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소속사 문닫나…“임직원 전원 퇴사·대표 변경, 사업 지속 여부 검토”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33)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임직원 전원 퇴사와 대표이사직 변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27일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내고 “이번 김호중 사태로 많은 분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 거듭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전했다.이어 “…
- 2024-05-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33)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임직원 전원 퇴사와 대표이사직 변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27일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내고 “이번 김호중 사태로 많은 분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 거듭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전했다.이어 “…
21대 국회가 이틀 여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간호사들이 이번 국회 임기 내 간호법안을 통과시켜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대한간호협회는 27일 국회 앞에서 ‘간호법안 제정 촉구 집회’를 열고 “21대 국회는 국민 앞에 약속한 간호법안을 즉각 통과시켜달라”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날…
일본 차를 찾아다니며 “친일파를 처단하자”는 내용이 담긴 종이를 꽂고 다니는 사람이 있다는 사연이 논쟁을 일으켰다. 이 사연은 지난 22일 도요타 라브4 차주들이 모인 온라인 카페 ‘CLUB RAV 4′에 처음 올라와 다른 커뮤니티로 확산됐다. 글쓴이는 “대구법원 갔다가 누군가가…
경찰이 트로트 가수 김호중 씨(33)의 음주 뺑소니 사건과 관련해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씨의 소속사는 이번 일로 폐업을 검토 중임을 전했다. 우종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2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김 씨의 진술 내용이 저희가 확…
경제 정책을 총괄하는 기획재정부의 고위 관계자가 얼마 전 꺼낸 얘기입니다.출산율과 청년실업률 같은 주요 사회, 경제 지표가 악화하는 과정에서 2015년이 변곡점이었을 수도 있다는 시각으로 과거 상황을 되짚어 봤다는 설명이었는데요.기재부 고유의 경제 정책은 물론 국가적 과제인 출산율 제…
이달 10일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에 공고된 ‘2024년 1분기 중앙당 수입·지출 총괄표’입니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민주당의 전체 수입 710억2077만823원 중 정부로부터 받은 국고 보조금이 247억1781만8010원입니다. 이 기간 민주당 당원들이 낸 당비 132억9295만1…
한중일 정상회의 개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익숙한 ‘한중일 정상회의’ 표현 대신 ‘한일중 정상회의’라는 표현도 혼용되고 있다. 일각에선 외교 용어에 혼선이 발생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제기한다. 한중일 정상회의는 1999년 당시 김대중 대통령의 주도 아래 아세안(ASEAN·동…
한중일 정상회의가 열린 가운데 중국이 일본과 영유권 분쟁 중인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 주변에서 해상 순찰에 나서며 연속 항해 일수 최장 기록을 세웠다. 27일 교도통신은 일본 해상보안청 순시선이 중국해경국 선박 4척이 센카쿠열도 주변 일본 영해 밖 접속 수역에서 항해하는 모습…
부산 도심 한복판에서 조직폭력배 2명이 일면식 없는 40대 남성을 무차별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7일 부산경찰청은 20대 남성 A 씨와 B 씨 등 2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24일 새벽 부산진구 부전동에서 40대 남성 C 씨를 무차별 폭행한 혐의를 받는…
새 얼굴을 7명이나 발탁하며 예상보다 큰 변화를 가져온 김도훈호 축구 국가대표팀이 부상과 수술 등을 이유로 제외된 기존 핵심 멤버인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와 조규성(미트윌란) 공백을 어떻게 메울지 관심이다. 김도훈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은 27일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2026 북중미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7일 “(불법 공매도 방지) 전산시스템을 마련한 이후 공매도 재개 방침에 대해서는 변함이 없다”면서도 “전산시스템을 단계별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일부 공매도가 재개 가능한지 아닌지 검토가 가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
[속보] 軍, 공격 편대군 비행·타격훈련 실시…北 정찰위성 발사 예고 대응
유명인을 상대로 비방 영상을 제작해 억대 수익을 챙긴 혐의를 받는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 운영자가 이번엔 가수 강다니엘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이준구 판사는 27일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오는 7월부터 서초구 내 대형마트의 새벽배송이 가능해진다. 서울 서초구가 서울에서 처음으로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평일로 전환한 데 이어 전국 최초로 영업시간 제한을 대폭 완화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이날 대형마트·준대규모 점포의 영업제한 시간을 기존 오전 0시~8시(8시…
최근 급등한 물가 상승에 따른 금리 인상 대응으로 지난 2021년에서 2021년 사이 소비 증가율이 약 5%포인트 가량 위축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대출을 일으켜 전세를 선택한 청년층의 경우 물가 상승에 따른 전세보증금의 실질 가치 하락과 고금리에 따른 이자 비용 부담 등 부…
지난해 전 세계 토익(TOEIC) 시행 44개 국가 중에 우리나라의 토익 평균 성적이 16위를 차지했다. YBM 산하 한국토익위원회는 지난해 전 세계 토익 시행 국가 중 우리나라의 평균 성적은 677점으로 성적 분석 대상 44개국 중 16위, 아시아 국가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고 27…
방송인 출신 TV조선 기자 조정린이 모친상을 당했다. 조정린은 27일 지인들에 전한 부고를 통해 “저의 어머니께서 숙환으로 어젯밤 세상을 떠나셨다”며 “알려주시어 애도해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조문은 이날 오후 2시부터다. 발인은…
자신의 쌍둥이 형을 이용해 같은 날 실시된 금융감독원과 한국은행 채용 필기시험을 모두 치른 30대 남성이 쌍둥이 형과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의정부지검 남양주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유정현)는 업무방해 및 공문서부정행사 혐의로 A 씨(34)와 B 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27일 밝혔다.A …
허위·과장 광고 의혹을 받던 방송인 여에스더에 대해 경찰이 27일 불송치를 결정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식품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를 받던 여 씨를 이날 무혐의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여 씨는 건강기능식품 판매 기업을 운영하면서 검증되지 않은 내용으로 제품을 홍보한 혐의를 …
지난 26일 윤석열 대통령과 리창 중국 총리의 정상회담 이후 중국 측 발표문에 언급된 ‘하나의 중국 원칙’이란 표현을 놓고 외교 결례 논란으로 번지고 있다. 외교부 당국자는 27일 “우리 정부는 1992년 한중 수교 이래 ‘하나의 중국 존중 입장’을 유지해왔으며 이번 회담에서도 그러한…