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恨판승’ 39년간 우승 없던 유도 무제한급... 김민종, 누르기로 세계선수권 金
김민종(24·양평군청·사진)이 한국 남자 선수로는 39년 만에 유도 세계선수권대회 무제한급 우승을 차지했다. 김민종은 2021년 도쿄 올림픽 이 체급 금메달, 은메달리스트를 잇달아 꺾고 정상을 밟으며 두 달 앞으로 다가온 파리 올림픽 전망을 밝게 했다. 김민종은 24일 아랍에미리트…
- 2024-05-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민종(24·양평군청·사진)이 한국 남자 선수로는 39년 만에 유도 세계선수권대회 무제한급 우승을 차지했다. 김민종은 2021년 도쿄 올림픽 이 체급 금메달, 은메달리스트를 잇달아 꺾고 정상을 밟으며 두 달 앞으로 다가온 파리 올림픽 전망을 밝게 했다. 김민종은 24일 아랍에미리트…
창단 100주년을 맞은 대구상원고(옛 대구상고)가 2년 연속으로 황금사자기 준결승에 올랐다. 대구상원고는 24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8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8강에서 중앙고를 5-2로 제압했다. 1924년 창단해 두 차례(1973, 1998년) 대…
대한축구협회의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작업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사비 에르난데스 FC바르셀로나 감독(44·사진)이 올해 초 한국 대표팀 사령탑 자리를 거절했다는 해외 매체의 보도가 나왔다. 스페인의 스포츠 전문 매체 ‘문도 데포르티보’는 “올해 1월 사비 감독이 바르셀로나를 떠나…
‘철의 여인’ 옥사나 추소비티나(49·우즈베키스탄·사진)가 32년 만에 올림픽 무대를 떠나게 됐다. 추소비티나는 1992년 바르셀로나 대회를 시작으로 2021년 도쿄 대회까지 8회 연속으로 올림픽에 출전한 체조 선수다. 남녀 체조 선수를 통틀어 올림픽에 8번 출전한 건 추소비티나뿐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민주당은 44%와 45% 사이에서 타협할 의사가 명확하게 있다”고 했다. 국민연금 개혁의 최대 쟁점인 소득대체율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44%를 받아들일 수 있다는 취지다. 이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유경준 의원이 제시한 소…
6·25전쟁에서 조국을 지키다 산화한 국군 용사가 73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숨진 형의 유해라도 찾고 싶어 평생을 기다린 동생은 4년 전 세상을 떠나면서 안타깝게도 형과 마주하지는 못했다.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은 2000년 강원 화천군 상서면 일대에서 수습된 6·25전쟁…
1945년 일본에서 재일 한국인 등을 태우고 가다가 침몰했던 ‘우키시마호(浮島丸)’와 관련해 그동안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승선자 명부를 일본 정부가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 교도통신은 24일 “후생노동성이 전날 정보공개청구에 응해 3개 명부를 공개했다”고 보도…
“관객들이 정말 많이 그립습니다.” 난치성 신경질환을 앓고 있는 캐나다 가수 셀린 디옹(56·사진)이 다시 한번 무대로 돌아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그는 23일(현지 시간) 공개된 TV 다큐멘터리 ‘아이 엠 셀린 디옹’ 예고편에서 “멈추지 않겠다. 걸을 수 없다면 기어서라도 가겠다…
식품 기업들이 원자재 값 상승을 이유로 올해 들어 잇달아 가격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이들 중 상당수는 올해 들어 매출원가 부담이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일보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소비자와 밀접한 20개 주요 식품기업의 올해 1분기(1∼3월·비상장사는 전년도) 매출원…
◇권태준 서울대 환경대학원 명예교수(전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별세·홍명숙 씨 남편상·영운 정은 씨 부친상=24일 서울대병원, 발인 26일 오전 6시 20분 02-2072-2014 ◇박대헌 씨 별세·신유순 씨 남편상·박정아 씨 원태홍 현대차증권 Brand&PR 팀장 부…
소방청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소방감이 탄생했다. 1948년 정부 수립 때 내무부 치안국 산하 소방과가 설치된 후 76년 만이다. 소방청은 이오숙 전북소방본부장(57·사진)이 여성으로선 처음으로 소방감으로 승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소방감은 소방총감과 소방정감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에 이어 이더리움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거래를 승인했다. 미국 금융시장에서 알트코인(비트코인 외 모든 가상자산)이 제도권에 진입한 최초의 사례여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미국 내에서 가상자산 투자가 한층 대중화될 것이라는 기…
“제가 한국에 살면서 해남 땅끝마을까지 가보고는 가볼 곳은 다 가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더 먼 곳에 섬이 있더군요.” 11일 전남 신안군 비금도에서 열린 한-프랑스 문화 교류 한마당 ‘2024 샴막 예술축제’ 사회를 맡은 프랑스인 이다 도시 숙명여대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교수가 이 …
주부 최은영 씨(50)는 중학생 시절 신(腎)증후군 진단을 받았다. 단백뇨가 나오고 몸이 부으며 저(低)알부민혈증이 발생하는 병이다. 당시 최 씨의 체중은 62kg이었다. 의사는 체중부터 빼라고 했다. 이뇨제를 먹어 가면서 일주일 새 10kg을 뺐다. 그 덕분이었을까. 몸이 조금은 좋…
조미김 시장 1위 업체인 동원F&B도 김 가격 인상에 나선다. 24일 동원F&B는 다음 달 1일부터 양반김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가량 인상한다고 밝혔다. 주요 품목인 ‘양반 들기름김(식탁 20봉)’은 9480원에서 1만980원으로 15.8%, ‘양반 참기름김(식탁…
동안 피부의 필수 조건인 콜라겐은 20대부터 매년 1% 감소하고 40대가 지나면 급격하게 감소한다. 먹고 바르는 것으로는 부족한 콜라겐의 비밀을 파헤친다. 또한 피부 관리의 잘못된 방법과 올바른 방법, 피부 고민을 해결할 근본적인 해결책도 찾아본다.
여름이 온다. 푹푹 찌는 더위에 시달릴 날이 많아진다는 의미다. 그런 날, 퇴근해서 집 현관문을 열었는데 시원한 공기가 나를 맞아준다면 얼마나 상쾌할까. 사물인터넷(IoT)이 확대되고 있다지만 에어컨은 여전히 사람이 직접 켜는 경우가 많다. 사용 연한이 길어서 오래전에 설치된 게 많고…
24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에서 의대 증원이 포함된 대입전형 시행계획이 승인·확정되자 의사단체들은 강하게 반발했다. 다만 ‘증원 확정 시 일주일 휴진’을 예고했던 전국의대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는 이날 휴진 계획을 철회하고 환자 곁을 지키기로 하며 한발 물러섰다. 이날 대한의…
경찰이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만든 변호인단으로부터 병원 이탈 등에 대한 법률 자문 지원을 받고 온라인에 후기를 게시한 것으로 알려진 사직 전공의 2명을 불러 조사한다. 의협 전현직 간부가 전공의 집단행동을 부추긴 혐의로 수사받는 사건의 참고인 신분이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