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루이지애나주에서 미국 최초 고병원성 AI 인간사망자 발생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 H5N1에 감염된 사람으로 첫 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보건 당국이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루이지애나주 보건부는 미국 최초 고병원성 AI 인간 감염자가 그 동안 입원해 있던 병원에서 숨졌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이를 확인…
- 1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 H5N1에 감염된 사람으로 첫 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보건 당국이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루이지애나주 보건부는 미국 최초 고병원성 AI 인간 감염자가 그 동안 입원해 있던 병원에서 숨졌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이를 확인…
네이버(035420)와 카카오(035720)가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의 계정 정보를 공개할 수 없다고 결론 내렸다.7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는 프라이버시 정책에 따라 희생자들의 계정 정보와 비밀번호를 유가족에게 전달할 수 없다고 밝혔다.앞서 제주항공 참사 유가…
미국 의회가 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공식 인증했다. 4년 전 트럼프 지지자들이 ‘부정 선거’를 주장하며 의사당에 난입해 폭동을 일으켰던 것과 달리 이번 정권 이양 절차는 평화롭게 이뤄졌다.AP통신 등에 따르면 미 상·하원은 이날 워싱턴DC 국회의사당…
경기 김포시 공장에서 6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7일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45분쯤 김포 대곶면 송마리에 위치한 벽지 제조공장 경비실에서 60대 남성 A 씨가 쓰러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A 씨 동료의 신고를 접수한 소방은 구급대원 인력을 …
서울시가 윤석열 대통령 관저가 있는 한남로 일대 도로 전체 점거 등 불법 행위에 대해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최근 일부 단체들이 불법적으로 도로를 점거하면서 교통 혼잡 문제가 잇따랐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7일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찰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시 …
황희찬(울버햄튼)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00번째 출전 경기에서 3경기 연속 득점에 실패했다. 소속팀도 완패를 당했다. 울버햄튼은 7일(한국시각) 영국 울버햄튼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EPL 20라운드 홈경기에서 노팅엄 포리스트에 0-3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포르노배우 입막음을 위해 회계부정을 저질렀다는 혐의에 대한 1심 법원의 최종 판단이 예정대로 이번주 내려질 예정이다.6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후안 머천 뉴욕 맨해튼형사법원 판사는 이날 성추문 입막음 관련 부정지출 혐의 사건 형량 선고를 연기…
은퇴를 예고한 ‘가황(歌皇)’ 나훈아(78)가 약 58년 가수인생을 정리하는 마지막 무대를 앞두고 있다. 7일 소속사 예아라 예소리 윤중민 대표에 따르면, 나훈아는 오는 10~12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에서 전국 투어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LAST CONCERT)) 마지…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핵심 수비수 김민재가 전반전만 뛴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RB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에 완승을 거뒀다.뮌헨은 7일(한국시각)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잘츠부르크와의 친선경기에서 6-0으로 이겼다. 뮌헨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는 선발 출전한 …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에 입성한 국가대표 내야수 김하성(26)의 주전 경쟁에 청신호가 켜졌다. 뉴욕 양키스가 김혜성의 2루수 경쟁자인 개빈 럭스를 트레이드로 영입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메이저리그 소식을 다루는 MLB트레이드루머스는 7일(한국시간) “양키스가 …
투병 중인 어머니의 주삿바늘을 뽑아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0대 여성이 2심에서 1심보다 무거운 형을 선고받았다.7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6-3부(부장판사 이예슬·정재오·최은정)는 지난달 18일 존속살해 혐의로 기소된 A(58)씨의 항소심에서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
진단·신약 기술 개발 기업인 ㈜에스비바이오사이언스가 다섯 가지 호흡기 바이러스를 단일 진단 키트로 동시에 검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다중 면역진단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는 최근 ACS Analytical Chemistry 저널에 25년 1월자로 발표됐으며, 독감과 호흡기…
북한이 새해 처음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이 극초음속 탄도미사일이라고 주장했다.북한은 6일 새해 처음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도발을 감행한 바 있다.이 발사체를 두고 북한은 관영매체 노동신문을 통해 7일 “해당 미사일은 극초음속 탄도미사일이며, 음속의 12배에 달하는 속도로 날아가 15…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2025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이번 판매 물량은 지난해보다 10%가량 물량을 늘린 50만 세트다. 신세계백화점은 “보다 다양해진 프리미엄 상품 구성으로 예년보다 빨리 다가온 설을 맞아 명절은 물론 신년 선물 수요까지 동…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28·박채영)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40)와 지은 ‘아파트(APT.)’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K팝 여성 가수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6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예고 기사에 따르면, 로제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에 일임하겠다고 밝혔다가 “위법 소지가 있다”는 국수본 반대로 철회했다. 공수처가 체포영장 재집행도 하지 못한 채 관련법 해석을 잘못하고 무리수를 두면서 초유의 현직 대통령 내란 수사에 혼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사건을 심리하는 헌법재판소가 국회 측이 ‘탄핵소추 사유에서 내란죄를 제외하겠다’고 신청한 것과 관련해 자체적으로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여당은 탄핵소추안 국회 의결을 다시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야당은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헌재가 직접 심리를 거쳐…
북한이 6일 중거리급 탄도미사일(IRBM)을 동해상으로 쐈다. 새해 들어 처음이자 지난해 11월 초대형방사포(KN-25) 발사 이후 두 달여 만에 미사일 도발을 재개한 것이다. 계엄 사태 이후 첫 한미 외교장관 회담이 열리는 가운데 강행한 도발이어서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
지난해 2월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병원 이탈 이후 사직한 전문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응급의학과 등 필수의료과와 지방 병원의 전문의 이탈이 가속화하면서 의료공백은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6일 보건복지부가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제출한 …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일임한다.” 5일 오후 9시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단장 우종수)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부터 이 같은 내용의 공문을 받았다. 공수처와 경찰이 150명의 체포조와 2700명의 기동대를 서울 용산구 한남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