다. 김 총괄선대위원장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당 선거대…
전국 군부대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으로 30명대를 기록했다. 9일 국방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군 내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34명이다. 전날 31명에 이어 이틀 연속 30명 선을 넘었다. 추가 확진자는 육군 22명(간부 11명, 병사 10명, 상근…
2021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10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대망의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후보로 발표된 총 84명의 선수 중 10명이 올해 황금장갑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된다. 올해 후보에 오른 선수 중 골든글러브 최다 수상자는 양의…
레지던스로 불리던 생활형숙박시설, 고소득 1~2인 증가세에 인기 ↑ 도심지 생활형숙박시설, 각종 고급화 설계와 서비스로 상품 특화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진화하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상품이었던 오피스텔까지 주택수 산정에 포함되면서 숙박과 장기 투숙이 가능한 생활형숙박…
지난해 노량진 임용고시학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교원임용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확진 수험생 44명에게 국가가 손해배상을 해줘야 한다는 1심 판단이 나왔다. 9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1부(부장판사 김지숙)은 임용고시 수험생 44명이 지난해 1차 임용시험을…
최근 상조 계약(선불식할부계약)을 해지했으나 환급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피해구제를 신청하는 소비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상조업체가 판매하는 크루즈 여행, 돌잔치 등 가정의례 상품은 현재 관련 법 적용 대상이 아니라서 업체 폐업 시 회비를 한 푼도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다…
경남 창원의 아파트나 빌라 등지를 중심으로 자전거 털이를 일삼아온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창원서부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20대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0월 7일부터 1달여간 창원시 의창구 일대 아파트 및 빌라 등지에서 자전거 11대를 훔친 혐의…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가 코로나19 신종 변이 오미크론 유행으로 백신 4차 접종 간격이 12개월보다 단축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8일(현지시간) 불라 CEO는 미국 CNBC와 인터뷰에서 “실제 데이터를 통해 오미크론이 3차 접종으로 커버되는지와 지속 기간을 결정할 것…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인 김기현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어떤 말로 국민을 기만할지 참으로 기가 막힌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 “오늘 정기국회 본회의 마지막 날, 이번 회기 내에 처리됐어야 할 대장동 특검법이 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16년째 세이브더칠드런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박경림이 21일 오후 8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을 통해 ‘2021 이리이리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리이리바자회는 사서 기쁘고, 나눔으로 도움을 줘서 기쁘다는 1석 2조 바자회라는 의미로,…
‘음색 장인’ 존박과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의 ‘밤새 서로 미루다’가 오늘 공개된다. 9일 뮤직팜에 따르면 가수 존박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이자 전미도와의 듀엣곡인 ‘밤새 서로 미루다’를 발매한다. ‘밤새 서로 미루다’는 이별한 두 남녀의 아쉬운 마음…
미국에서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이 확산하는 가운데 전체 인구의 60%에 해당하는 미국인 2억명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이는 백신 접종 완료율은 90%에 육박하는 싱가포르, 포르투갈 등은 물론 캄보디아(80%)와 같은 개발도상…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9일 코로나19 소상공인 손실보상 논의를 위해 회동하자는 더불어민주당의 제안에 “민주당과 협의할 사항이 아니다"라며 거절 의사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 자신이 제안했던 ‘코로나19 소상공인 손실 보상 100조 원 검토’에 대해 “그…
경기 회복세가 지속되면서 1~10월 국세수입이 전년보다 54조원 가까이 더 걷혔다. 특히 법인세와 부가가치세는 올해 정부가 걷힐 것으로 예상한 규모를 이미 넘어섰다. 반면 소상공인에 대한 세정지원으로 10월 세수는 전년과 비교해 올해 처음 감소했다. 기금수입도 사회보험 가입자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