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 상담센터 “법률 상담, 주 2회로 확대”
인천시는 주 1회 운영하던 시민 상담센터 법률상담을 매주 화·목요일 등 주 2회로 확대 운영한다. 7일 시에 따르면 기존 시민 상담센터는 매주 화요일 법률상담을, 매월 둘째·넷째 주 수요일에는 세무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센터 운영 확대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법률 상담을 중점적으…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시는 주 1회 운영하던 시민 상담센터 법률상담을 매주 화·목요일 등 주 2회로 확대 운영한다. 7일 시에 따르면 기존 시민 상담센터는 매주 화요일 법률상담을, 매월 둘째·넷째 주 수요일에는 세무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센터 운영 확대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법률 상담을 중점적으…
인천시는 해양도시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비롯해 경기만 연안과 섬, 황해를 아우르는 거점의 역할을 조명한 인천광역시사 제15호 ‘해양문화교류의 거점, 인천’(사진) 을 7일 발간했다. 상권에서는 인천의 섬과 연안 갯벌 등 해양 환경과 자연유산, 인천 해역 침몰선(영흥도선·고승호)과 바…
경기 부천시가 올해 새로운 복지제도를 선보인다. 7일 시에 따르면 주민등록 주소지를 시에 두고 있는 시민 가운데 첫 번째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부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임신 전 건강검진을 무료로 실시한다. B형 간염과 간기능, 빈혈, 혈당, 소변검사 등 31개 항목에 대해 무료 검진…
한남대는 대전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참여 대학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고등학생과 대학, 기업 간의 협력 강화를 통해 대학 진학과 지역 기업 취업 활성화가 목표다. 한남대는 지역 특화산업과 전략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교생들의 직무 역량 …
선심성 예산 논란을 빚었던 강원도교육청의 학생 진로활동지원금이 5월부터 지급된다. 도교육청은 5월부터 도내 고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1인당 연 20만 원의 진로활동지원금을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학생 진로활동지원금은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의 공약사업으로 학생의 다양한 진로 탐색 및…
대전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평송청소년문화센터와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청소년 대상 여가,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서구 만년동에 있는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주말마다 운영되는 상설 프로그램인 청소년 놀이공간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자유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는 …
충남 공주시의 대표 농산품인 ‘공주알밤’이 미국 식탁에 오른다. 시는 7일 사곡농협에서 최원철 시장과 공주시의원,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선적식을 열었다. 이번에 수출되는 고맛나루 공주알밤은 총 2.6t 규모다. 희창물산㈜을 통해 미국 동서부 지역의 미주 최대 한인 마트…
충남 태안군은 17일까지 태안학사 입사생 4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태안학사는 서울 강서구 수명로에 지하 1층·지상 7층, 연면적 8997㎡ 규모로 건립된 2인 1실 공공기숙사다. 컴퓨터실과 도서관, 식당, 세탁실, 체력단련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입사 대상은 수도권(서…
국내에서 사라진 천연기념물 ‘먹황새’ 복원이 추진된다. 7일 한국교원대 황새생태연구원과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등에 따르면 1968년 번식을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자취를 감춘 먹황새 복원 사업이 올해부터 시작됐다. 이를 위해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조류팀은 지난해 12월 10…
소아 우울증은 국내에서 점점 더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간과할 경우 아이의 몸과 마음 건강에 장기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소아청소년 5명 중 1명은 성인이 되기 전 1번 이상의 우울 삽화(증상이 지속되지 않고 일정 기간 나타나고 호전되기를 반복하는 패턴)를 경험한다고…
매일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이 갑작스레 무너진다. 입술이 부풀고 복부가 극심한 통증에 휩싸이며 심지어 숨쉬기조차 버거워진다. 이는 ‘유전성 혈관부종’ 환자가 평생 겪는 고통이다.체내 염증을 조절하는 특정 단백질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유전성 혈관부종은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부종을 유발한다.…
■ 분당제생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장암 적정성 평가’ 1등급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대장암 진료와 치료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장암 적정성 평가는 2주기 1차 평가로 1주기 평가 지표였던 수술 중심,…
국내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규모는 1조3000억 원이다. 2020년 946억 원, 2021년 1조644억 원, 2022년 1조1640억 원, 2023년 1조2666억 원으로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특히 P-CAB(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차단제) 계열의 위식도 역류질환 치…
삼성서울병원이 정글 숲의 신비한 색채로 물들었다. 2025년 새해 첫 전시로 김용원 작가의 ‘정글 숲을 지나서 가면’ 기획전을 삼성서울병원 별관에서 암병원으로 이어지는 케어갤러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김 작가는 삼성서울병원이 지난해 공모한 ‘케어갤러리 전시 작가 모집’에서 선정된 세…
몇 년간 이어지는 만혼 추세와 함께 국내 난임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 난임은 피임을 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 관계에도 1년 이내에 임신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다. 2021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준 국내 난임 치료를 받은 환자는 25만 명을 넘어섰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최근 5년…
《“지난 여름방학 때는 시력이 괜찮았는데 겨울이 되니 눈에 띄게 나빠졌어요.”초등학교 3학년 자녀를 둔 김 모(39) 씨는 근시가 진행된 자녀의 시력을 뒤늦게 관리하기 시작하며 후회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성장 주사, 치아 교정은 철저히 챙겼지만 ‘조금 나빠진 시력’은 심각하게 여기지 …
우리나라 전체 인구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에 따라 무릎 관절염 환자 역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집계한 지난해 무릎 관절염 환자 수는 320만 명 이상으로 10년 전(2014년) 대비 약 25.7% 증가했다. 그만큼 생활 속 무릎…
중년 남성 사이에서 소변을 본 후에도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 잔뇨감은 흔한 문제다. 이러한 증상의 주요 원인으로 전립선비대증과 방광 변성이 지목되는데 일상생활의 불편을 넘어 빈뇨와 야간뇨로 이어져 수면의 질과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를 저하시킨다. 전립선비대증은 전립선 조직이 비대해져 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이 되면 건선 환자의 고충은 배가 된다. 차가운 바람과 낮은 대기 습도 등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특히 건선의 변형된 유형으로 분류되는 손·발바닥 농포증은 겨울이면 증상이 더욱 악화할 수 있다. 손·발가락이나 손·발바닥에 물집, 붉은색 반점, …
남성 5명 중 2명, 여성 3명 중 1명. 인간이 기대수명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이다. 다행히 제약업체 등의 연구로 암 진단 이후 생존율은 높아지고 있다. 브이픽스메디칼도 이런 변화를 이끄는 기업 중 하나다. 브이픽스메디칼은 암 수술 조직검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실시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