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잔액 또 늘며 역대 최대… 지난달 39조
지난달 카드론 잔액이 또 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고물가와 고금리 속에 높아진 은행권 대출 문턱을 넘지 못한 서민들이 카드사 급전 창구로 몰리고 있다. 21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롯데, BC,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9개 카…
- 2024-04-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카드론 잔액이 또 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고물가와 고금리 속에 높아진 은행권 대출 문턱을 넘지 못한 서민들이 카드사 급전 창구로 몰리고 있다. 21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롯데, BC,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9개 카…
“벚꽃 흩날리는 산에서 동료들과 함께 한 점심 식사가 너무나 환상적이었어요.” 9일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오룡산. 김유빈 전남도 에너지산업과 주무관(25·여)은 점심시간에 동료들과 전남도청 뒷산인 오룡산에 올랐다. 꽃향기 가득한 오솔길을 걸으며 오랜만에 힐링하는 기분이었다. 동료…
“이탈리아는 엄마와 할머니가 쓰던 밀레나 보쉬 브랜드를 그대로 따라 사는 시장이었습니다. 여기에 갑자기 ‘아시아에서 날아온’ 삼성 브랜드가 진입했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된 거죠.” 17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시내 중심부의 현지 가전 유통 매장 ‘미디어월드’에서 석혜미 삼성…
한국교원대는 차우규 교수(61·초등교육과·사진)가 제12대 총장에 임명됐다고 21일 밝혔다. 차 총장은 서울대 국민윤리교육과를 나와 동 대학원에서 도덕과교육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5년부터 한국교원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가교육위원회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 보건복지부 자체평가위원…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유길상)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산하기관 중 유일하게 한기대만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학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모든 사업인 학부, 대…
20일 충북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다문화 부부 3쌍의 합동결혼식이 열렸다. 괴산군은 2008년부터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가정에 한국 전통혼례로 결혼식을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47쌍의 다문화 가정 부부가 결혼식을 올렸다.
충북 제천시가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으로 생활인구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고려인동포 이주 정착 지원 사업’을 통해 34가구 78명이 제천에 정착했다. 또 28가구 64명이 1, 2개월 안에 이주를 확정해 총 62가구 142명이 제천…
충청지역 4개 시도(대전시, 세종시, 충북도, 충남도)가 높은 물가와 금리로 인한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을 조기 편성해 의회에 제출했다. 21일 각 시도에 따르면 추경예산은 지역 경제를 끌어올릴 성장동력 확보와 경제난에 내몰린 취약계층 및 사회적 약자 지원을…
글로벌 주요 통신사 가운데 SK텔레콤이 가장 우수한 인공지능(AI)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SK텔레콤이 사업 전 영역에 걸쳐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AI 혁신 전략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영국 시장조사기관 옴디아는 5일(현지 시간) 공개한 …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생물보안법(biosecure act) 제정을 추진하고 있지만 그 법으로 인해 미국의 의약품 부족 문제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1일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 상원 국토안보위원회는 지난달 중국 바이오 기업과 거래를 제한하는 생물보안법을 통과…
미국 금융의 태동지이자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뉴욕 월가가 극심한 공동화(空洞化)의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 월가 일대 상업부동산 공실률이 역대 최고치를 찍은 가운데, 19세기부터 월가를 지켜왔던 미국 1위 은행 JP모건체이스마저 마지막 지점을 철수했다. 20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
“이제 전원을 꺼보겠습니다.” 17일 충북 영동군 도로터널 방재종합시험장. 옛 경부고속도로 영동터널을 재활용한 높이 6.5m, 길이 475m 터널 안에 실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대형 제트팬이 돌아가기 시작했다. 도로교통공사 직원이 내부 차단기를 내려 전력 공급을 차단했지만 터…
LX판토스가 세계 4위 배터리 생산국인 헝가리에 대형 철도 터미널을 열었다. LX판토스는 19일(현지 시간) 헝가리 머큐어 호텔에서 ‘LX판토스 타타 터미널’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부다페스트의 남서쪽 65km에 위치한 LX판토스 타타 터미널의 면적은 축구장 5개 크기인…
지난해 상용근로자 평균 연봉이 5000만 원을 넘은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경기 침체 등의 영향으로 연봉 상승률은 전년보다 둔화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가 21일 발표한 ‘2023년 사업체 임금인상 특징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상용근로자의 지난해 평균 연봉은 5053만 원으로 처음 500…
롯데월드타워는 20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수직 마라톤 대회 ‘2024 스카이런(SKY RUN)’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높이’ 수직 마라톤 대회다. 2017년 처음 시작된…
LG전자가 연구개발(R&D), 디자인, 품질, 정보기술(IT), 생산 등의 분야에서 연구위원 및 전문위원 26명을 발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임원급에 준하는 처우와 보상을 받으며 심도 있는 직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올해 선발된 연구위원은 18명, 전문위원은 8명이다…
◇LG전자 〈승진〉 ▽연구위원 김대환 김명덕 김상국 김수진 김진경 김태형 김학성 박남용 박승호 배건태 배준섭 이경일 이상준 이석재 조남수 조두석 최용봉 현기탁 ▽전문위원 강석현 박봉석 신성원 이찬영 정민 정지욱 최광수 최문석
LG이노텍과 SK온이 18일(현지 시간) 미국 ‘에디슨 어워즈’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에디슨 어워즈는 발명가 에디슨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1987년부터 열리는 미국 최고 권위의 발명상으로 매년 16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LG이노텍은 광학 설계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용 ‘고…
신세계푸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자사 브랜드 ‘노브랜드버거’에 100% 식물성 패티를 활용한 ‘베러 불고기 버거’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노브랜드버거의 대표 메뉴 ‘그릴드 불고기’의 맛과 식감을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 ‘베러미트’로 구현했다.
중국 전기차 업체 BYD가 지난달 현지 자동차 시장에서 내연기관을 통틀어 처음으로 월간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1일 중국승용차연석회의(CPCA)와 전기차 업계에 따르면 BYD는 3월 중국에서 26만300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달 판매량(19만2289대)보다 35.4% 증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