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파산 기업 수 14년 만에 최고…“고금리·수요약화 탓”
고금리와 소비자 수요 약화의 영향으로 미국 기업 파산 건수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7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S&P글로벌마켓인텔리전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기업 최소 686개가 파산 신청을 했다. 이는 2023년에 비해 약 8% 증…
- 2025-0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금리와 소비자 수요 약화의 영향으로 미국 기업 파산 건수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7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S&P글로벌마켓인텔리전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기업 최소 686개가 파산 신청을 했다. 이는 2023년에 비해 약 8% 증…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부른 히트곡 ‘아파트(AP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을 역주행하며 역대 K팝 여성 가수 중 가장 높은 5위에 올랐다.6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아파트’는 ‘핫100’에서 전주보다 29계단 상승해 5위를 기록…
배우 김원희가 해킹 피해 일화를 밝혔다. 유튜브 채널 ‘조동아리’가 최근 공개한 영상에는 김원희가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서 김원희는 “내가 예전에 인스타 계정을 해킹 당했다”고 운을 뗐다. “해킹범이 나한테 돈을 달라고 하더라. 나는 내 계정을 없애는 한이 있더라도 그…
9일 서울 체감온도가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적으로 올 들어 가장 강한 한파가 올 것으로 보인다. 충남, 전라, 제주도 산지를 중심으로는 시간당 3~5cm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겠다. 전북 등 서해안 지역에는 9일까지 최대 30cm의 폭설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7일 기상청…
“전 세계 사람들이 이거 먹으려고 한국 올 수도 있어요. 세상에 없는 음식이거든요.”지난해 넷플릭스 최고 화제작이었던 ‘흑백요리사’에 ‘셀럽의 셰프’로 출연한 임희원 셰프가 첫 경연에서 ‘베지테리언 사시미’를 선보이며 한 말이다. 이 메뉴는 연근과 골드키위, 표고버섯, 콜라비, 비트와…
남편에게 치사량이 넘는 니코틴이 든 음식물을 먹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던 30대 여성이 재상고심에서 살인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지난달 24일 살인, 컴퓨터 등 이용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의 재상고심에서 징역 6개월에 …
스트라드비젼이 ‘CES 2025’에서 일본 르네사스와 협업한 차세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혁신을 발표한다.스트라드비젼은 ADAS의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SVNet을 르네사스의 SW 정의 차량(SDVs) 개발 플랫폼인 ‘R-카 오픈 액세스(RoX)’에 통합했다.…
미국 ‘CES 2025’에 참가한 스트라드비젼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이하 TI)와 협력한 ‘양산 수준의 SVNet 3D 인식 네트워크’를 공개한다.스트라드비젼과 TI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킬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TI의 ADAS L2+ 도…
7일 오전 0시 31분쯤 강원 속초 교동의 한 도로에서 60대 A 씨가 몰던 SUV 차량이 인도로 돌진했다.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A 씨는 가벼운 상처를 입었으나 병원에 이송되진 않았다.당시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경찰은 정확한 경위…
이마트가 최근 휩싸인 ‘스투시 맨투맨’ 가품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마트는 스투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정품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 조치를 진행한다.스투시는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국내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이마트는 스투시 가품 논란에 대한 입장문을 밝…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4대 과학기술원의 정시모집 지원자 수가 지난해보다 28.2%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의대 정원 확대로 최상위권 자연계열 수험생의 선택지에서 이들 대학이 배제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7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KAIST 등 전국 과학기술원 4곳의 202…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이후 당 대표직에서 물러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목격담이 전해지고 있다. 7일 한 전 대표의 공식 팬카페인 ‘위드후니’에서는 서울 강남 지역의 한 스타벅스 카페에서 한 전 대표를 봤다는 내용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사진 속 한 전 대표는 검은색 코트…
7일 오전 중국 서부 시짱(西藏·티베트)자치구에서 규모 7.1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95명이 사망했다. 해당 지역은 지진이 잦은 중국과 네팔의 접경인 고원지대로 이번 지진은 최근 5년 동안 발생한 지진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진원지로부터 약 1000km 떨어진 인도 뉴델…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하이퍼 GT카 에메야 신규 모델의 환경부 1회 충전 주행거리 인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한 모델은 기본형인 ‘에메야’와 상위 모델인 ‘에메야 S’ 두 가지다. 동일한 주행거리 수치를 달성한 에메야와 에메야 S는 국내 판매 중인 수입 전기차 가운데 가…
울산에서 소주 박스를 싣고 가던 화물차량이 곡선 차로 주행 중 원심력을 못 이기고 소주 300박스를 쏟는 사고가 발생했다.7일 울산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4분께 울산 북구 원지삼거리 공항 방향에서 50대 남성 A 씨가 몰던 화물차에서 적재되어 있던 술 박스 다량이 쏟아졌다…
2021년 1월 6일 미국 워싱턴DC의 연방의회 의사당에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 수천 명이 난입한 ‘미 의회 폭동 사태(1·6사태)’가 6일(현지 시간) 4주년을 맞은 가운데, 당시 사건으로 기소된 사람들에 대한 사면이 다시 화제로 떠올랐다. 이날 미 뉴욕타임스(NY…
니코틴 원액이 섞인 미숫가루 음료와 흰죽을 남편에게 먹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여성이 재상고심에서 살인 혐의에 대해 무죄를 확정받았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김상환 대법관)는 지난달 24일 살인, 컴퓨터 등 이용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의 재상고심에서 징역 6개…
헤어진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그의 어머니까지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서동하(34)에게 검찰이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7일 대구지법 김천지원 제1형사부(최연미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서동하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사형을 선고해달라며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전자장치 부착 30…
정부가 이번 설 명절 전후로 임시공휴일을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며 최대 9일간의 황금연휴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7일 정부·국회 등에 따르면 정부과 국민의힘은 2025년 설 명절 대책에 오는 27일을 임시공휴일 지정하는 방안을 포함할지 검토 중이다.임시공휴일로 확정될 경우 주말인…
한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가 1년 동안 모은 용돈으로 산 치킨을 파출소에 두고 간 사연이 전해졌다.7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울산 울주경찰서 삼남파출소 앞에 치킨 한 마리가 놓여 있었다. 경찰은 정체불명의 치킨을 확인하기 위해 파출소 폐쇄 회로(CCTV)를 살펴봤다. CCTV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