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크루즈관광 재개 대비해 해외 마케팅 기지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한동안 주춤했던 제주지역 크루즈 관광이 다시 손님 맞을 준비가 한창이다. ‘오미크론 변이’가 새로운 변수로 등장했지만 크루즈 업체와 관광업계 등은 관광 정상화에 대비해 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7일 일…
- 2021-1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한동안 주춤했던 제주지역 크루즈 관광이 다시 손님 맞을 준비가 한창이다. ‘오미크론 변이’가 새로운 변수로 등장했지만 크루즈 업체와 관광업계 등은 관광 정상화에 대비해 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7일 일…
중국의 오징어잡이 선단(船團)이 인도양에 몰려가 불법으로 참치를 싹쓸이하듯 남획하고 있다고 노르웨이 해양감시단체 트리그맷트래킹(TMT)이 8일 밝혔다. 중국 내 참치 수요가 급증한 탓이다. ‘어둠의 선단(Dark fleet)’, ‘떠다니는 섬’으로도 불리는 중국의 오징어잡이 배들은 중…
8일 미국 뉴욕주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물에 빠진 승용차가 발견됐다. 해안경비대는 헬기를 출동시켰고, 구조대원은 수십 m 높이에서 로프를 타고 내려와 승용차에 접근했다. 구조대원은 강풍과 싸워가며 도끼로 승용차 문을 뜯어내고 60대 여성으로 추정되는 탑승자를 빼냈지만 이미 사망한 뒤였다…
세계 젊은 지도자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36)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인 관료와 밀접 접촉한 직후 나이트클럽에서 밤새 춤을 춘 사실이 드러났다. 그가 대국민 사과를 했지만 정부 지침을 어긴 이유를 두고 말을 바꾼 데다 오미크론 변이 등이 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막기 위해 미군을 파병하는 방안에 대해 “계획에 없다”고 일축했다. 또 러시아가 요구해 온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확장 금지 요구와 관련해 “러시아의 우려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동유럽 나토 동맹국들은 ‘미국…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 대부분은 경미한 증상을 보이며 회복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로셸 월렌스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8일(현지 시간)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미국에서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43명 …
8일 퇴임한 앙겔라 메르켈 전 독일 총리가 이날 독일 베를린의 연방 총리실을 떠나며 주변을 향해 손을 흔들어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 그는 16년간 총리로 재임하며 독일 최초의 여성 총리, 독일 역대 최장수 총리 등의 기록을 남겼다.
일본 집권 자민당 내 독도 대응 전담조직이 8일 첫 회의를 열고 “한국에 고통을 주는 대책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조직은 내년 여름까지 한국에 대한 제재 조치를 정리한 중간 보고서를 만들어 정부에 제출할 계획이어서 일본 정부의 대응이 주목된다. 9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베를린 장벽 붕괴와 함께 1989년 12월 미국과 소련은 냉전 종식을 선언합니다. 1990년 미국과 서독은 통일된 독일의 동쪽 국경선 밖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영향력을 확장하지 않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로 인해 동독에 주둔하던 소련군은 철수할 명분을 얻었고 동독과 서독은 하나…
지난달 수출액이 604억4000만 달러(약 71조5000억 원)를 기록했다. 월 기준으로 600억 달러를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 100억 달러 달성을 온 국민이 함께 기뻐했던 1977년 연간 수출액의 6배나 되는 규모다.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수출액은 13개월 연속 증가 행…
올해 12월 22일은 일년 중 가장 낮이 짧은 날이자 밤이 가장 긴 날입니다. 바로 24절기의 22번째 절기인 동지입니다. 24절기는 지구가 태양의 둘레를 도는 길인 황도를 따라 15도(15도×24=360도)씩 돌 때마다 기상과 동식물의 변화 등을 나타내어 명칭을 붙인 것입니다. ○ …
■ 현대엔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듀클래스’ 분양 현대엔지니어링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52 일대에 짓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천안아산역 듀클래스’를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4개 동(지하 5층∼지상 44층), 전용면적 84m², 총 460실 규모로 조성된다. 천안아산역(KT…
이달 전국에서 42개 아파트 단지에서 총 2만9343채가 입주한다. 최근 1년간 월평균 물량보다 15% 증가한 수치다. 9일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12월 입주경기실사지수(HOSI)에 따르면 이달 전국 입주 예정물량은 2만9343채로 지난달(4만6193채)보다 36.5% 적다. 12…
서울 아파트 월세지수가 통계 작성 이래 최고치를 나타냈다. 9일 KB부동산 ‘월간KB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11월 서울 아파트 월세지수는 108.6으로 전달 대비 0.8포인트 늘었다. 이는 관련 통계가 나온 2015년 12월 이후 최고치다. 서울 아파트 월세지수는 2015년 12월 …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 이후 농지법에 관해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정부가 농지 투기를 막기 위해 농지를 소유할 경우 달라진 제도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는 농지 이용 실태 조사를 실시해 농지 원부를 정비하고 있다. 농지 원부란 농지의 소유 및 이용 실태…
2021년이 막바지를 향해 가는 지금, 올해를 가장 대표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키워드는 과연 무엇일까.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세계를 빛내고 있는 가수 ‘BTS’ 등 2021년을 상징할 수 있는 키워드는 많지만, 아마도 전 세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면서 가장 떠오르고 있는 글…
이마트가 그로서리 강화를 통해 온라인 유통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오프라인 마트만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지금까지 모아온 이마트의 매입 노하우를 통해 고객 맞춤형 매장을 선보이며, ‘온라인 시대’ 속 오프라인 유통의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마트 과일 채소 매장이 ‘고객…
■ 하이투자증권 사장에 홍원식씨 현대중공업 계열사인 하이투자증권이 9일 홍원식 전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57·사진)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내정했다. 30일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선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