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육군훈련소장 “완전군장? 훈련병 아닌 특수부대 하는 것…착각말라”
육군훈련소장과 육사교장, 육군 교육훈련부장을 지낸 군 훈련 전문가가 최근 육군 제12사단 신병교육대에서 발생한 훈련병 사망사건과 관련해 “간부가 전투도 아닌 얼차려 군기훈련을 시키다가 눈 앞에서 부하를 사지로 몰아넣었다는 것이 참 참담하다”고 지적했다. 고성균 전 육군훈련소장(66·…
- 2024-06-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육군훈련소장과 육사교장, 육군 교육훈련부장을 지낸 군 훈련 전문가가 최근 육군 제12사단 신병교육대에서 발생한 훈련병 사망사건과 관련해 “간부가 전투도 아닌 얼차려 군기훈련을 시키다가 눈 앞에서 부하를 사지로 몰아넣었다는 것이 참 참담하다”고 지적했다. 고성균 전 육군훈련소장(66·…
서울대병원에 이어 연세의료원 산하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세 곳에 소속된 교수들이 무기한 휴진을 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환자들이 진료와 수술을 제때 못할 수 있다는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다.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비상대책위원회는 소속 병원 전체 교수의 의견을 수렴…
유창한 영국식 영어로 북한을 선전하다가 자취를 감췄던 북한 유튜버 ‘송아’의 근황이 공개됐다.북한 대외선전매체 ‘내나라’는 12일 지난해 11월 전국 초급·고급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외국어 회화 경연에서 우승한 평양 선교초급중학교 1학년 학생 임송아를 집중 조명하는 게시물을 …
건강하게 나이 들고 싶다면, 소파에 앉아 TV 보는 시간을 줄이는 것부터 실천하는 건 어떨까. “우리의 핵심 메시지는 TV 시청 시간을 가벼운 신체 활동, 중등도~고강도 신체 활동, 수면(잠이 모자란 경우)으로 대체하는 것이 ‘건강한 노화’에 유익하다는 것이다”라고 미국 하버드 공중…
상습적으로 무면허 운전을 일삼은 70대가 경찰에게 차량을 압수 당했다. 울산 남부경찰서는 70대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1일 오전 9시께 남구 달동의 한 도로에서 무면허 상태로 화물차를 운전하다 주차된 승용차를 들이받고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쌍방울 대북 송금 사건으로 추가 기소되면서 ‘사법 리스크’가 또다시 재점화하고 있다. 이 대표는 4개 사건의 재판을 동시에 받아야 하는 처지가 됐다. 이 대표는 12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이 쌍방울 대북 송금과 관련한 제3자뇌물 혐의 등으로 자신을 …
중국 동물원에서 사육하는 표범이 운동 부족으로 돼지처럼 살이 많이 쪘는데, 오히려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 살이 많이 찐 표범이 디즈니 만화 영화 캐릭터를 영락없이 닮았기 때문이다. 중국 남서부 쓰촨성에 있는 판즈화 동물원…
경기 불황 장기화에 따라 고공 행진하던 클라우드 업계도 변화가 찾아왔다. 비용에 부담을 느끼고, 이를 줄이고자 하는 기업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실상을 살펴보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에도 과잉 지출하고 있는 기업도 많다. 플렉세라(Flexera)의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24%…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단체 활동 군백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맏형 진(김석진)의 전역을 맞아 멤버들이 완전체로 뭉쳤다. 12일 방탄소년단 소셜 미디어엔 “다녀왔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일곱 멤버들이 모두 함께 한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게재됐다. 방탄소…
부산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 먹은 뒤 이물질이 나왔다고 속여 상습적으로 환불을 요구한 20대 커플이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 부산 연제경찰서는 지난 3월 음식점에서 상습적으로 환불을 받아온 20대 커플 A·B씨를 사기 등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내용의 고소장 1건과 진정서 2건이 접수돼 …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과 관련 검찰이 이재명 대표를 추가 기소한 데 대해 “검찰독재정권이 정치적 정적을 제거하기 위해 수사권과 기소권을 남용해 수사농단을 벌인 실체를 반드시 밝혀내고 그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국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통산 26승의 로리 매킬로이(35·북아일랜드)가 한 달 전 알려진 이혼 소송을 취하했다. 가디언은 12일(한국시간) 매킬로이의 변호인 측을 인용해 “매킬로이가 이혼 소송을 제기한지 한 달 여 만에 아내인 에리카 스톨과 화해했다. 계속해서 부부 관계를 유지하…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12일 오후 제22대 국회 첫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채 상병 특검법’을 상정했다. 법사위 야당 간사인 민주당 김승원 의원은 7월 초까지 당론 1호 법안인 채 상병 특검법을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의에 불참한 국민의힘은 법안이 통과…
메이저리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6일 만에 다시 홈런포를 가동했다. 오타니는 1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에서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해 4타석 2타수 1안타(1홈런) …
올해 1월 1일 공사 중단 소식을 전했던 은평구 대조1구역이 반년 만에 공사를 재개한다. 현대건설은 신 집행부 선임에 따라 금일 대조1구역 공사를 재착공 한다고 11일 밝혔다. 당초 대조1구역은 서울 강북권 최대 규모의 재개발 사업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2022년 10월 공사를 시작…
어반자카파가 신보 ‘열손가락’으로 컴백한다. 어반자카파는 오는 14일 미니앨범 ‘열손가락’을 발표한다. 1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콘셉트 포토에는 밝고 화기애애한 느낌의 멤버들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오래된 음악적 동지애를 표현한 가족 사진 콘셉트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지난해 집중호우 실종자를 수색하다 급류에 휩쓸려 순직한 해병대 채모 상병의 어머니가 경찰 수사에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하며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의 명예 회복을 호소했다. 12일 채 상병 어머니는 해병대를 통해 국방부 기자단에 보낸 편지에서 “7월 19일이면 아들이 하늘의 별이 된…
인천지역 교회에서 교인들의 학대로 숨진 여고생 사건과 관련해 최초 검거된 신도가 아동학대살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인천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정희선)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학대살해) 등 혐의로 교인 A(55·여)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12일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