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소식]“취약성 동맥경화의 파열 위험, 안전한 스텐트 시술로 예방 가능”
국내 연구진이 파열 위험이 큰 ‘취약성 동맥경화’ 환자에게 예방적으로 스텐트 치료를 하는 것이 약물치료에 비해 효과적이라는 대규모 임상 연구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취약성 동맥경화 환자의 약물치료와 예방적 관상동맥 중재 시술 간의 주요 임상 사건 발생률을 비교한 전 세계 …
- 2024-04-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 연구진이 파열 위험이 큰 ‘취약성 동맥경화’ 환자에게 예방적으로 스텐트 치료를 하는 것이 약물치료에 비해 효과적이라는 대규모 임상 연구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취약성 동맥경화 환자의 약물치료와 예방적 관상동맥 중재 시술 간의 주요 임상 사건 발생률을 비교한 전 세계 …
평균수명 증가로 인해 전립샘비대증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전립샘비대증 환자의 60%가량이 첫 치료로 약물요법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약물치료를 받는 환자가 가장 우려하는 바는 무엇일까. 전립샘비대증에 대한 대표적인 임상 연구인 ‘MTOPS(전립샘 증상의 …
발바닥이 아프면 흔히 족저근막염부터 떠올리기 쉽지만 족저근막염이 원인이 아닌 경우도 많다. 발바닥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고 통풍, 당뇨병, 혈관 이상, 척추질환 등에 의해서도 통증이 생길 수 있다. 1. 아침에 심해지는 발바닥 뒤쪽 통증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은 발가락부터 발뒤꿈치까…
걷기 좋은 계절이다. 동네 한 바퀴 산책하러 나가도 지척에 알록달록한 꽃들로 눈이 즐겁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은 유산소운동이면서 전신운동으로 모든 근육을 사용할 수 있다. 체중 감량을 원하는 젊은 층부터 건강을 염려하는 노년층까지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다. 걷기…
국민의힘 대표 출신의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경기 화성을)가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후보와의 3자 대결에서 접전을 펼치며 1위를 달리고 있다. 이 후보가 지역구 의석을 확보할 경우 개혁신당은 비례대표를 포함해 최대 4개 의석을 확보할 가능성이 있다. ‘30대 0선’ 대표였던 이 후보는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전국 개표율이 11일 오전 2시 20분 기준 90.4%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이 지역구 158곳에서 1위를 보이고 있다. 국민의힘 후보들은 93곳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새로운 미래, 개혁신당, 진보당은 각 1석을 얻었다. 비례대표를 뽑는 정당…
“4·10총선을 기점으로 더불어민주당은 ‘친명(친이재명)당’이 됐다.”민주당의 수도권 3선 의원은 11일 “민주당이 사실상 재창당된 수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이 압도적 승리를 거머쥐면서 ‘비명(비이재명계) 횡사’ 논란에도 친명 인사들에게 대거 공천장을 쥐여 준 …
4·10총선에서 조국혁신당이 11일 오전 1시 30분 기준 12석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재판 및 수사를 받고 있는 논란의 후보들이 22대 국회에 대거 입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례대표 후보 2번 조국 대표와 8번 황운하 원내대표를 비롯해 하급심에서 실형을 받거나 재판, 수사를 받…
조국혁신당이 4·10총선에서 11일 오전 1시 30분 기준 비례대표 의석 12석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됐다. 제3정당이 두 자릿수 의석을 확보한 건 지난 20대 총선 때 국민의당이 38석을 얻은 이후 8년 만이다. 이번 총선판을 뒤흔들었던 ‘조국 돌풍’이 현실화했다는 평가가 나온다.22…
민심은 윤석열 정부를 심판했다. 4·10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21대 총선에 이어 또 지역구 의석만으로 과반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93.36% 개표가 이뤄진 11일 오전 3시 58분 현재 민주당은 전체 254개 지역구 중 161곳에서 1위인 것으로 집계됐다. 민주당의…
스위스가 세계 고위급 인사가 참석하는 우크라이나 평화 회의를 오는 6월 중순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AFP통신이 1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러시아는 이번 회의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비올라 암헤르트 스위스 대통령은 이날 우크라이나 평화 회의가 오는 6월…
녹색정의당은 4·10 총선에서 단 1석도 확보하지 못하면서 원외 정당으로 밀려나게 됐다. 11일 1시 30분 기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경상보조금 지급 기준 득표율(2%)도 확보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사실상 정상적인 정당 운영이 불가능해졌다는 평가다.앞서 20대와 21대 총선에서 …
‘정치 1번지’로 불리는 서울 종로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곽상언 후보가 11일 오전 1시 30분 기준 당선을 확정지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 후보는 국민의힘 최재형 후보와 개혁신당 금태섭 후보 간의 3자 대결에서 50.9%를 확보했다.곽 후보는 이번이 두 번째 국회의원 도전이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국민의힘 김재섭 후보가 보수 험지로 꼽히는 서울 도봉갑에서 당선됐다. 김 후보는 “구민분들과 약속한 대로 도봉의 천지개벽 발전을 위해 당장 오늘부터 일할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전 1시 46분 기준 개표율 99.9%를 보이는 서울 도봉구갑에서…
지난해 12월 정치에 뛰어든 뒤 여권의 유력 차기 대선 주자로 거론되던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4·10총선에서 여당 참패 성적표를 받아 들면서 정치적 타격을 입었다. 한 위원장이 당장은 총선 성적표와 별개로 당에 남아 정치를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위…
동탄 신도시가 있는 경기 화성시을에 출마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된다. 이 후보는 오전 1시 45분 현재 67.3% 개표가 진행된 가운데 42.9%를 득표해 당선이 유력하다. 이 후보의 당선이 확정되면 2011년 정치 입문 후 13년 만에 처음으로 국회의원이 된다.이 후…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0일(현지시간)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장비 수출통제 동참을 요구하고 있는데 대해 “기본적으로 동맹들과 공조하는 큰 방향에선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밝혔다.안 장관은 이날 미국 워싱턴 덜레스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실무 차원에서 여러 협의를 해오…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가 11일 “진심이 이긴다”며 소감을 밝혔다. 나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의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저에 대한 동작 주민 여러분의 믿음과 지지가 없었다면 이 자리에 저는 없었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오전 1시 35분 기준 서…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세종갑 선거구에 출마한 새로운미래 김종민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고 있다. 김 후보는 10일 오후 11시10분 기준 60.5%의 개표율을 보이는 가운데 58.4%(3만5104표)의 득표율로 30.6%(1만 8398표)를 받은 국민의힘 류제화 후보를 큰 표차로 …
제22대 총선에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1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전 1시 기준 비례대표 정당 개표율이 25.12%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조국혁신당은 23.23%의 득표율을 나타냈다. 현재까지 조국혁신당 비례후보 1번인 박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