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내야수 로사리오 영입…FA 김하성 선택지 줄어
내야수 아메드 로사리오(30)가 워싱턴 내셔널스와 계약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9일(한국시각) “워싱턴이 로사리오와 1년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소식통을 인용해 계약 규모는 200만 달러(약 29억 1000만원)라고 전했다. 2017년 뉴욕 메츠…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내야수 아메드 로사리오(30)가 워싱턴 내셔널스와 계약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9일(한국시각) “워싱턴이 로사리오와 1년 계약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소식통을 인용해 계약 규모는 200만 달러(약 29억 1000만원)라고 전했다. 2017년 뉴욕 메츠…
서울시립교향악단은 2025년에도 말러 교향곡 전곡 연주와 녹음을 이어간다고 9일 밝혔다.서울시향은 지난해 1월 얍 판 츠베덴 음악감독 취임 연주회에서 말러 교향곡 1번 ‘거인’을 연주하고 녹음했다. 국내 교향악단 최초로 클래식 전용 앱 ‘애플 뮤직 클래시컬’을 통해 음원을 공개하며 큰…
박형식과 허준호가 뭉친 ‘보물섬’이 베일을 벗었다.9일 SBS 새 금토드라마 ‘보물섬’(극본 이명희/ 연출 진창규) 측은 박형식, 허준호, 이해영, 홍화연, 우현 등이 참석한 대본리딩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보물섬’은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서동주(박형식 분)가 자신을 죽인…
밴드 FT아일랜드가 팬클럽 프리마돈나와 함께 연탄 나눔 봉사로 따스한 온기를 전했다.FT아일랜드의 이홍기와 이재진은 지난 8일 서울 장지동 일대에서 팬클럽 프리마돈나와 함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멤버 최민환은 봉사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다.이번 봉사활동은 FNC엔터테인먼…
가수 백아연(31)이 육아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백아연은 지난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아기 파인애플 씨와 함께 할 2025 새해야! 잘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해쟀다.사진 속 백아연은 딸을 품에 안고, 아이의 손을 자기 입술에 갖다 댄 모습이다. 생후 …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가 소속 당 의원들에게 또다시 옥중 편지를 보냈다.정춘생 조국혁신당 의원은 8일 페이스북에 ‘조국 대표님의 옥중 편지’라면서 4장의 편지를 공개했다.이 편지에서 조 전 대표는 “이곳 생활에 잘 적…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제주항공 참사 피의자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글을 온라인 상에 올린 혐의(사자명예훼손)로 30대 남성 A씨를 검거했다고 9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12월31일 자신의 집에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희생자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글을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글로벌 최대 인공지능(AI) 칩 설계업체인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AI PC를 겨냥한 차세대 그래픽처리장치(GPU)인 지포스 RTX 50 시리즈에 삼성전자의 그래픽용 메모리(GDDR7)가 들어간다고 정정했다. RTX 50 시리즈에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 경쟁사인 미…
배우 송혜교가 자신을 둘러싼 여러 루머들에 대한 심경을 전했다.지난 8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송혜교가 출연해 유재석, 조세호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이날 유재석은 23년 만에 토크쇼에 출연하게 된 송혜교에게 “방송 출연을 결정하시고 오시…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은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인 공주 마곡사에 위치한 보물 ‘공주 마곡사 오층석탑(公州 麻谷寺 五層石塔)’을 국가지정문화유산 국보로 지정했다고 8일 밝혔다.공주 마곡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으로 등재된 사찰이다.◆‘공주 마곡사 오층석탑’…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정부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에 되돌아왔다가 최종 부결된 내란·김건희 특검법과 관련해 “쌍특검법에 대한 실효성 있는 입법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중 “국민의힘은 두려움 때문에 협상…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발부 및 집행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국가수사본부와 유착관계가 의심된다고 9일 강하게 질타했다.권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의 탄핵심판이 진행되고 있지만 민주당은 이미 자신들이 정권을 잡기라도 한 것처럼 …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양자컴퓨터를 상용화하기까지 긴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국내 양자컴퓨팅 관련주의 투자심리가 얼어붙었다. 9일 오전 9시 29분 아이윈플러스(123010)는 전일 대비 319원(19.57%) 하락한 1311원에 거래되고 있다.이밖에 아이씨티…
73세 여성 A 씨는 경증의 심부전 증세가 있고, 고지혈증 치료를 받고 있었다. 과격한 운동을 하지는 못하고, 걷기를 하는데, 최근 조금 걸으면 숨이 차는 증상이 생겼다. 심장 때문인가 하고 그냥 지나쳤다. 건강검진에서 시행한 폐 CT도 정상이었다. 그러다 어느 날 야간에 심한 기침 …
국가대표 출신 우완 사이드암 심창민(32)이 LG 트윈스에서 부활을 다짐했다. NC 다이노스에서 방출된 뒤 테스트를 거쳐 줄무늬 유니폼을 입게 된 심창민은 “마지막 기회를 잡았는데 오히려 마음은 편해졌다. 올해는 편안하게 야구를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LG는 8일 서울 잠실구장…
유튜버 겸 방송인 랄랄(32·이유라)이 안타까운 근황을 공개했다. 랄랄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밤새 열나고 119 부르고 진짜 마음이 찢어지다 못해 칼로 도려내는 거 같더라. 진짜 제발 아프지 마. 독감 조심”이라고 적고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랄랄은 아픈 딸을 안은 채 걱정…
처음 가본 중국집에서 다른 손님들이 다 짜장면을 먹고 있다면 비록 내가 짬뽕을 좋아하더라도 짜장면을 먹을까 고민한다.중국집에 대한 정보가 없는 불확실성 상황에서 타인의 선택을 따라서 하려는 것이다. 이 같은 불확실한 상황에서 무조건 남들을 따라 하는 결정이 뇌에서 나타나는 대체 전략이…
일본에 본부를 둔 한 범죄조직의 총수가 8일 (현지시간) 뉴욕 법정에서 미얀마로부터 이란에 핵무기용 우라늄을 밀수하는데 가담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다케시 에비사와 (60)는 무기류와 마약류 밀수 혐의로 맨해튼 연방 법원에서 재판을 받으면서 최고 10년형을 받을 수 있는 이…
세아베스틸이 최대 15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세아베스틸은 3년물 600억 원, 5년물 300억 원으로 총 9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1500억 원의 증액발행도 고려하고 있다.대표 주간사는 …
중국서 가방, 의류 등 시가 200억원 상당의 짝퉁 제품 1만여 점을 제작해 특송화물로 밀반입한 뒤 주택가 인근 원룸에 보관하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한 유통업자가 세관에 적발됐다. 부산본부세관은 9일 전자상거래업체 대표 A(40대·여)씨를 관세법, 상표법, 범죄수익은닉의규제및처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