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보람 사망원인…국과수 “급성알코올중독 추정”
지난달 갑작스럽게 숨진 가수 박보람 씨(30)의 사망 원인이 급성알코올중독으로 추정된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소(국과수)의 부검 결과가 나왔다.23일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국과수로부터 ‘(박보람 씨가) 급성알코올중독으로 사망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정된다’는 내용의 최종 …
- 2024-05-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갑작스럽게 숨진 가수 박보람 씨(30)의 사망 원인이 급성알코올중독으로 추정된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소(국과수)의 부검 결과가 나왔다.23일 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국과수로부터 ‘(박보람 씨가) 급성알코올중독으로 사망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정된다’는 내용의 최종 …
NH농협은행이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지수) 주가연계신탁(ELT) 손실고객을 대상으로 자율조정 절차를 개시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21일부터 홍콩H지수 ELT 가입시점별 자율조정대상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은 2021년 1월 1일 이후 가입한…
23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제 78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세광고와 부산고의 16강 경기가 열렸다. 부산고 선발투수 김정엽이 힘차게 볼을 던지고 있다. 목동 | 김민성 기자 marineboy@dong…
23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제 78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세광고와 부산고의 16강 경기가 열렸다. 부산고 선발 김정엽이 5회초 실점 위기를 넘긴 후 환호하고 있다. 목동 | 김민성 기자 marine…
23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제 78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세광고와 부산고의 16강 경기가 열렸다. 부산고 선발 김정엽이 6회까지 1실점으로 막은 후 동료의 환영을 받고 있다. 목동 | 김민성 기자 …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전국 아파트값도 약 반년 만에 상승 전환했다. 서울에서는 하락세였던 노원·도봉·강북 지역도 상승 혹은 보합세로 돌아섰다. 2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5월 셋째 주(20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이 0.01…
서울 지하철 6호선 열차를 운행 중이던 기관사가 종착역을 착각해 중간에 승객들을 하차시키는 일이 발생했다. 23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23분경 서울 지하철 6호선 6221호 열차가 종착역까지 다섯 정거장이나 남아 있는 상월곡역에 정차해 승객들을 모두 하차 시켰다. …
23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제 78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스포츠동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공동주최)’ 세광고와 부산고의 16강 경기가 열렸다. 6회초 2사에서 부산고 선발 김정엽이 배트가 돌았다며 손짓하고 있다. 목동 | 김민성 기자 mari…
“우리 국민은 송사 자체의 어려움뿐 아니라 재판 지연에 따른 불확실성은 물론,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으로 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법관의 수는 부족하고, 법조일원화로 인해 법관의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지만, 제대로 일할 여건은 조성되지 못하고 있다. 국민의 뜻을 받들…
정부가 농산물·외식물가 안정을 위해 선제적인 대책 마련에 나선다.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23일 서울 소재 식당에서 오찬 간담회를 열고 농업·외식업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농업·외식업의 지속가능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
‘한국판 뉴딜’ 명목으로 문재인 정부가 막대한 예산을 들인 ‘인공지능(AI) 데이터 구축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지능정보원)의 관리 부실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민간 업체의 사업비 횡령까지 발생했던 것으로 감사원 감사에서 드러났다. 과기부로부터 보안 인증…
혼합현실(MR) SaaS 플랫폼 기업인 아이스테이징(iStging)이 'VivaTech 2024'를 기점으로 버티컬별 전문 솔루션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각 버티컬별 전문화된 기능개발은 물론, XR용 콘텐츠를 선보이며 XR 하드웨어가 나오는 시점에 맞춰 콘텐츠를 대중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21대 국회 임기 내 연금개혁안 처리를 위한 정부여당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를 촉구했다. 연금개혁 논의를 위한 ‘원포인트’ 영수회담도 제안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여당이 결단만 한다면 28일 본회의에서 연금개혁안이 처리될 수…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한중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26~27일 방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23일 현지 민영 TBS뉴스에 따르면 이날 무라이 히데키(村井英樹) 일본 관방 부(副)장관은 중의원(하원) 의원운영이사회에서 기시다 총리가 26~27일 한중일 정상회의 참…
김홍균 외교부 1차관이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을 조문한다. 23일 외교부에 따르면 김 차관은 이날 오후 라이시 대통령 추모공간이 마련된 서울 용산구 주한 이란이슬람공화국대사관을 찾아 조문할 예정이다. 이는 수교 62년을 맞은 이란과의 관계를 고려한…
새 깃털 한 가닥이 경매에서 4000만 원에 육박하는 가격에 낙찰돼 화제다. 영국 BBC방송 등 복수 외신 2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뉴질랜드 경매 업체 ‘웹스’는 100여 년 전 멸종된 뉴질랜드의 새 후이아(huia)의 깃털이 최근 경매에서 4만 6521.5 뉴질랜드 달러(…
‘디펜딩챔피언’ 부산고가 3경기 연속 홈런을 날리며 황금사자기 2연패를 향해 순항했다. 부산고는 23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8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16강전에서 세광고에 3-1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해 최우수선수(MVP) 좌익수 안지원(2학년)이 …
지난달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수 박보람의 사인이 급성 알코올중독으로 추정된다는 부검 결과가 나왔다.23일 경기 남양주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박보람의 사인과 관련해 급성 알코올중독으로 추정된다는 최종 부검 결과를 전해왔다.급성 알코올중독은 짧은 시간 내에 갑자…
대학생 시절 친구 결혼식 축의금을 3만 원 냈다가 10년이 지난 후 그대로 돌려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10년 전 결혼할 때 축의금 3만 원 넣었으니 자기도 3만 원만 넣겠다는 친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 씨는 “고등학교, 대학교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