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스 시대’ 우주항공청 개청…“우주강국 이끄는 디딤돌 될것”
한국 우주 산업을 이끌 우주항공청이 27일 출범했다. 초대청장에 취임한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은 이날 경남 사천 임시청사로 첫 출근을 하며 “수많은 우주 항공인들이 염원해 온 우주항공청이 드디어 개청하게 돼 기쁘다”며 “설렘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어 민간주…
- 2024-05-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우주 산업을 이끌 우주항공청이 27일 출범했다. 초대청장에 취임한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은 이날 경남 사천 임시청사로 첫 출근을 하며 “수많은 우주 항공인들이 염원해 온 우주항공청이 드디어 개청하게 돼 기쁘다”며 “설렘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어 민간주…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한일중 3국의 정부와 기업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역내 교역과 투자를 활성화하고 동북아를 넘어 글로벌 이슈에 함께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8차 한중일 비즈니스 서밋에서 이같은 경제…
그룹 에스파가 비슷한 시기에 컴백한 그룹 뉴진스와 동료애를 밝혔다. 에스파는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마겟돈’(Armageddon)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카리나는 지난 24일 컴백한 뉴진스와 활동이 겹친 것에 대해 “저희…
10대 청소년들이 편의점에서 물건을 찾아달라며 사장의 시선을 분산시킨 뒤 일회용 전자담배를 훔친 사건이 알려졌다.27일 YTN에 따르면 한 편의점에 여학생 두 명이 들어와 “물건을 찾아 달라”며 사장을 불렀다. 공개된 영상에서 사장이 물건을 찾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다른 학생…
해외에서 걸려 온 전화번호(070)를 중계기를 통해 국내 발신번호(010)로 변작하는가 하면 대포폰을 유통해 피싱 범죄를 도운 판매상 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제주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10명을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거하고 이 중 사설 중계기 관리책 4명을 구속해 검찰에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27일 한국의 영상매체물이 북 체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27일 오후 광주 소재 조선대 경상대학 이주현홀에서 ‘북한의 경제·사회 실태와 정부의 통일 정책 방향’을 주제로 ROTC생도 15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그는 “최근까지 탈북…
교육부가 공문을 발송하는 과정에서 교사 1만여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돼 사과문을 낸 것으로 파악됐다. 27일 교육계에 따르면 교육부는 지난 20일 시도교육청에 ‘교실혁명 선도교사 연수대상자 선정 결과 안내’ 공문을 보냈다. 교육부는 공문에 연수대상자가 각각 자신의 선정 여부를 조회…
로봇이 주차를 대신해 주는 ‘주차 로봇’ 시대가 곧 열린다. 현대위아와 HL만도가 각각 정보기술(IT) 업체들과 손잡고 만든 주차 로봇이 상용화 막바지 단계에 돌입했다. 주차 로봇을 활용하게 되면 공간이 좁은 빌딩 주차장에도 차량을 촘촘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된다. 또 자동차 공장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21년 13만8000여건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주목을 받았던 충청북도 청주시 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 사업지의 마지막 분양 단지인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업계에선 지금껏 청주시에 공급된 단지와는 차원이 다른 …
남태평양의 작은 섬나라 파푸아뉴기니에서 산사태가 발생한 지 나흘째인 27일(현지 시간) 최소 2000명이 매몰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엔 국제이주기구(IOM)은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670명에 달하고 이재민이 1250명 넘게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낙석 위험과 험준한 지형…
온라인상에서 경북 김천시에 조성된 ‘김호중 소리길’ 존폐에 대한 의견 출동이 벌어지고 있다.김천시는 2021년 김씨가 졸업한 김천예고 일대에 사업비 2억원을 들여 ‘김호중 소리길’을 조성하고 벽화와 포토존 등을 설치했다.소리길의 주인공인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음주 뺑소니’ 혐…
웨딩 촬영이나 아기 성장앨범 촬영 예약금을 받고 잠적한 스튜디오 대표들이 검찰에 넘겨졌다. 27일 대전 서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웨딩촬영 업체 대표 20대 A 씨와 베이비스튜디오 업체 대표 40대 B 씨를 각각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전문가 매칭 서비스 플랫폼 ‘숨고’…
폭탄 한 발로 가족들을 모두 잃은 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홀로 남겨졌던 9살 소년 모하메드 샤힌이 극적으로 덴마크로 탈출한 사연이 알려졌다. 그 배경에는 포기하지 않았던 샤힌의 친척들과 해외 언론사, 튀르키예 등 전세계의 도움이 있었다. 샤힌처럼 가족을 잃은 채 홀로 전쟁터를 떠돌고…
여야 원내대표는 27일 21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 안건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만났지만 ‘채 상병 특검법’과 국민연금 개혁안 등 등 쟁점 법안 상정 여부를 놓고 견해차를 좁히지 못했다. 추경호 국민의힘·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로 국회 의장실에 모여 본회의…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주4일 근무제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절반 이상은 임금이 줄어도 주4일 근무제를 할 것이라고 답했다.27일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직장인 3576명을 대상으로 주4일 근무제에 대한 생각을 설문조사한 결과 86.7%가 긍정적이라고 …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경북 구미갑)은 22일 “국내 해상풍력 시장에 중국 자본의 우회 투자 의혹이 커지면서 수백억원대 정부 보조금으로 중국이 돈잔치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우려했다. 구 의원은 이날 자료를 내고 “한국 해상그리드 협회 등 관련 기관의 해상풍력 정부 보조금 추정치에 따르…
호텔업계가 게임과 연계해 선보인 호텔 객실 패키지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흥행몰이에 성공한 모양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객실 패키지 ‘와이낫 슈퍼 다이브 위드 HLE(WHY NOT?! Super Dive with HLE)’ 2탄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패키…
일본 집권여당인 자유민주당(자민당)이 시즈오카현 지사 선거에서 패했다. 지난 4월 치러진 일본 중의원 보궐선거 3곳에서도 제1야당인 입헌민주당 후보들이 전원 당선됐던 가운데 자민당의 기시다 후미오 내각은 이번 선거 결과로 정국 운영에 다시금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27일 아…
증상을 과장해 장기 입원하는 수법으로 보험금을 1억원 가까이 타낸 40대 여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울산지법 형사7단독(판사 민한기)은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고 27일 밝혔다. A 씨는 2015년 7월 허리 통증을 부풀려 보험사 3곳…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리창(李强) 중국 총리에게 북한의 핵 문제와 관련해 “중국이 안보리 상임이사국으로서 글로벌 핵비확산 체제 유지를 위해 건설적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한·일·중 정상회의 도중 리 총리와 별도의 환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